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문병도 기자
  • 입력 2022.02.07 12:03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7일 게임업계에서는 업데이트, 신작 발매 소식이 전해졌다.

넥슨 최고 기대작으로 꼽히는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이 오는 3월 24일 출시된다. 넷마블이 모바일 턴제 MMORPG '스톤에이지 월드'에 신규 난이도 레이드 산들바람 협곡 '포베이'를 추가하는 등 업데이트를 실시했고 게임피아가 더 브라더후드 게임즈가 개발한 포스트 아포칼립스 SF 어드벤처 게임 '뷰티플 디졸레이션' 디지털 버전을 국내 발매한다. NHN이 NHN빅풋을 중심으로 자회사 통합 및 사업조직을 개편하며 에픽게임즈 코리아의 '포트나이트'가 R&B 그룹 '실크 소닉'과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한다. 세원이앤씨는 MMORPG '고검기담 온라인'의 국내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했고 '실타래'를 개발 중인 멋쟁이사자처럼이 미래에셋벤처투자와 카카오벤처스로부터 투자를 유치했다.

(사진제공=넥슨)

◆넥슨, '던파 모바일' 3월 24일 출격

넥슨 최고 기대작으로 꼽히는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이 오는 3월 24일 출시된다. 

던파 모바일은 글로벌 누적 이용자 수가 8억5000만에 달하는 던전앤파이터 지식재산권(IP)을 모바일로 재해석한 신작 게임이다. 지난 5년간 '액션 쾌감'이란 개발 모토를 내걸고 수동 전투 기반 손맛을 구현하기 위해 개발력을 집중했다. 넥슨은 7일 던파 모바일 이용자 소통 방송을 열고 출시 일정을 공개했다. 개발진은 던파 모바일 출시 일정을 비롯해 게임 장점, 모바일 전용 오리지널 클래스 출시, 결투장 리그 도입, 던파 모바일 페스티벌 개최 여부까지 다양한 질문에 답했다.

(사진제공=넷마블)

넷마블 '스톤에이지 월드', '산들바람 협곡 포베이' 업데이트

넷마블이 모바일 턴제 MMORPG '스톤에이지 월드'에 신규 난이도 레이드 산들바람 협곡 '포베이'를 추가하는 등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레이드 '산들바람 협곡 포베이'가 추가됐으며 해당 레이드를 완료하고 얻을 수 있는 '신규 업적'이 더해졌다. 레이드에서는 '사루아치 코인'을 획득할 수 있으며 사루아치, 골로스, 골로스 코어, 코어부품 중 1개를 획득할 수 있다. 신규 레이드 펫 '사루아치'는 방패를 부여해 아군의 생존력을 올림과 동시에 공격력과 치명타 피해 능력치를 증가시켜 공수 양면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펫이다. 새롭게 선보인 '조련사 수호자 레벨'은 조련사 레벨 200달성 시 개방되며 누적된 포인트를 활용해 공격, 방어, 체력, 순발력, 치명타, 반격, 반사, 명중 등 총 18종의 기본 및 고급 능력치를 선택해 강화할 수 있다.

(사진제공=게임피아)

◆게임피아 '뷰티플 디졸레이션' 국내 발매

게임피아가 더 브라더후드 게임즈가 개발한 포스트 아포칼립스 SF 어드벤처 게임 '뷰티플 디졸레이션' 디지털 버전을 국내 발매한다. 

'뷰티플 디졸레이션'은 고도로 발달한 외계 기술에게 지배당한 먼 미래의 아프리카를 가상의 배경으로 하는 2D 포인트 앤 클릭 어드벤처 게임이다. 플레이어는 포스트 아포칼립스 세계관에서 퍼즐을 해결하고, 새로운 동료와 강력한 적들을 만나 이들을 중재함과 동시에 목숨을 걸고 싸우면서 자신을 둘러싼 세계의 비밀을 파헤쳐 나가게 된다. 게임 분위기에 걸맞은 역동적이면서 독특한 40명 이상의 등장인물들과 기괴한 크리쳐 및 동물들도 게임 속에서 만나볼 수 있다.

