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전다윗 기자
  • 입력 2021.04.09 09:51
비비고 썰은 배추김치. (사진제공=CJ제일제당)
비비고 썰은 배추김치. (사진제공=CJ제일제당)

[뉴스웍스=전다윗 기자] CJ제일제당은 비비고 김치 '사계절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비비고 김치로 사계절 언제나 변함없이 김치를 신선하고 맛있게 즐길 수 있다는 점을 알리기 위해 기획됐다. 보통 김치는 담그는 계절, 재료에 따라 맛이 달라지지만 비비고 김치는 CJ제일제당의 기술력으로 언제 먹어도 같은 맛과 식감을 느낄 수 있다. 

캠페인에 따라 CJ제일제당은 '지금이 제철'이란 슬로건을 앞세워 디지털 광고, SNS 콘텐츠 등 다양한 방식으로 소비자와 소통할 예정이다. 캠페인 대표 제품은 편의형 김치와 별미 김치 소비가 확대되는 트렌드에 맞춰 '비비고 썰은 배추김치'와 '비비고 총각김치'를 선정했다. 

광고에서는 계절을 느낄 수 있는 소리, 영상과 함께 브랜드 모델 배우 박서준이 등장해 비비고 김치를 즐기는 모습을 담았다. 최근 유행하는 'ASMR(소리를 통한 심리적인 안정감)' 기법을 적극 활용했다.

비비고 공식 인스타그램과 유튜브 등을 활용해 계절별 별미 김치 시리즈도 소개한다. 봄 오이김치, 여름 열무물김치, 가을 석박지, 겨울 동치미 등 계절 한정으로 즐길 수 있는 제품들을 알릴 예정이다. 

사계절 내내 맛을 유지하는 비비고 김치의 비법도 소개한다. 맛 품질 균일화 기술, 특허 발효 유산균 기술 등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인스타그램 웹툰, 온라인 매거진 등의 디지털 콘텐츠를 활용할 계획이다. 

매달 온라인 기획전도 연다. 4월에는 CJ제일제당 식품 전문몰 CJ더마켓을 통해 비비고 김치를 구매한 소비자에게 스탬프를 제공하고, 개수에 따라 LG오브제 김치냉장고 등 상품을 증정한다. 이번 달 이벤트 진행 날짜는 오는 13일부터 4월 말까지다. CJ더마켓에서 구매 가능한 계절별 비비고 김치 큐레이션 박스도 한정 판매한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계절 내내 맛있는 김치를 선보이고자 하는 비비고의 노력과 정성이 전해지길 바란다"며 "비비고 김치에 깃든 가치가 소비자 식탁에 전달되도록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