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최윤희 기자
  • 입력 2024.02.20 12:11
전국노래자랑 녹화에 출연한 김성제 시장이 주민들에게 인사를 하고 있다. (사진제공=의왕시)
전국노래자랑 녹화에 출연한 김성제 시장이 주민들에게 인사를 하고 있다. (사진제공=의왕시)

[뉴스웍스=최윤희 기자] 국내 최장수 프로그램 ‘KBS 전국노래자랑’ 공개녹화가 지난 17일 의왕국민체육센터에서 시민 1500여 명의 뜨거운 열기 속에 진행됐다.

이날 녹화에는 지난 15일 의왕시청 대회의실에서 진행된 1,2차 예심을 거쳐 최종 합격한 15팀이 출연해 실력과 매력을 마음껏 뽐냈다.

김성제 의왕시장도 녹화 현장에서 가수 오기택의 '아빠의 청춘'을 열창해 관객들의 흥을 더했다.

이번 KBS 전국노래자랑 의왕시편은 KBS 1TV에서 3월 17일 낮 12시 10분 방영될 예정이다.

노인일자리사업 공익형사업단 참여자 대상 아동학대 예방교육

의왕시니어클럽은 지난 19일 의왕시청 대회의실에서 2024년 노인일자리사업 공익형사업단 참여자를 대상으로 아동학대 예방 및 신고 의무자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노인일자리사업 중 ▲어린이집도우미 ▲스쿨존교통지킴이 ▲배식도우미 ▲학교크린사업 ▲공공시설사업 등 공익활동 아동 관련 사업단 참여자 425명을 대상으로 실시됐다.

오피스텔·상가 등 건축물 시가표준액 공개

의왕시는 올해 산정된 건축물 시가표준액을 위택스에 공개하고 오는 29일까지 소유자와 이해관계인의 의견을 수렴한다.

시가표준액은 행정안전부 장관이 정한 기준에 따라 건축물의 구조와 용도 등의 개별 특성을 반영해 정한 건축물의 적정가액이다.

의견 청취는 지난해 신설된 절차로, 건축물 소유자나 이해관계인이 산정된 시가표준액에 대해 의견을 제출할 수 있다.

공개 대상은 2024년 1월 1일 기준 지방세 과세대장에 등재된 오피스텔과 비주거용 건축물이며 용도변경 등의 개별 사안이 변경되거나 2024년 개별공시지가가 공시된 후에는 해당 가액이 달라질 수 있다.

의견제출 유형은 전년 대비 또는 거래가 대비 과도한 상승률, 인근 유사 건축물과의 형평성 및 사실관계 변동 등으로 구성되며 건축물 소유자 등이 시가표준액의 변경이 필요하다고 판단하는 경우 구체적인 사유를 기재하고 증빙자료를 첨부해야 한다.

제출된 의견은 가액의 적정 여부 등 타당성을 조사하고 이를 반영한 건축물 시가표준액에 대해 도지사의 승인을 받아 시군별 지방세심의위원회 심의를 거쳐 6월 1일 고시된다.

최종적으로 결정·고시된 건축물 시가표준액은 7월 부과되는 재산세(건축물) 및 취득세 등의 과세표준이 됨과 동시에 국민건강보험료 부과 자료 등 다양한 분야의 산정 기준으로 활용된다.

건축물 시가표준액은 의왕시청 세정과를 방문하거나 위택스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시가표준액에 이의가 있는 건축물 소유자와 이해관계인은 2월 29일까지 의견서를 방문 또는 팩스 및 우편으로 제출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