포항시의회, 9일간 일정 임시회 폐회

전기자동차 이용 활성화를 위한 지원 조례안 등 안건 14건 처리

2020-02-12     최만수 기자
포항시의회가 12일 임시회 본회의를 열어 14건의 안건을 의결하고 9일간의 의사일정을 마무리하고 있다. (사진제공=포항시의회)

[뉴스웍스=최만수 기자] 포항시의회는 12일 제268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를 개의해 14건의 안건을 의결하고 9일간의 의사일정을 마무리했다.

이번 회기동안 자치행정위원회는 ‘포항시 시청·구청 및 읍·면·동행정복지센터 소재지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안건을 처리하고 간담회에서는 포항도시공사 설립 타당성 연구용역 추진, 공공체육시설 관리위탁 운영안 등을 논의했다.

경제산업위원회는 ‘포항시 전통시장 및 상점가 육성을 위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포항시 어항관리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안건을 처리하고 간담회에서는 R&D 기관 주요현안, 농촌중심지 활성화 사업 추진현황 등을 보고했다.

복지환경위원회는 ‘포항시 자활기금 설치 및 운용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포항시 종합장사시설 설치 조례안’ 등 안건을 처리하고, 간담회에서는 포항시 환경관리원 복지회관 신축계획, 가족행복 플랫폼 건립 타당성 조사 및 기본계획 수립 등을 보고받았다.

건설도시위원회는 ‘포항시 어린이공원 및 어린이놀이터 관리 등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포항시 지진피해 시설물 위험도 평가단 구성 및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안건을 처리하고, 간담회에서는 형산강 야외물놀이장 관리 및 운영에 관한 조례안, 양학~흥해 대련간 도로 실시설계 용역 등을 보고받았다.

한진욱 부의장은 “새해 첫 임시회 활동을 통해 신년 주요 업무와 추진 계획을 꼼꼼하게 살핀 동료 의원들과 주요 현안을 보고한 집행부 공무원의 노고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제269회 임시회는 오는 4월 20일부터 29일까지 10일간 일정으로 진행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