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전현건 기자
  • 입력 2021.04.19 10:11

산·공원·호수로 둘러싸인 숲세권…도시형생활주택으로 재당첨 제한 미적용

힐스테이트 수원 테라스 조감도. (사진제공=현대엔지니어링)

[뉴스웍스=전현건 기자] 현대엔지니어링은 5월 수원시 권선구 서호지구에서 힐스테이트 수원 테라스를 분양한다고 19일 밝혔다.  

힐스테이트 수원 테라스는 수원시 권선구 서둔동 225-30번지 일원에 지하 2층~지상 4층, 13개 동, 전용면적 55·84㎡ 총 257세대 규모로 조성된다. 

전 세대를 테라스형 구조로 선보이며 일부 세대에는 듀플렉스, 루프탑 구조가 도입된다. 듀플렉스 구조란 2개 층을 통합해 1세대에서 사용할 수 있는 구조를 뜻한다.

타입별 가구수는 ▲55㎡A 2세대 ▲55㎡B 3세대 ▲55㎡C 3세대 ▲55㎡D 3세대 ▲84㎡A 13세대▲84㎡B 53세대 ▲84㎡C 53세대 ▲84㎡D 53세대 ▲84㎡E 37세대 ▲84㎡F 37세대다.

힐스테이트 수원 테라스는 도심 속 테라스하우스로 조성된다.

단지는 남향 위주 배치와 4Bay 맞통풍 구조(일부세대 제외)를 적용해 채광 및 통풍을 높였으며, 동별 담장 특화로 세대간 프라이버시를 확보했다. 또 전 세대가 테라스형으로 설계되며 타입별로는 듀플렉스형, 루프탑 설계를 일부 세대에 적용해 공간 활용성을 더욱 높일 수 있을 전망이다.

커뮤니티와 조경도 도입된다. 커뮤니티 시설로는 피트니스센터, GX룸, 골프연습장, 키즈라이브러리, 셀프세차장 등이 구성되며, 조경설계로 캠핑가든, 미러폰드가든, 선큰가든 등이 배치된다.

이 밖에도 단지는 '클린스테이션', '스마트 커넥션 시스템', '미스트랜드스케이프' 등 바이러스와 미세먼지로부터 입주민을 보호하는 현대엔지니어링의 특화 주거상품인 '넥스트 스마트 솔루션'이 도입돼 더욱 안전하고 스마트한 주거공간을 제공할 예정이다.

힐스테이트 수원 테라스는 도시형생활주택으로 구분돼 각종 청약규제에서 비교적 자유로운 것이 특징이다. 만 19세 이상이면 전국 누구나 청약통장 없이 청약이 가능하며, 주택 보유와 무관해 유주택자의 청약도 가능하다. 또 재당첨 제한도 적용되지 않는다.

힐스테이트 수원 테라스가 조성되는 '수원 서호지구'는 수원시 권선구 서둔동 209번지 일원 29만4,095㎡ 부지를 개발하는 사업이다. 주거 및 준주거 시설을 비롯해 상업시설, 공원 및 녹지시설이 조성된다. 특히 지구 내에는 약 9만4600㎡ 규모의 테마파크인 농업역사문화공원 및 농업역사문화전시체험관의 공사가 진행 중이며 22년 완공예정에 있다.

실제 단지는 천혜의 자연환경과 교통, 교육, 편의 등의 주거 인프라를 모두 가깝게 누릴 수 있어 주거여건이 뛰어나다. 특히 농업역사문화공원(예정), 여기산 공원, 서호호수공원이 맞닿아 있어 숲, 공원, 호수로 둘러싸인 트리플 숲세권 입지다.

지하철 1호선과 신분당선(예정)이 지나가는 화서역과 GTX-C(예정)·KTX·수인분당선∙1호선이 지나가는 수원역이 인접해 있다. 또 맞닿은 42번 국도(수인로)를 통해 수원 지역 내외를 수월하게 이동할 수 있다. 이 밖에도 서수원 IC가 인접해 서해안고속도로, 수원광명고속도로, 수도권제1순환고속도로 접근이 용이하고 사업지 인근에 서수원 시외버스터미널도 위치한다.

교육여건도 좋다. 도보권에는 혁신초등학교인 구운초와 구운중이 자리하고 있다. 또 주변에는 성균관대, 경기대, 아주대, 경희대 등 명문대학이 위치하고 있다.

특히 화서역에 생기는 스타필드(24년 예정), 롯데백화점, AK플라자 등 다수의 대형쇼핑몰이 인접해 있다.

힐스테이트 수원 테라스의 견본주택은 수원시 권선구 서둔동 327번지에 마련되며, 5월 중 오픈 예정이다.

분양 관계자는 "각종 인프라가 밀집되어 있는 수원 도심 한복판에 공급되는 테라스하우스로써 쾌적성과 편리함을 모두 갖춘 상품으로 부각되며 벌써부터 많은 기대감이 이어지고 있는 상황"이라며 "다양한 특화설계 및 시스템을 제공하는 만큼 앞으로도 힐스테이트 수원 테라스에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