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원성훈 기자
  • 입력 2024.02.14 14:07
임규호 서울시의원. (사진제공=임규호 서울시의원)
임규호 서울시의원. (사진제공=임규호 서울시의원)

[뉴스웍스=원성훈 기자] 서울시 민간위탁 공영주차장에 주차관제시스템이 도입된다.

더불어민주당 소속 임규호 서울시의원이 민간위탁 공영주차장 운영의 불투명성과 서울시설공단의 부실한 관리에 대해 강화된 지침과 적절한 조치가 필요하다고 지적한 것이 반영된 결과다.

임 의원은 작년 서울시설공단 감사를 통해 "민간위탁중인 공영주차장의 정기권이 현금이나 계좌이체 등을 통해 불법으로 거래되고 있지만 전혀 관리가 되고 있지 않다"며 "이 같은 시스템은 반드시 뿌리 뽑아야 한다"고 요구했다. 

그는 또 "서울시설관리공단의 무책임한 태도는 시민들에게 신뢰를 잃게 만들 뿐만 아니라, 기관의 역할과 책임에 대해 심각한 의문을 제기할 수밖에 없다"고 질타했다.  

임 의원의 지적에 따라 서울시는 월별 정기권 판매현황 및 수입금 검증 강화를 위해 정기권 대기순번 고지 및 명단 공개 등 주차관제시스템 등록을 의무화해 운영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임 의원은 또 "서울시설공단은 단순히 관리의 부재를 넘어서 향후 대응책을 마련해 민간위탁 주차장의 운영을 관리감독하는 제도와 규정을 강화하고, 위반 시 엄정한 처벌을 가해야 한다"며 "이를 통해 불법 행위를 예방하고, 시민들의 안전과 공정성을 보장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현재 서울시는 130개의 공영주차장을 운영중이며, 그 중 제3자에게 민간업체에게 위탁중인 공영주차장은 64개로 위탁금액은 96억원에 달한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