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문병도 기자
  • 입력 2024.03.25 10:54

인포유 '아이티센 편입'·마인드로직 '투자유치'·이스트' AI 휴먼 통역 서비스'·하쿠나 '웹 서비스 개편'·마크비전 '상표 워치 서비스'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25일  IT업계에서는 BI 리브랜딩, 투자유치, 웹서비스 개편 소식이 전해졌다.

채널톡이 브랜드 아이덴티티(BI)를 개편했고 오내피플이 '중소기업 클라우드 서비스 보급·확산 사업'의 공급기업으로 선정됐다. 카카오엔터프라이즈가 카카오클라우드 기반의 AI 컨택센터 플랫폼의 서비스명을 '센터플로우'로 변경했고 아이티센그룹이 인포유앤컴퍼니를 그룹에 편입했다. 마인드로직이 70억원의 투자를 유치했고 이스트소프트가 AI 휴먼을 활용한 실시간 통역 서비스를 모바일로 선보인다. 하이퍼커넥트의 '하쿠나 라이브'가 웹 서비스 홈 화면의 사용자 경험(UX) 및 사용자 환경(UI)를 개편했고 마크비전이 '상표 워치 서비스'를 론칭했다.

채널톡 'BI 리브랜딩'

채널톡이 브랜드 아이덴티티(BI)를 개편했다. 

채널톡의 심볼은 기존 말풍선의 '눈'모양을 '입'모양으로 변경한 것이 특징이다. 심볼 변경과 함께 새롭게 공개된 로고에는 한글과 일본, 영어 등 채널톡이 활용되는 주요 국가의 텍스트가 합쳐져 있어 글로벌 시장에서의 범용성을 높이고 나아가 전세계를 아우르는 채널톡의 이미지를 형상화 했다. 채널톡은 전 세계 22개국에 16만여 기업에 공급돼 지난해 연간반복매출(ARR) 360억원을 달성했다.  

(사진제공=오내피플)

오내피플 '클라우드 서비스 공급'

오내피플이 '중소기업 클라우드 서비스 보급·확산 사업'의 공급기업으로 선정됐다. 

클라우드 서비스 도입을 희망하는 중소기업은 '클라우드 서비스 지원 포털'을 통해서 신청할 수 있다. 수요기업에 최종 선정되면, 오내피플이 운영하는 개인정보보호 규제 준수 솔루션 '캐치시큐'의 이용료를 최대 80%를 지원받을 수 있다. 오내피플은 개인정보 규제 준수 솔루션 캐치시큐를 통해 수요기업에 엔터프라이즈, 개인정보 수명관리, 전문가팩 서비스를 제공한다.

카카오클라우드 '센터플로우'

카카오엔터프라이즈가 카카오클라우드 기반의 AI 컨택센터 플랫폼의 서비스명을 '센터플로우'로 변경했다.

서비스명 변경은 AI 컨택센터를 활용하는 기업 및 기관들이 더욱 쉽고 직관적으로 AI 컨택센터 플랫폼임을 인지할 수 있도록 한다는 취지다. 센터플로우는 별도 서버 및 장비 구축이 필요 없는 구독형 AI 컨택센터 플랫폼으로 자연어처리(NLU), 음성인식(STT), 지능형 검색 및 추천 솔루션 등 수준 높은 AI 기술이 적용됐다. 센터플로우는 카카오클라우드 기반의 콜 인프라 및 상담 앱 제공, 손쉬운 맞춤형 AI 음성봇 개발 프로세스, 홈페이지에서 가입부터 개통까지 이뤄지는 신속하고 간편한 도입이 가능하다.

(사진제공=아이티센)

인포유 '아이티센 편입'

아이티센그룹이 인포유앤컴퍼니를 그룹에 편입했다.

인포유는 MS 클라우드 서비스인 애저기반에서 기업과 조직 도메인이 데이터를 분석하고 AI모델을 개발할 수 있는 데이터 메시 플랫폼 컨설팅·구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인포유는 MS 애저 기반의 데이터 서비스들을 활용해 ERP, CRM, 콜센터 등 기업의 다양한 도메인 데이터 소스들로부터 데이터 레이크나 마트를 구성하고, 조직 내 데이터 소비자들이 쉽게 데이터를 조회, 분석할 수 있는 플랫폼을 빠르게 구축해 준다. 인포유는 애저 오픈AI를 통해 데이터 소비자들이 자연어로 데이터를 조회하고 분석할 수 있는 솔루션을 제공한다. 아이티센그룹은 인포유의 데이터 및 AI 역량과 경험을 접목해 기업과 기관 고객들이 기존 데이터 분석 환경을 퍼블릭 및 프라이빗 클라우드로 이전하는 애플리케이션 현대화(AM) 역량 강화에 나선다.