김정재(왼쪽부터) 게임사업전략실 이사, 최영두 모바일웹보드 제작실 PD, 이승민 캐쥬얼게임 제작실 PD, 정영훈 NSC제작실 PD, 김상호NHN빅풋 대표, 김동선 NOW제작실 PD, 정중재 게임사업실장가 간담회를 진행하고 있다. (사진제공=NHN빅풋)
 

◆'NHN빅풋' 글로벌 P&E 게임전문제작사 도약

NHN이 NHN빅풋을 중심으로 자회사 통합 및 사업조직을 개편한다. 

NHN빅풋은 2월 1일자로 NHN픽셀큐브와 NHN RPG를 흡수 합병했다. NHN빅풋은 모바일 캐주얼 게임 명가 NHN픽셀큐브와 RPG와 FPS 장르 게임 개발을 이어온 NHN RPG의 역량을 결집하고, 웹보드, 캐주얼, 스포츠, RPG, FPS 등 다양한 장르에 걸친 성공 경험을 살려 게임 사업 시너지를 제고해나갈 계획이다.  3사 통합으로 NHN빅풋은 연 매출 1000억원, 제작 및 사업 인력 총 300여명의 중견게임개발로서 외형을 갖췄다. 일본 NHN플레이아트와 더불어 NHN 게임 사업의 중추적 역할을 담당하게 된다. 합병 회사는 NHN빅풋의 김상호 대표가 이끈다. 

(사진제공=에픽게임즈 코리아)

◆'포트나이트', 실크소닉과 콜라보레이션 진행

에픽게임즈 코리아의 '포트나이트'가 R&B 그룹 '실크 소닉'과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한다.

브루노 마스와 앤더슨 팩 등 두명의 아티스트로 구성된 실크 소닉은 새로운 아이콘 시리즈로 선정돼 포트나이트 섬에 합류한다. 11일 오전 9시부터 아이템 상점을 통해 두 아티스트의 아이템이 판매된다. 실크 소닉 세트에는 각 멤버의 의상과 함께 브루노 마스의 사운드 셉터 곡괭이와 등 장신구, 앤더슨 팩의 소닉 스네어드럼 등 장신구와 붐뱁 곡괭이, 프리덤 휠 이모트 등 액세서리도 포함돼 있다. 실크 소닉 아이템을 상점에 입점되기 전에 먼저 획득할 수 있는 기회인 실크 소닉 컵도 7일 개최된다.

(사진제공=세원이앤씨)

세원이앤씨 '고검기담 온라인' 퍼블리싱

세원이앤씨는 MMORPG '고검기담 온라인'의 국내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했다.

'고검기담 온라인'은 중국 신화를 기반으로 한 독특한 스토리의 무협 세계관에서 펼쳐지는 세력다툼을 배경으로 한 온라인 액션 MMORPG이다. 유려한 그래픽과 각각 두가지 역할이 있는 6개의 클래스로 음성 컷신이 포함된 흥미진진한 스토리를 중심으로 다양한 비행 마운트를 통해 세계를 탐험하고, 빠르게 진행되는 액션 전투 시스템으로 다양한 난이도의 수많은 던전에 참가할 수 있다. '고검기담 온라인'은 52부작 드라마와 영화의 원작이 되기도 할 정도의 탄탄한 스토리를 갖추고 있다. 2022년 하반기 내 CBT를 진행할 예정이다.

실타래 개발팀이 기념촬영하고 있다. (사진제공=멋쟁이사자처럼)

◆'실타래', 미래에셋벤처투자와 카카오벤처스로부터 투자유치

'실타래'를 개발 중인 멋쟁이사자처럼이 미래에셋벤처투자와 카카오벤처스로부터 투자를 유치했다.

미래에셋벤처투자가 멋쟁이사자처럼의 시리즈 A의 투자를 단독으로 이끌었다. 카카오벤처스는 가상화폐 거래소 '업비트' 운영사 '두나무' 와 스테이블 코인 기반 블록체인 프로젝트 '테라'에 투자한 이력이 있는 곳으로 투자자들은 우수한 팀 역량과 팀의 앞선 성공 경험을 높이 평가했다. 실타래'는 총 5장의 SYL카드로 덱을 구성하여 이용자끼리 서로 겨루는 TCG장르의 게임이다. 지난 1월 12일과 13일에 진행된 실타래 NFT 민팅에서 1초 만에 9500장이 완판되며 국내 NFT 민팅 역사상 최대 규모를 기록하는 성과를 거둔 바 있다. 글로벌 NFT 거래소 '오픈시' 기준 국내 1위, 글로벌 18위를 달성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