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김남희 기자
  • 입력 2021.05.05 12:30
H&M의 (사진제공=H&M)
H&M의 'Naia™ Renew 재킷'과 '심리스 바디수트'. (사진제공=H&M)

[뉴스웍스=김남희 기자] 이제는 패션도 '비건(vegan)' 시대다. 특히 자신이 지향하는 가치관을 바탕으로 상품을 구매하는 이른바 가치소비를 적극 실천하는 MZ세대에게 가죽, 모피, 울 등 동물성 소재를 사용하지 않고 만든 옷을 입는 '비건 패션'은 이미 하나의 트랜드다. 트랜드에 발맞춘 예쁜데 착하기까지 한 비건 패션으로 스타일부터 환경까지 모두 사로잡아 보자.

◆식물성 소재로 만든 재킷과 바디수트로 '애슬레저 룩' 완성

합리적인 가격에 디테일까지 살린 비건 패션을 선보이고 싶다면 SPA브랜드 H&M의 'Innovation Science Story' 컬랙션 'Naia™ Renew 재킷'을 입어보자.

재생 플라스틱과 인증된 우드 섬유를 사용해 만든 'Renew 셀룰로오스 얀'을 적용한 이 싱글 브레스티드 재킷은 암홀에 독특한 컷아웃이 있어 독특하고 창의적인 룩을 연출할 수 있다.

따뜻해진 날씨에 걸맞는 화사하면서도 부드러운 옐로우 컬러도 재킷의 매력을 한층 끌어올린다. 노치트 라펠, 숄더 패드, 플랩이 있는 앞면 포켓, 소맷단 버튼 장식 등으로 디테일까지 확실히 잡았다.

재킷 안에는 완전히 재생 가능한 자원인 피마자 오일로 제작된 바이오 나일론을 사용한 '심리스 바디수트'를 매치해 더욱 트랜디한 애슬레저 룩을 완성시켜보자.

라운드넥, 와이드한 어깨 스트랩, 반바지 스타일로 애슬레저 룩의 매력인 편암함을 즐길 수 있을 것이다.

만약 몸매가 드러나는 바디수트가 부담스럽다면 Naia™ Renew 재킷과 같은 톤의 '나일론 팬츠'나 화이트 색상의 '코튼 조거 팬츠'를 매치해 또 다른 애슬레저 룩을 완성시켜 보는 것도 좋다.

피마자 오일로 제작된 바이오 나일론으로 만들어진 나일론 팬츠는 와이드한 스트레이트 핏으로, 앞면 패치포켓·다리 플랩포켓 포인트가 돋보인다. 고품질 산업폐기물을 재활용해 만ems RCOT™ 코튼을 사용한 코튼 조거 팬츠는 허릿단과 아랫단에 드로스트링을 내장해 신축성을 갖추고, 안감을 부드러운 재질로 마감해 착용감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가격은 Naia™ Renew 재킷 19만9000원, 심리스 바디수트 5만9900원, 나일론 펜츠 7만9900원, 코튼 조거 팬츠 4만9900원.

BBYB 마체 유니섹스 크로스백(왼쪽)과 PAPPER
BBYB 마체 유니섹스 크로스백(왼쪽)과 PAPPER tablet pouch. (사진제공=BBYB, PAPPER )

◆비건 패션의 완성은 '비건 가방'…동물 가죽 못지않은 '식물 가죽'으로 실용성까지 

패션의 완성은 가방이라고 했던가. 옷은 다 입었으니 이제 여기에 동물 가죽 못지않게 멋지고, 내구성도 뛰어난 비건 가방을 걸치고 '착함'과 '스타일', '실용성'까지 세 스푼을 더해보자.

BBYB의 '마체백'은 심플하고 콤팩트한 쉐입에 트렌디한 컬러의 레터링 포인트가 들어간 크로스백이다. 특히 카프스킨을 재현한 비건 레더 소재 사용으로 오염, 이염, 수분, 스크레치 등에 강해 최근 각광받고 있다.

유니섹스 모델, 미니백 모델, 숄더백 모델 등 사이즈별로 다양한 라인업이 있어 자신에게 맞는 사이즈의 백을 선택할 수 있다. 가격대도 주로 10만원대로 구성돼 있어 부담 없이 구매 가능하다.

특히 올해 출시된 유니섹스 모델은 네온 블랙, 화이트, 브라운, 블랙 등 총 4가지 컬러로 구성됐으며, 무게가 270g으로 남녀 상관없이 데일리로 매고 다니기에 손색이 없다.

좀더 '힙'하고 싶다면 PAPPER의 '파우치'를 들어보자.

PAPPER의 파우치는 닥나무 껍질로 만든 한지와 자연섬유를 접합란 천연 식물성 가죽으로 만들어졌다. 닥나무 껍질 특유의 세균에 대한 저항력으로 향균성까지 자랑한다. 또 얇은 무독성 코팅으로 생활방수가 가능할뿐더러 물로 생활 오염을 닦아낼 수도 있다.

파우치지만 뒷면에 숄더 길이까지 늘어나는 스트랩이 부착돼 있어 경우에 따라 파우치를 어께에 매고 두 손을 자유롭게 쓸 수도 있다.

파우치 내부는 파티션이 나눠져 있어 내용물을 구분해 보관할 수 있고, 외부 앞쪽에 포켓이 있어 자주 사용하는 물건을 쉽게 꺼낼 수 있어 편리하다. 사이즈는 24.5*33으로 태블릿 PC를 넣고 다니기에 딱 알맞다.

가격은 BBYB 마체 유니섹스 크로스백 11만9000원, PAPPER tablet pouch 7만9000원.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