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이동헌 기자
  • 입력 2021.04.09 09:21

경기도 남양주, 노후주택 비율 높아 신축 대기수요 '풍부'
일대 14년 만 새 아파트 '덕소 강변 라온프라이빗' 4월 분양

[뉴스웍스=이동헌 기자] 노후주택 비율이 높은 지역에 들어서는 아파트가 분양시장의 화두로 떠오르고 있다.

오래된 단지가 많다는 것은, 긴 기간 주거지 역할을 해오며 교통·교육 등 탄탄한 생활인프라를 갖추고 있음을 뜻한다. 새 아파트 입주와 동시에 다양한 인프라를 이용할 수 있다. 또 오랫동안 공급이 적은 지역은 신축 아파트 대기 수요가 풍부하다. 이에 따라 새 아파트가 갖는 희소가치가 높고, 분양가 대비 높은 프리미엄도 형성된다.

특히 경기도 남양주시는 신축 대기 수요가 많은 곳으로 꼽힌다. 남양주시는 지난해 6월 기준 10년 초과 아파트 비율이 88.5%(다산·별내 제외)에 달한다. 인근의 구리시가 75.9%, 강동구가 73.9%로 집계된 점을 감안하면 상당히 높은 수치다.

이런 가운데, ‘덕소 강변 라온프라이빗’이 남양주 덕소뉴타운 일대에서 14년 만에 선보여 눈길을 끈다. 긴 신축 공백을 깬 단지일 뿐만 아니라, 뉴타운 사업지에 들어서는 만큼 보다 풍부한 수요가 기대된다.

‘덕소 강변 라온프라이빗’은 경기도 남양주시 와부읍 덕소리 544-3번지 일원(덕소7구역 주택재개발)에 위치하며, 지하 2층~지상 최고 26층 5개동, 총 295세대 규모로 이 가운데 전용 59․84㎡ 237세대가 일반 분양될 예정이다.

‘덕소 강변 라온프라이빗’은 약 7700여 세대 미니신도시급 규모로 조성되는 덕소뉴타운 내 약 14년 만에 공급되는 신규 분양 아파트다. 또 서울 강동구 및 경기 하남 미사 지역과 맞닿아 우수한 서울 접근성을 자랑하며, 높은 희소성과 상징성도 갖췄다는 평가다.

덕소뉴타운은 한강과 월문천 조망을 기반으로 덕소삼패IC·미사대교·올림픽대로 등을 통한 서울 접근성이 우수하다. 또한 암사역에서 남양주 별내를 잇는 지하철 8호선 연장사업(2023년 예정), 강동구에서 왕숙지구를 거쳐 진접2지구를 잇는 9호선 연장사업(예정) 등 교통호재를 품고 있다. 각각 사업이 완료되면 잠실·석촌까지 약 30분, 왕숙신도시에서 40분대면 신논현역에 닿을 수 있을 전망이다.

나아가 라온건설은 이번 ‘덕소 강변 라온프라이빗’을 비롯 향후 덕소2구역에도 999세대 규모 아파트 분양에 나설 예정이다. 앞서 지난 2016년에는 남양주 화도읍 일대에 ‘남양주 라온프라이빗’(2001세대) 분양을 성공적으로 마친 바 있다.

탄탄한 생활인프라도 주목할 만하다. 롯데마트, 주민자치센터, 와부체육문화센터, 와부도서관 등 다양한 편의시설이 단지 인근에 자리하고 있다. 또한 신세계백화점과 스타필드 하남점 등 대형유통시설과의 거리도 가까워 차량이동을 통해 편리한 생활특권을 누릴 수 있을 전망이다.

교육환경도 우수하다. 덕소초, 와부초·중·고등학교, 예봉초·중학교가 단지 약 1km 반경에 자리하고 있어 통학이 편리하다. 특히 와부고의 경우 읍소재 학교에 속해, 농어촌특별전형으로 주요 대학에 지원할 수 있다는 것도 강점으로 꼽힌다. 여기에 와부도서관 등 공공시설도 가깝다.

무엇보다 도보 약 5분 거리의 한강변을 따라 덕소강변공원, 한강공원삼패지구 등 한강 프리미엄을 누릴 수 있고, 단지에서 약 400m 거리에 한강자전거도로 위치로 약 1~2분이면 자전거를 타고 접근이 가능해 레저활동을 하기에도 용이하다. 또한 단지 바로 앞 덕소유수지생태공원과 월문천 등 친자연적인 주거환경을 보유한 만큼 높은 주거만족도가 예상된다.

특화설계도 돋보인다. ‘덕소 강변 라온프라이빗’은 남향 위주 배치와 4Bay(일부세대 제외) 설계를 중심으로 실수요자들이 가장 선호하는 전용 59㎡와 84㎡의 중소형 평형으로 공급된다.

한편, ‘덕소 강변 라온프라이빗’ 견본주택은 경기도 구리시 인창동 266-3번지에 마련될 예정이다. 또한 ‘덕소 강변 라온프라이빗’ 홈페이지 내에서 관심고객 등록 시 추첨을 통해 스타벅스 기프트콘을 지급하고, 퀴즈 이벤트 참여 시 추첨을 통해 다양한 상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