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문병도 기자
  • 입력 2022.01.27 10:31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27일 게임업계에서는 이벤트, 신작 발표 소식이 전해졌다.

스마일게이트가 SMBTI를 개발했고 슈퍼셀이 설날을 맞이해 오는 2월 2일까지 '브롤스타즈 설 캠페인'을 진행한다. 마이리틀셰프가 블루리본 서베이와 제휴 이벤트를 실시하며 세원이앤씨가 신작 수집형 RPG '창공아레나'를 애플 앱스토어와 원스토어 원게임루프에 출시했다. 무브게임즈가 '디지몬 슈퍼럼블'에 신규 필드 '사막 지대'를 업데이트했고 위메이드가 엠게임의 '영웅 온라인'을 위믹스 플랫폼에 온보딩하기로 했다. 게임베리가 연결재무제표 기준으로 2021년 4분기 영업이익이 100억 원을 돌파했고 카카오게임즈가 MMORPG '오딘: 발할라 라이징'에 최대 9개의 서버 이용자가 함께 경쟁할 수 있는 정예 던전 콘텐츠 '인터서버 던전'을 추가했다.

(사진제공=스마일게이트)

◆스마일게이트, SMBTI 개발

스마일게이트가 SMBTI를 개발했다.

SMBTI는 스마일게이트가 지향하는 다양한 가치를 의미하는 캐릭터 '스마일메이츠'를 활용하여, 구성원들이 그룹문화를 친숙하고 흥미롭게 공감할 수 있도록 개발한 학습도구이다. '스마일 아일랜드'라는 가상 세계관을 배경으로 펼쳐지는 모험 콘셉트와 게임 요소를 반영하여 몰입감을 강화했다. SMBTI 테스트 문항과 선택지에도 '이해', '열정', '사명감', '소통', '공유', '혁신' 등 스마일게이트 핵심가치의 개념을 반영해 구성원이 테스트에 참여하는 과정에서도 가치를 자연스럽게 내재화 할 수 있도록 고안됐다. SMBTI는 스마일게이트의 핵심가치에 비추어 본인을 돌아보고 동료들에게 결과를 자발적으로 공유해 상호 소통할 수 있게 만들어졌다.

(사진제공=슈퍼셀)

슈퍼셀, '브롤스타즈 설 캠페인'진행

슈퍼셀이 설날을 맞이해 오는 2월 2일까지 '브롤스타즈 설 캠페인'을 진행한다.

슈퍼셀은 국내 게임 유저를 위해 인기 브롤러인 '콜트'를 테마로 맞춤 제작한 트럭, 일명 '암행어사 콜트 쾌속마차'를 운영해 전국의 다양한 지역에 방문하며 현장 방문객들에게 브롤스타즈 한정판 굿즈와 리워드를 제공하는 이색 이벤트를 선보이고 있다. 암행어사 콜트의 쾌속마차는 지난 26일 경복궁과 광화문을 시작으로 삼청동 카페거리,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 을지로 4가∙시청∙명동역, 북악스카이웨이를 방문했으며, 27일엔 역삼∙강남∙교대∙서초, 롯데월드, 코엑스를 거쳐 선유도에 출두할 예정이다.

(사진제공=그램퍼스)

마이리틀셰프, 블루리본 서베이와 이벤트

마이리틀셰프가 우리나라 최초 맛집 가이드를 제공하는 블루리본 서베이와 제휴 이벤트를 진행한다.

'블루리본 한정판 패키지'는 블루리본 콘텐츠 1개월 이용 응모권과 마이리틀셰프 게임 아이템으로 구성돼 3월 6일까지 한정 판매된다. 한정판 패키지를 구매한 유저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1000명을 선정하여 블루리본 1개월 콘텐츠 이용권을 선물한다. 이벤트 기간 내, 공식 커뮤니티를 통해서 주변 비밀 맛집 소개 이벤트도 동시에 펼쳐진다. 이벤트에 참여한 모든 유저에게 마이리틀셰프 게임 아이템을, 베스트 리뷰어 총 100명을 선정하여 맛집 가이드북 '서울의 맛집 2022'를 제공한다.

(사진제공=세원이앤씨)

세원이앤씨 신작 '창공아레나', 애플 앱스토어 출시

세원이앤씨가 신작 수집형 RPG '창공아레나'를 애플 앱스토어와 원스토어 원게임루프에 출시했다.

