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문병도기자
  • 입력 2018.08.14 19:04
마이페어가 엔젤투자자들을 대상으로 사업 설명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마이페어>

[뉴스웍스=문병도기자] 마이페어가 지난 13일 엔젤리더스포럼 '유망 스타트업 IR'에 초청받았다. 

엔젤리더스포럼은 한국엔젤투자협회에서 주최하는 행사로 지난 13일 오후 서울 역삼동에 위치한 팁스타운에서 진행됐다. 이날 행사에는 엔젤투자자, 개인투자조합 및 엔젤투자에 관심있는 일반인 등 170여명이 참석했다. 

이날 행사는 이인수 한국엔젤투자협회 팀장의 엔젤투자동향 발표를 시작으로 석종훈 중소벤처기업부 실장의 창업벤처혁신실의 혁신, 이택경 매쉬업엔젤스 대표의 투자 사례 및 경험 공유 등의 세미나 프로그램과 유망 스타트업 IR로 구성됐다.

마이페어는 유망 스타트업 IR을 진행했다. 마이페어는 박람회 빅데이터 분석 기술을 보유한 국내 스타트업으로 KOTRA 해외 박람회 데이터를 활용하여 박람회 부스 참가 중계 서비스를 제공한다. 박람회에 참가하고자 하는 기업들이 자사에 맞는 국내·외 박람회 정보를 손쉽게 확인하고 참가 신청할 수 있도록 도와 국내 기업의 활발한 해외 진출에 기여하고 있다. 

유망 스타트업 IR에서는 마이페어를 포함한 비바이노베이션(모바일 헬스케어 플랫폼), 프론티(글로벌 언어공유 플랫폼 ‘직톡’) 등 3개사가 참여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