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이동헌 기자
  • 입력 2021.05.05 03:18
김수미, 이혜정, 박명수 (사진제공 = SKY채널, KBS 수미산장)
김수미, 이혜정, 박명수 (사진제공 = SKY채널, KBS 수미산장)

[뉴스웍스=이동헌 기자] SKY채널과 KBS가 공동제작하는 힐링 손맛 예능 ‘수미산장’에 ‘빅마마’로 불리는 요리연구가 이혜정이 한껏 슬림해진 모습으로 출격, 산장지기들의 감탄을 자아낸다.

6일 방송되는 ‘수미산장’에는 요리연구가 이혜정, 그리고 이혜정의 닮은꼴이자 절친인 개그맨 홍윤화가 출격해 맛깔난 요리뿐 아니라 입담까지 뽐낼 예정이다. 산장 주인 김수미는 눈에 띄게 날씬해진 이혜정의 비주얼에 깜짝 놀라며 “모든 주부들의 로망이 살 빼는 건데, 어떻게 이렇게 다이어트를 했어요?”라고 물었다.

이에 이혜정은 “작년 8월 1일부터 10개월 만에 12kg을 감량했다”며 “시작하고 3개월은 탄수화물을 완전히 끊었다. 전 먹을 때도 밀가루는 걷어내고 채소만 먹었더니 6kg이 빠지더라”고 독하게 다이어트를 했음을 밝혔다. 생각보다 간단한 다이어트 비법에 김수미는 “그런다고 빠지면 누구에게나 쉽겠는데?”라며 의아해 했지만, 이혜정은 “철저하게 해야 해요”라며 “탄수화물은 완전히 금지였고, 고기는 아침이나 낮에 80g만 먹고, 매일 두부 반 모는 꼭 먹었어요”라고 요리연구가답게 ‘칼 같은’ 다이어트 식단을 추가로 설명했다.

이혜정이 다이어트를 결심한 것은 건강검진에서 당뇨 초기 단계 진단을 받았기 때문이었다. 그는 “아버지께서 당뇨로 돌아가셔서 너무 두려웠다”며 “또 아들이 나한테 한 말이 있었는데, 그것도 다이어트 의욕을 불태우는 계기가 됐다”고 아들의 힘(?)이 컸음을 밝혔다.

이혜정의 다이어트 성공기를 들은 박명수는 “다이어트로 건강을 찾긴 하셨는데, 음식 사업에 지장은 없으세요?”라고 중요한 질문을 던졌다. 이혜정은 “이제 사람들이 요리의 맛이나 재료에 대해선 안 물어보고, ‘살은 어떻게...왜 뺐어요?’라고만 물어본다”고 솔직히 답해 폭소를 자아냈다.

‘빅마마’ 이혜정의 12kg 감량을 성공하게 한 ‘아들의 한 마디’는 5월 6일 목요일 밤 10시 40분 SKY채널과 KBS2에서 방송되는 힐링 손맛 예능 ‘수미산장’에서 공개된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