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채윤정 기자
  • 입력 2024.03.14 11:00
 삼성전자 모델이 '비스포크 냉장고' 신제품을 소개하고 있다. (사진제공=삼성전자)
 삼성전자 모델이 '비스포크 냉장고' 신제품을 소개하고 있다. (사진제공=삼성전자)

[뉴스웍스=채윤정 기자] 삼성전자가 인공지능(AI) 기술로 에너지 절감을 강화한 '비스포크 냉장고' 신제품을 14일 출시한다.

2024년형 비스포크 냉장고는 전 모델에 '차세대 디지털 컴프레서'와 'AI 절약 모드'를 적용해 소비전력을 절감할 수 있도록 했다.

새롭게 탑재한 차세대 디지털 컴프레서는 모터 운전 시 관성 이용을 극대화하는 구조로, 에너지를 절감하면서도 성능을 확보했다. 차세대 디지털 컴프레서에 대해 삼성전자는 무상으로 수리 또는 교환해 주는 평생보증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 냉장고가 사용량을 예측하고 조절하는 스마트싱스 기반의 AI 절약 모드를 더욱 강화했다. 2단계로 맞춤 절전해 에너지 사용량을 실사용 기준 최대 23%까지 절감할 수 있다.

삼성전자 비스포크 냉장고 패밀리허브 제품 사진, (사진제공=삼성전자)
삼성전자 비스포크 냉장고 패밀리허브 제품 사진, (사진제공=삼성전자)

비스포크 냉장고 패밀리허브 모델에는 식재료를 스마트하게 관리할 수 있는 'AI 비전 인사이드' 기능이 탑재됐다.

냉장고 선반에 넣고 빼는 식재료, 도어 쪽에 보관하는 식재료를 내부 탑재 카메라로 촬영하고 종류를 인식해 푸드 리스트를 자동으로 만들어주는 기능이다. 비전 AI와 온디바이스 AI 기술 기반으로 신선 식품 33종을 분류하고 매칭할 수 있다.

또한 ▲구글 포토로 스마트폰과 사진 공유 ▲PIP(화면 속 화면) 모드를 통해 뉴스를 보면서 레시피 검색 ▲대형 위젯을 통한 스마트싱스 대시보드 등을 제공해, 32형 풀HD 터치스크린에서 엔터테인먼트부터 스마트홈 기능까지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2024년형 삼성전자 비스포크 냉장고는 4도어 타입, 총 12종류의 패널로 선보이며, '프리즘 컬러' 360종 중 선택 주문도 지원한다. 출고가는 패널 포함 기준 214만~614만원이다. 비스포크 패밀리허브 모델은 599만~614만원, 비스포크 인피니트 라인은 474만~559만원이다.

한편 삼성전자는 냉장고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5월 31일까지 전국 온‧오프라인 매장에서 '2024 올 뉴 비스포크 페스타'를 실시한다.

2024년형 비스포크 냉장고 패밀리허브, 인피니트 라인 4도어 키친핏 등 이벤트 대상 모델을 구입하고 인증한 고객 전원에게 10만원 상당의 상품권을 증정한다. 후기 이벤트에 응모한 고객 중 30명을 추첨해 에르메스 테이블웨어를 제공한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