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이숙영 기자
  • 입력 2021.09.17 22:05

지옥·백수세끼·그림자 미녀…유미의 세포들' 티빙 오리지널 드라마로 17일 방영 시작

웹툰 '백수세끼' 포스터 (사진제공=네이버웹툰)
웹툰 '백수세끼' 포스터 (사진제공=네이버웹툰)

[뉴스웍스=이숙영 기자] 올 추석 연휴에도 코로나19로 인해 '집콕'이 불가피하게 됐다. 사회적 거리두기로 그리운 가족이나 친척들도 만나기가 쉽지 않다. 또한 계속되는 집콕 생활로 집에서 즐기는 여가나 취미, 문화 생활도 이제 새롭지가 않다.

이에 올 추석 연휴를 풍성하게 보낼 수 있는 다채로운 웹툰 작품들을 추천한다. 올 하반기 기대작으로 꼽히는 드라마들의 원작 웹툰을 먼저 감상한 후 드라마를 두 배로 즐길 수 있는 기회를 선사한다. 현재 방영 중인 드라마의 원작 웹툰을 찾아보거나 이미 방영된 작품의 원작을 찾아보는 즐거움도 쏠쏠하다. 올 추석 연휴 웹툰으로 슬기롭게 지내는 것이 어떨까. 

◆'지옥'에 유아인, 박정민, 김현주 출연 

올 하반기 방영 예정인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지옥'도 원작 웹툰으로 먼저 즐길 수 있다. 유아인, 박정민, 김현주 등 유명 연기파 배우들이 출연한다. 네이버웹툰 지옥은 예고없이 등장한 지옥의 사자들에게 사람들이 지옥행을 선고 받는 초자연적인 현상이 발생하면서 겪게 되는 강렬한 서스펜스 스릴러를 그린다. 

웹툰은 죄와 지옥, 구원과 도덕심 등 심오하고 무거운 내용을 뛰어난 연출로 흥미롭게 풀어내 인간 사회에 대한 통찰력이 돋보인다는 호평을 받았다. 또한 정체 모를 초자연적 현상과 이를 목격한 사람들의 공포, 걷잡을 수 없는 혼란에 빠질 세상을 탄탄한 스토리와 섬세한 작화로 담아내 주목을 받았다.

네이버웹툰 '백수세끼'는 연이은 취업 실패와 이별의 아픔을 음식으로 치유해 나가는 재호의 성장기를 그린 작품으로 이번 하반기 디지털 드라마로 방영될 예정이다. 네이버웹툰 도전만화에서 베스트 도전, 정식 요일 웹툰까지 승격한 작품으로, 2019년 9월 첫 연재 시작 이후 꾸준히 네이버웹툰 월요웹툰 인기순 상위권에 이름을 올리고 있다.

웹툰은 음식을 매개체로 삼아 주인공 재호를 비롯한 주변 인물들의 이야기를 풀어낸다. 치킨, 곱창, 제육볶음 등 침샘을 자극하는 음식일지라도, 웹툰 속 인물들의 연애와 이별, 취업 도전기 에피소드 등과 연관돼 독자들에게 때로는 애틋하게 다가온다. 또한 치즈 작가 특유의 섬세하면서도 먹음직스러운 음식 작화가 돋보여 눈길을 끈다. 올 추석 연휴 집콕족들에게 따뜻한 위로와 공감, 맛있는 '먹방' 대리만족을 선사할 예정이다.  

카카오웹툰 '그림자 미녀'도 올해 하반기 카카오tv에서 공개될 예정이다. 그림자 미녀는 현실에서는 외모 콤플렉스를 지닌 존재감 없는 학생이지만, SNS에서는 77만 팔로워를 지닌 셀럽 '지니'로 변신하는 소녀 구애진의 살 떨리는 예측불가 이중생활을 담은 웹툰이다. 이 작품은 70만 구독자를 모으고 평점 9.1점을 기록하는 등 인기를 끌었다. 

드라마에서는 친구들에게 무시당하는 외모 때문에 과한 화장과 사진 보정을 하며 SNS 스타 지니로서 이중생활을 펼치는 '구애진' 역은 떠오르는 신예 배우 심달기가, 구애진의 반 반장으로 겉보기엔 평범한 모범생처럼 보이지만 속을 알 수 없는 캐릭터인 '김호인' 역은 그룹 골든차일드 최보민이 맡아 웹툰 속 캐릭터를 구현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네이버웹툰 '지금 우리 학교는', '안나라수마나라', '내일'과 카카오웹툰 '닥터 브레인', '무빙', '사내 맞선' 등이 드라마로 제작돼 올해 하반기부터 내년 상반기까지 공개된다. 

