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최윤희 기자
  • 입력 2023.11.06 15:35

수원박물관 어린이체험실 자원봉사자 모집·빛톡톡서 아동학대 예방 퀴즈 이벤트

이재준(오른쪽 세 번째) 수원특례시장이 제임스 김(왼쪽 세 번째) 암참 회장과 업무협약을 체결한 뒤 관계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수원시)
이재준(오른쪽 세 번째) 수원특례시장이 제임스 김(왼쪽 세 번째) 암참 회장과 업무협약을 체결한 뒤 관계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수원시)

[뉴스웍스=최윤희 기자] 수원시가 국내·외 기업 800여 개를 회원사로 둔 주한미국상공회의소와 기업 및 투자유치에 협력한다.

수원시는 6일 주한미국상공회의소(AMCHAM, 암참)와 '투자 유치 촉진 및 기업환경 조성 노력을 위한 상호협력 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시청 상황실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이재준 수원특례시장을 비롯해 제임스 김 암참 회장 겸 대표이사, 권오형 퀄컴 본사 수석 부사장 겸 아태지역 총괄 사장, 박광선 어플라이드머티리얼즈 코리아 대표, 정성락 램리서치 코리아 부사장 등이 참석했다.

협약에 따라 암참은 수원시의 기업 및 투자유치 활동에 협력하고, 수원시는 암참이 주관하는 세미나, 네트워킹 등 각종 행사를 지원할 예정이다. 또 한국시장에 진출을 희망하는 미국기업과 수원시에 위치한 한국 기업들과의 협력 방안도 함께 모색할 계획이다. 이 밖에도 상호 협조가 필요한 분야에서 다양한 협력을 이어갈 예정이다.

암참은 한국과 미국 간 투자와 무역 증진을 위해 1953년 설립된 국내 최대규모의 외국 경제단체다. 현재 국내·외 기업 800여개 회원사와 1600명의 회원이 등록돼 있다. 미국기업들이 한국시장에 투자하고 진출할 때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2023힐링폴링 수원화성 성료

수원시의 대표 축제로 수원화성 일대에서 수원의 가을을 화려하게 장식한 '2023 수원화성 힐링폴링'의 4개 축제가 43일간 대장정의 막을 내렸다.

시는 지난 9월 23일 세계유산축전 수원화성을 시작으로 10월 첫 주말인 7~9일 수원화성문화제와 정조대왕 능행차 공동재현, 10월 6일부터 수원화성 미디어아트 등 4개 축제를 43일간 진행했다.

축제별로는 수원화성문화제 약 19만여명, 정조대왕 능행차 공동재현 약 17만여명이 참여한 것으로 잠정 집계됐다. 또 세계유산축전 수원화성 17개 프로그램과 창룡문을 빛으로 물들인 수원화성 미디어아트에도 일평균 1만여명의 관람객이 다녀간 것으로 추산하고 있다.

특히 올해는 힐링폴링 수원화성 4개 축제 모두가 시민이 참여하는 것을 넘어 시민이 기획하는 축제로 발전하면서 풍성함이 더해졌다. 2300여명이 참여한 시민퍼레이드, 1000여명의 추억을 담은 그레이트월, 시민들이 힘을 모아 그린 초대형 바닥화 시민도화서 등이 그 예다.

또 음식문화박람회와 국제자매도시 공연, 남문시장 축제, 수원시민의 날 기념식 등 다채로운 연계 행사들을 추진해 수원시민들이 쉴 틈 없이 즐길 수 있는 가을을 만들었다.

만석공원 내 실내 테니스장 착공…내년 4월 준공

수원시가 만석공원 내 실내 테니스장 공사를 시작했다. 시는 기후 변화로 인한 폭염, 폭우 등이 잦아 날씨에 제약없이 시설을 이용할 수 있는 실내테니스장을 건립하게 됐다.

수원시는 2024년 4월 준공을 목표로 만석공원 실외테니스장 14면 중 일부 4면을 실내테니스장으로 전환할 계획이다.

◆수원박물관, 어린이체험실 자원봉사자 모집

수원박물관이 11월 30일까지 어린이체험실 운영을 도울 자원봉사자 24명을 모집한다.

선정된 자원봉사자들은 2024년 1월 1일부터 2025년 12월 31일까지 2년간 활동하게 된다. 수원박물관은 하루에 4시간 이상 활동시 소정의 실비를 지급한다. 봉사자들은 1365 자원봉사포털에서 봉사 실적을 인정받을 수 있다.

정기적 자원봉사 활동을 할 수 있는 20세 이상 성인이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신청서류를 작성해 수원박물관 안내데스크에 제출하면 된다. 주말근무 가능자, 박물관·교육 관련 전공자, 유관기관 경력자를 우대한다. 자세한 내용은 수원시 공고 및 수원박물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새빛톡톡서 아동학대 예방 퀴즈 이벤트

수원시가 아동학대예방의 날(11월 19일)을 맞아 11월 26일까지 시정참여 플랫폼 '새빛톡톡'에서 아동학대예방 퀴즈 이벤트 '새빛톡톡 Ⅹ I LOVE 아이'를 진행한다.

새빛톡톡 설문투표에서 해당 이벤트에 참여해 아동학대예방 퀴즈에 정답을 제출하면 된다. 새빛톡톡 회원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여자 중 총 400명을 추첨해 기프티콘(100명) 또는 새빛톡톡 마일리지 3000점(300명)을 지급한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