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문병도 기자
  • 입력 2021.05.07 09:23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팟빵이오디오 매거진 '월말 김어준' 4월호를 발행했다.

4월호에서는 연세대학교 유광수 국문학과 교수가 들려주는 고전 분야가 새로 추가되어 우리가 지금까지 알고 있던 홍길동전을 새로운 시각으로 분석했다.

김갑수 문화 평론가, 김상윤 케이사운드랩 대표와 함께 스피커 분야 전반에 대해 핵심만을 뽑아 공개했다.

연세대 유광수 교수가 소개한 고전에서는 '홍길동은 영웅인가?'라는 주제로 홍길동 출생 비화인 용꿈의 오류부터 짠 내 나는 생존 전략 등을 새로운 시각으로 설명, 일반적으로 알고 있던 홍길동전의 상식은 깨고 흥미는 더했다.

김갑수 문화 평론가의 개인 음향실에서 녹음이 진행된 브랜드 분야에서는 스피커 이야기와 빈티지&하이엔드 오디오 상식 등의 내용을 전했다.

음향실에 설치된 스피커 가격을 묻는 질문에 김갑수 평론가는 김어준 씨 출연료만큼은 못하다고 답해 녹음현장을 웃음바다로 만들었다. 전두엽 대확장이라는 프로젝트명에 맞게 철학, 과학 클래식은 물론 힙합과 진화심리 등에 대한 에피소드도 수록됐다.

팟빵 매거진 제작팀은 "월말 김어준은 지적 갈증은 있지만 따로 공부할 시간이 부족한 현대인들을 위해 다양한 영역의 지식들을 전하고 싶어 제작하게 됐다"라며 "다양한 에피소드에 새로운 시각을 더한 오디오 매거진을 제작해 청취자의 기대에 부응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