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전현건 기자
  • 입력 2020.10.21 11:58

"금태섭 탈당 안타깝지만 본인 위해서나 민주당 위해서나 잘 된 일"

<사진=정청래 전 더불어민주당 의원 페이스북>
정청래 더불어민주당 의원.(사진=정청래 민주당 의원 페이스북)

[뉴스웍스=전현건 기자] 정청래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금태섭 전 민주당 의원의 탈당과 관련해 "안타깝지만 본인을 위해서나 민주당을 위해서나 잘 된 일"이라고 밝혔다.

정 의원은 21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정치를 계속하겠다니 국민의힘행보다는 국민의당행을 권면한다"며 이 같이 말했다.

그는 "다음 총선을 생각하면 국민의힘이 더 땡기겠지만 그래도 한때 한 솥밥을 먹었던 철수 형이 외롭다"며 "이럴 때 힘 보태주는 거다. 아무튼 건투를 빈다"고 말했다.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 설치법안에 기권표를 행사했다는 이유로 당의 징계 처분을 받고 윤리심판원에 재심을 청구했던 금 전 의원은 이날 오전 민주당을 탈당했다.

금 전 의원은 본인의 페이스북으로 "정치적 불리함과 인간적으로 견디기 힘든 비난을 감수하고 해야할 말을 하면서 노력했지만 더 이상은 당이 나아가는 방향을 승인하고 동의할 수 없는 지경에 이르렀다"면서 "마지막 항의의 뜻으로 충정과 진심을 담아 탈당계를 낸다"고 전했다.

금 전 의원은 2013년 당시 안철수 새정치 추진위원회 위원장의 권유로 정계에 입문했다. 2014년 3월 안철수 대표의 새정치민주연합 대표 시절 대변인을 지내는 등 측근으로 분류됐다. 하지만 2014년 7월 출마 지역 문제를 놓고 갈등을 빚으면서 멀어진 것으로 알려졌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