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입력 2024.03.21 16:12
이상인(왼쪽) 방송통신위원회 부위원장이 21일 서울 강남구 한 이동통신 유통점에서 번호이동 전환지원금 지급에 따른 현장의견을 듣고 있다. (사진제공=방통위)
이상인(왼쪽) 방송통신위원회 부위원장이 21일 서울 강남구 한 이동통신 유통점에서 번호이동 전환지원금 지급에 따른 현장의견을 듣고 있다. (사진제공=방통위)

[뉴스웍스=정승양 대기자] 지난 14일부터 휴대전화 번호이동 시 통신사가 전환지원금을 최대 50만원까지 지급할 수 있도록 변경됐지만 아직은 전환지원금 규모가 5만~13만원 선에 머무르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방송통신위원회는 이에 따라 이상인 부위원장이 21일 서울 강남구 선릉로에 위치한 이동통신 판매점을 찾아 이동전화 번호이동 시 전환지원금 지급에 따른 국민들과 이동전화 유통점의 애로와 건의 사항을 청취했다고 밝혔다. 

이 부위원장은 이날 이동전화 판매점에서 실제 번호이동을 통해 전환지원금이 지급되는 절차와 방법 등을 직접 확인한 뒤  전환지원금 지급에 따른 국민의 불편 사항이 있는지 청취하고 판매점들의 준비사항과 애로, 건의 사항을 공유했다.

일선 휴대전화 유통점에서는 기대감과 아쉬움을 동시에 드러냈다. 서울 강남구에서 유통점을 운영하는 이유섭 씨는 이날 이 부위원장과 만나 "최대 50만원까지 지급된다는 발표에 기대를 많이 했고 손님들도 그런 것 같다. 시장이 많이 침체해 있었는데 이런 공식 발표가 나오니까 관심이 많다"며 "다만 30만원 이상은 돼야 큰 효과가 있을 텐데 아직은 금액이 조금 부족한 것 같다"고 분위기를 전했다.

이에 이 부위원장은 "최대 50만원까지 전환지원금이 책정은 돼 있지만 아직 5만~13만원 선에서 지급되는 것으로 안다"면서 "유통사 간 경쟁이 활성화되면 금액도 조금 올라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또 "단통법 폐지 전 여러 정책으로 국민의 단말기 구입 비용이 더 절감될 수 있게 하겠다"고 강조했다. 

이 부위원장은 이어 한국통신사업자연합회 번호이동관리센터를 살펴보고, 전환지원금 지급이 시행됨에 따라 번호이동이 늘어날 수 있는 만큼 시스템 운영 등에 차질이 발생하지 않도록 각별히 신경 써달라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