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최윤희 기자
  • 입력 2024.03.28 14:40
이권재(왼쪽) 오산시장이 대한상공회의소 국가자격시험 상설시험장 설치 현장을 둘러보고 있다. (사진제공=오산시)
이권재(왼쪽) 오산시장이 대한상공회의소 국가자격시험 상설시험장 설치 현장을 둘러보고 있다. (사진제공=오산시)

[뉴스웍스=최윤희 기자] 이권재 오산시장이 지난 27일 오산역 환승센터에 위치한 대한상공회의소 국가자격시험 상설시험장 설치 현장을 방문해 사전 점검을 했다.

그동안 오산지역 청년들은 국가자격시험 취득을 위해 인근 타 도시로 가서 시험을 봐야 하는 불편이 있었다.

시험장 설치 공사가 마무리되는 4월 말부터는 국가자격시험 상설시험장에서 6개 종목의 국가자격시험(워드프로세서, 컴퓨터 활용능력, 비서, 무역영어, 한자, 전산회계운용사)이 상설 운영된다.

제3기 청년협의체 활동 결과 전시회

오산시는 다음달 7일까지 오산청년공간 이루잡 라운지에서 ‘오산시 청년협의체 활동 결과 공유 전시회’를 개최한다.

이번 전시회는 오산시 청년협의체 위원들이 직접 참여해 제3기 청년협의체의 지난 1년간 활동 결과를 공유하고 청년들의 다양한 활동을 소개한다.

청년협의체는 2024년 4기 신규 위원을 4월 7일까지 모집 중이다. 올해는 청년문화의 거리 기획, 청년의 날 기념행사 기획, 청년정책 홍보 콘텐츠 제작, 청년정책 모니터링 등의 활동을 수행할 예정이다.

임산부 모유수유교실 운영

오산시 보건소는 오산시 거주 예비 임산부를 대상으로 '임산부 모유수유 교실'을 운영한다.

교육은 ▲산모 및 태아에게 이로운 음식 ▲모유 수유의 장점 ▲초유와 성숙유의 비교 ▲나의 가슴 바로 알기 ▲출산 후 유방울혈의 정의 및 대처법 등 모유 수유에 필요한 주제로 구성하고 이를 토대로 전문가의 지도 아래 올바른 수유 자세를 실습한다.

임산부 모유 수유교실은 2월부터 11월까지 총 9기로 진행되며 현재 3기를 모집 중에 있다. 참여 신청은 오산시 교육포털을 통해서 접수할 수 있다.

'2024년 사회적경제 창업아카데미' 수강생 모집

오산시는 사회적경제에 대한 이해와 사회적경제 창업 준비를 희망하는 오산시민을 대상으로 4월 12일까지 '2024년 오산시 사회적경제 창업아카데미' 수강생을 모집한다.

교육은 기초과정과 심화과정으로 나눠 진행된다. 기초과정은 4월 16일부터 4월 30일까지, 심화과정은 5월 2일부터 5월 23일까지 매주 화요일과 목요일에 오산시 평생학습관에서 진행된다.

아카데미를 수료하면 경기도 사회적경제원에서 진행되는 ‘사회적경제 성장패키지’ 사업 공모 시 가점이 부여된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