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문병도 기자
  • 입력 2021.03.22 17:09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국립어린이과학관에서 '2021 랜선 어린이 과학미션캠프'가 오는 4월 10일부터 개최된다. 

국립어린이과학관은 '2021 랜선 어린이 과학미션캠프'를 3개 시즌으로 확대 개편하여 작년에 개최된 '2021 랜선 스페이스 미션캠프'를 이어갈 계획이다.

'2021 랜선 어린이 과학미션캠프'는 시즌1 세이브 얼스, 시즌2 미래수송수단, 시즌3 미래직업탐색 순으로 진행되며, 각 시즌은 4회차로 구성된다.

매 회차마다 과학적 호기심과 지식을 충족시켜줄 전문가 강연·토크쇼 영상이 유튜브 채널에 올라올 예정이다.

창의성과 상상력을 맘껏 발휘할 수 있는 도전적 미션 수행 및 자신의 주변에 작은 영향을 끼칠 수 있는 챌린지 활동도 일부 병행토록 하여 '2021 랜선 어린이 과학미션캠프'의 참여도를 높이도록 했다.

각 회차별 미션 제출자들과 챌린저들에게는 다채로운 인센티브를 제공할 계획이다. 

모든 시즌의 미션을 완수하고 연구에세이를 제출한 경우 '미래과학 프런티어 인증서'를 발부하고, 우수팀은 별도 선발하여 과기부장관상장, 과천과학관장상장 등을 수여할 계획이다.

2021 랜선 어린이 과학미션캠프에 대한 세부내용과 참여방법은 국립어린이과학관 홈페이지에 게시되어 있다.

김현수 국립어린이과학관 관장은 "어린이과학관은 어린이들에게 미래사회가 필요로 하는 과학적 소양을 채워줄수 있는 '온오프라인 과학커리어 육성 플랫폼'으로 발전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