웹툰 '유미의 세포들' 포스터 (사진제공=네이버웹툰)
웹툰 '유미의 세포들' 포스터 (사진제공=네이버웹툰)

◆"웹툰 vs 드라마"…비교하며 보는 재미 '가득'

네이버 인기 웹툰 '유미의 세포들'은 티빙 오리지널 드라마로 제작돼 17일 방영을 시작했다. 배우 김고은과 안보현이 주연을 맡았다. 

웹툰 유미의 세포들은 30대 평범한 직장인 '유미'의 일상과 연애 이야기를 머릿속 세포들의 시각으로 표현한 작품이다. 총 누적 조회 수 34억 뷰의 인기작으로, 지난 2015년 4월부터 2020년 11월까지 약 5년간 네이버웹툰에서 연재됐다.

웹툰은 머릿속 세포들이 각 캐릭터의 이성과 감성, 식욕, 성욕, 사랑 등을 조절한다는 독특한 설정과 매회 현실적인 에피소드와 캐릭터 간의 섬세한 심리 묘사를 선보여 눈길을 끌었다. 특히 사회생활과 연애 등을 통해 성장해 나가는 주인공 유미의 모습은 2030세대 독자들의 공감을 불러일으키며 호평을 받았다.

웹소설이 원작인 '홍천기'도 SBS 월화 사극 드라마로 제작돼 방영 중이다. 홍천기는 신령한 힘을 가진 여화공 홍천기와 하늘의 별자리를 읽는 붉은 눈의 남자 '하람'이 그리는 판타지 로맨스다. 홍천기는 웹소설을 기반으로 웹툰, 드라마로 제작됐으며 지난 달 드라마 첫 방영일에 맞춰 웹툰 홍천기가 공개돼 화제를 모았다. 

홍천기는 성균관 유생들의 나날', '해를 품은 달' 등 사극 로맨스의 대가로 불리는 정은궐 작가의 작품으로, 현재 네이버 시리즈에서 독점으로 연재 중이다. 이번 드라마는 '별에서 온 그대'로 유명한 장태유 PD가 연출을 맡았으며, 배우 안효섭과 김유정 등이 출연한다. 

tvN '여신강림' 메인 포스터 (사진제공=네이버웹툰)
tvN '여신강림' 메인 포스터 (사진제공=네이버웹툰)

◆지나간 드라마도 원작 웹툰으로 다시 한번 

이미 드라마로 공개된 작품들의 원작을 찾아보는 재미도 쏠쏠할 것으로 기대된다. 네이버웹툰 '여신강림'과 카카오웹툰 '이미테이션', 레진코믹스 'D.P 개의 날'을 추천한다.   

지난해 12월 10일 tvN 수목드라마로 첫 방영된 '여신강림'은 네이버웹툰 여신강림을 원작으로 한다. 글로벌 누적 조회수 40억뷰에 달할 정도로 높은 인기를 자랑하는 웹툰 여신강림은 외모 콤플렉스를 지닌 고등학생 '임주경'이 메이크업을 통해 여신으로 거듭나며 성장해 나가는 과정을 그린 작품이다. 화려하면서도 섬세한 작화로 1020대의 다양한 고민을 진솔하게 담아냈다. 

배우 문가영, 차은우, 황인엽, 박유나 등이 출연해 실감나는 연기를 펼쳤으며 16부작으로 구성됐다. 여신강림은 국내뿐 아니라 미국, 일본, 태국, 프랑스 등 전 세계 각국에서도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지난 2014년 9월 30일 연재를 시작한 박경란 작가의 웹툰 '이미테이션'은 지난 5월 KBS2에서 12부작 드라마로 방영됐다. 배우 이준영, 정지소, 박지연, 정윤호 등이 캐스팅된 드라마는 웹툰을 실감나게 구현했다는 평을 받았다. 

이 작품은 누적 열람건수 5억220만건, 누적 열람자 400만명을 돌파한 로맨스 대표작이다. 누구나 한 번 쯤 궁금해했을 법한 유명 아이돌 스타의 무대 뒤 삶의 치열한 권력 다툼과 고난, 그리고 사랑 이야기를 가감없이 다룬 이 작품은 별이 되기 위해 노력하는 주인공 마하의 성장기가 담겨있다.

레진코믹스의 'D.P 개의 날'은 최근 연일 화제가 되고 있는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D.P.'의 원작이다. 김보통 작가가 연재한 웹툰 D.P.는 탈영병들을 잡는 군무 이탈 체포조(D.P.)의 '안준호'와 '한호열'이 다양한 사연을 가진 이들을 쫓으며 미처 알지 못했던 현실을 마주하는 이야기를 담았다. 

배우 정해인이 주인공 안주호역, 구교환이 한호열 상병으로 출연해 화제를 끌었으며 뛰어난 연기를 바탕으로 인기를 끌었다. 현재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D.P.는 한국을 비롯해 베트남, 홍콩, 싱카포르, 대만 등 해외에서도 인기 순위권에 들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