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이동헌 기자
  • 입력 2021.05.12 17:33

[뉴스웍스=이동헌 기자] 가맹점과의 상생 경영에 매진하고 있는 치킨 프랜차이즈 대표브랜드 호식이두마리치킨(대표: 홍윤원)이 최근 배달앱사와 함께 다양한 할인 프로모션을 전개하며 치킨뿐만 아니라 사이드 메뉴의 인기를 실감하고 있다.

호식이두마리치킨은 요기요에서 13일까지 전 메뉴 5000원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으며, 5월 한 달 동안 신 메뉴 청양한 마요 시리즈와 마늘떡볶이 패키지를 상시 할인하고 있다. 배달의민족에서는 15일까지 전 메뉴 2000원 할인 등 다양한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워낙 두 마리 치킨 가성비로 유명한 브랜드라 치킨 가성비만 알고 있는 고객이 많았지만, 최근에는 1인 가구 증가와 함께 치킨 한 마리+사이드 메뉴 판매가 날로 높아지면서 사이드의 달라진 위상을 체감하고 있다. 

호식이두마리치킨의 대표적인 사이드 메뉴로는 트리플 치즈볼과 마늘떡볶이가 있다. 트리플치즈볼은 크림, 고다, 모짜렐라 3종류의 치즈가 담긴 미니볼 형태이며, 바삭함은 살리면서 떡같이 쫀득한 식감을 특징으로 가지고 있다. 처음 치즈볼을 씹으면 세 가지 치즈맛이 조화롭게 어우러져 새콤달콤함과 치즈볼 특유의 탄력을 느낄 수 있는 것이 포인트다.

마늘떡볶이는 다진 마늘로 풍미를 살린 단짠단짠 맛을 가진 떡볶이다. 닭발튀김, 똥집 튀김 등 스페셜 메뉴는 물론, 치킨과도 조합이 좋아 남녀노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호식이두마리치킨 관계자는 “최근 다양한 할인 프로모션과 함께 사이드 메뉴를 찾는 고객들도 많이 늘어나고 있다”며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는 치킨 업계에서 색다른 가성비 패키지 모델을 제시하며 새로운 수요를 창출할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