마인드로직 '투자유치'

마인드로직이 70억원의 투자를 유치했다.

마인드로직은 AI 챗봇 시장에서 최고의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는 기술 스타트업이다. 공동 창업자인 김용우, 김진욱 대표는 글로벌 컨설팅 기업 맥킨지앤컴퍼니 출신이다. 마인드로직은 2019년 창업 당시 5년 안에 사람과 구분할 수 없을 정도로 수준 높은 대화가 가능한 AI 시대가 올 것을 예견하고 생성형 AI 기술을 기반으로 대화형 챗봇 서비스 개발에 매진했다. 2020년 초 생성형 AI 기반 '가상남녀' 모바일 앱을 정식 론칭했으며, 2021년에는 대화형 소셜AI 서비스 '오픈타운'을 출시하는 등 AI 기술을 활용해 새로운 소통의 장을 여는 혁신적 서비스들을 선보였다.

(사진제공=이스트소프트)

이스트' AI 휴먼 통역 서비스'

이스트소프트가 AI 휴먼을 활용한 실시간 통역 서비스를 모바일로 선보인다.  

AI 휴먼 통역 서비스에서 지원하는 언어는 총 100개다. 사용자가 통역이 필요한 언어를 설정하고 말을 하면, AI 휴먼이 거의 모든 국가의 언어를 음성으로 인식해 실시간으로 통역한다. 서비스 이용 방법은 매우 간단하다. 이스트소프트 홈페이지에 접속해 대화형 AI 휴먼 서비스 페르소 라이브를 실행한 후 '통역' 기능을 선택하면 바로 이용해 볼 수 있다. 모바일뿐 아니라 PC로도 서비스를 지원해 높은 활용성을 제공한다.

(사진제공=하이퍼커넥트)

하쿠나 '웹 서비스 개편'

하이퍼커넥트의 '하쿠나 라이브'가 웹 서비스 홈 화면의 사용자 경험(UX) 및 사용자 환경(UI)를 개편했다.

하쿠나 웹은 시각적으로 보다 깔끔한 환경과 함께 이용자 편의 중심으로 전면 개편됐다. 이용자가 방송 콘텐츠를 한 눈에 파악하도록 썸네일을 모두 16대 9 비율로 통일했으며, 호스트가 방송 중인 콘텐츠를 효과적으로 소개할 수 있도록 스냅샷 및 별도 등록한 이미지를 썸네일로 선택할 수 있게 했다. 라이브 방송 중인 콘텐츠의 경우, 썸네일에 라벨을 표시하는 기능을 더해 주목도를 높였다. 이용자 취향을 기반으로 콘텐츠 접근성도 한층 강화했다. 웹 브라우저에 최적화된 카테고리별 콘텐츠 레이아웃을 적용해 이용자는 한 번의 스크롤만으로 다양한 콘텐츠 유형을 확인할 수 있다. 하쿠나는 앱에서도 호스트들에게 최적화된 방송 환경을 제공하기 위한 기능을 업데이트했다.

(사진제공=마크비전)

마크비전 '상표 워치 서비스'

마크비전이 '상표 워치 서비스'를 론칭했다.

'상표 워치 서비스'는 각국 특허청에 공개된 데이터베이스를 활용하여 상표의 유사성을 판단하는 AI SaaS 솔루션이다. 사용 중인 상표와 유사하거나 동일 상표가 출원되는지 24시간 감시하는 것이 특징이다. 모니터링은 도용이 가장 빈번하게 발생하는 중국 및 동남아 국가들을 포함해 전세계 50개국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상황 발생 시 이메일과 대시보드를 통해 신속하게 전달한다. 출원 방지에 필요한 조치와 심도있는 컨설팅, 상표 보호 등의 전방위적 서비스도 함께 제공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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