'창공아레나'는 5개 종족과 4개의 직업을 가진 다양한 캐릭터 50여명이 등장하며, 종족 별 고유 특성과 필살기를 조합해 간단하지만 다양한 덱 구성으로 전투를 이끌어 갈 수 있다. 같은 속성 간의 배치로 버프 효과나 상성 관계에 따른 전략적 전투로 PvP, PvE를 비롯하여 길드전 등 다양한 대전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모험, 소환, 던전 등 주요 컨텐츠를 동시에 플레이하여 다양한 컨텐츠를 속도감 있게 즐길 수 있어 많은 호응을 받고 있다. 출시를 기념하여 '설날에도 2배속으로' 이벤트와 함께 신규 캐릭터인 '아카샤'를 기간 한정 픽업 캐릭터로 출시한다. 

(사진제공=무브게임즈)

◆디지몬 슈퍼럼블, '사막 지대' 업데이트

무브게임즈가 '디지몬 슈퍼럼블'에 신규 필드 '사막 지대'를 업데이트했다.

끝이 안보일 만큼 광활하게 펼쳐진 사막 지대를 모험해 나가며, 그 과정에서 원작 애니메이션 '디지몬 어드벤처'에서 사막을 지배하는 매력적인 악역으로 등장한 에테몬과 관련된 미션을 하나하나 해결해야 한다. 에테몬은 디지몬 악역 중 주인공들 모두를 단숨에 곤경에 처하게 할 만큼 월등히 뛰어난 능력을 갖추고 있지만, 톡톡 튀는 개그와 유쾌한 캐릭터성을 보여주며 디지몬 매니아들 사이에서는 많은 팬층을 보유하고 있는 디지몬 캐릭터이다. 에테몬과 더불어 거대한 뿔이 마치 코뿔소를 연상시키는 갑룡형 디지몬 '모노크로몬', 고대 육식 공룡을 떠올릴 인상과는 달리 온순한 성격을 보이며 초급 테이머에게는 초반 육성에 상당한 영향력을 발휘할 '티라노몬'등 신규 디지몬도 대거 추가됐다.

◆엠게임, 위믹스 플랫폼 온보딩

위메이드가 엠게임의 '영웅 온라인'을 위믹스 플랫폼에 온보딩하기로 했다.

'영웅 온라인'은 남성적이고 화려한 무공으로 다양한 연령대로부터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엠게임의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다. 국내 최초로 무협 전문 작가들이 공동 집필한 탄탄한 시나리오를 바탕으로 다양한 무공과 경공 시스템, 옴니버스 형식의 독창적인 퀘스트를 구현해 무협 애호가들의 많은 관심을 받으며 국내는 물론 터키, 일본, 미국 등에 서비스 중이다. '영웅 온라인'은  위믹스 플랫폼 온보딩을 통해 블록체인 시스템을 접목한 정통 무협 MMORPG로 재탄생할 예정이다.

(사진제공=게임베리)

게임베리, 4분기 영업이익 100억 돌파

게임베리가 연결재무제표 기준으로 2021년 4분기 영업이익이 100억 원을 돌파했다.

게임베리는 2017년 출시한 AI 및 데이터 기반 광고 네트워크 '정글엑스'와 애드 익스체인지 플랫폼 '레브리프트'로 전세계 50여개 지역에서 2,000여개가 넘는 클라이언트를 확보하고 있다.

게임베리는 지난해 게임 개발팀을 '게임베리 스튜디오'로 독립시켰다. '무림백수'는 컴투스홀딩스와 글로벌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했으며, '드래곤 히어로즈'는 글로벌 유저 270만 명을 확보했다. '그란젠카'는 구글 플레이스토어 기준 '신규 시뮬레이션 1위'와 '전체 인기 6위'를 기록한 바 있다. 올해 3분기에는 게임베리 관계사인 블로코어와 협업한 NFT 게임을 출시할 예정이다. 블로코어는 애니모카 브랜즈, 더 샌드박스, 위믹스 등 글로벌 주요 블록체인 게임사의 투자사이다.

(사진제공=카카오게임즈)

◆'오딘: 발할라 라이징', '인터서버 던전'추가 및 설날 이벤트

카카오게임즈가 MMORPG '오딘: 발할라 라이징'에 최대 9개의 서버 이용자가 함께 경쟁할 수 있는 정예 던전 콘텐츠 '인터서버 던전'을 추가했다.

'정예 던전' 중 하나인 '지하감옥'에 '8층'을 추가, 오딘 최초로 서버 간 이용자들이 상시 경쟁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했다. 이용자들은 새로운 던전을 통해 다른 서버 이용자들과 싸우며 빠르게 캐릭터를 성장시킬 수 있을 전망이다. '신화', '전설', '영웅' 등급의 신규 아바타도 각각 1종씩 추가하며 수집과 성장의 재미를 더했다. 카카오게임즈는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와 더불어 설날을 맞이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설맞이 출석 이벤트를 통해 '오딘의 아바타 쿠폰'과 '오딘의 탈 것 쿠폰'을 비롯해 '각인도장', '유물도장'과 같은 고급 인게임 아이템을 증정한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