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최윤희 기자
  • 입력 2021.04.16 09:40
화성시 동탄8동에서 지역 주민조직위원들에게 바리스타 양성 및 나눔 사업설명회를 하고 있다(사진제공=화성시)
화성시 동탄8동에서 지역 주민조직위원들에게 바리스타 양성 및 나눔 사업설명회를 하고 있다. (사진제공=화성시)

[뉴스웍스=최윤희 기자] 화성시 동탄8동이 지역 주민조직위원들에게 바리스타 양성교육 실시해 바리스타로 양성하고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커피 나눔을 진행한다.

동탄8동 행정복지센터주민조직과 동탄어울림종합사회복지관은 지난 15일 동탄8동 행정복지센터 바리스타교육장에서 주민조직위원 14명이 참석한 가운데 ‘바리스타 양성 및 나눔’ 사업 설명회를 개최했다.

참가자들에게 매주 목요일마다 바리스타 2급 자격증 취득을 위한 교육을 진행해 오는 7월 자격증 취득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자격증 취득 이후에는 주 1회 이상의 바리스타 실습교육을 통해 전문성도 갖춰나갈 예정이다.

동탄8동은 오는 9월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커피나눔 행사를 진행하고 행사를 통해 모아진 기부금은 동탄8동 내 취약계층의 난방비 지원금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조한용 동탄8동장은 “코로나19로 모두가 힘든 시기에 동탄8동 주민조직과 동탄어울림종합사회복지관에서 지역사회의 취약계층 돌봄을 위해 힘을 모아 주셔서 감사드린다”며 “바리스타봉사단의 활동이 지속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