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문병도 기자
  • 입력 2019.04.25 08:29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신상마켓을 서비스 하는 딜리셔스가160억원 규모의 시리즈B 투자를 유치했다.

시리즈B 투자 라운드에는 스톤브릿지벤처스, 스마일게이트인베스트먼트, 디티앤인베스트먼트, 아주IB투자, DSC인베스트먼트, 베이스인베스트먼트 등 국내 주요 투자사가 참여했다.

2013년 출시된 신상마켓은 의류 도소매 사업자 대상의 전용 중개 플랫폼으로, 동대문에 집중된 의류 도매 셀러들과 전국의 인터넷쇼핑몰, 로드샵 등 소매 바이어를 이어주는 가교 역할을 하고 있다.

신상마켓을 통해 도매 셀러들은 전국의 소매 바이어에게 신제품들을 모바일 앱을 통해 간편하게 소개할 수 있다.

소매 바이어 또한 휴대폰 등 모바일 접속만으로 도매시장 제품들을 빠르고 다양하게 확인 할 수 있어 도소매 간의 정보 소통에 큰 도움이 되고 있다는 평가를 받아왔다.

신상마켓은 서비스 출시 이후 현재까지 도매매장 1만7000개, 누적 등록상품수 2400만건, 월간 상품등록수 100만건, 월간 상품조회수 7000만건, 누적 거래액 6000억원을 기록했다.

주문, 결제, 사입, 배송을 한 번에 해결하는 ‘신상배송’ 서비스와 고퀄리티 사진 촬영 서비스인 ‘신상초이스’ 등으로 도·소매 사업자에게 다양한 편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손영돈 스톤브릿지벤처스 수석은 "딜리셔스는 이미 국내에서 독보적 1위 B2B 패션 플랫폼 업체로 자리매김했다"라며 "향후 광고 상품 및 물류 오퍼레이션 고도화를 통해 도소매 사업자 모두에게 더 큰 가치를 제공하는 파트너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투자 배경을 밝혔다.

김준호 딜리셔스 대표는 “투자 유치를 계기로 서비스 고도화와 물류 서비스 확대에 힘쓸 것“이라며, “신상마켓이 국내를 넘어 글로벌 서비스로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서비스를 확장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