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최윤희 기자
  • 입력 2021.05.07 09:55

'2021 전문대 UCN 프레지던트 서밋' 제3차 컨퍼런스

곽상욱 오산시장이 대한민국 미래고등교육 혁신방향서밋에서 강연을 하고 있다(사진제공=오산시)
곽상욱 오산시장이 대한민국 미래고등교육 혁신방향서밋에서 강연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오산시)

[뉴스웍스=최윤희 기자] 곽상욱 전국평생학습도시협의회장(오산시장)이 ‘대한민국 미래고등교육 혁신방향’ 확립을 위해 평생학습과 대학연계를 통한 지역사회 일자리창출 방안을 위한 로드맵을 제시했다.

곽 회장은 지난 6일 오산시청 상황실에서 열린 ‘2021 전문대 UCN 프레지던트 서밋’ 제3차 컨퍼런스에서 '평생학습과 대학연계를 통한 지역사회 일자리창출 방안'을 주제로 강연했다.

곽 회장은 ‘교육도시 오산’을 도시 비전으로 설정하고 지역 전문대학인 오산대와 협력해 오산시를 글로벌 교육도시, 평생학습도시로 발전시킨 정책을 소개했다.

특히 ‘오산백년시민대학’, ‘오산공작소’, ‘느낌표학교’, 산·학·관 협력 고교연계 진로프로그램 ‘얼리버드’ 등 다양한 오산시 사례를 통해 교육협력을 활용한 지역 정체성을 회복할 수 있는 다양한 정책 아이디어를 소개했다.

곽 회장은 “직업교육에서 산·학·관 협력은 매우 중요하다"며 "상생적 지역교육공동체 구축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3차 컨퍼런스는 ‘대한민국 미래고등교육 혁신방향’을 주제로 국내 대표 고등직업교육기관인 전문대학과 지방자치단체 간 협력과 상생 발전 정책을 공유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