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문병도 기자
  • 입력 2024.03.20 10:55

'나혼렙:어라이즈' 사전등록·엠엔비-CGV '콜라보'·원게임루프 '포인트백 이벤트'·'테일즈런너' 만우절 이벤트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20일 게임업계에서는 콜라보, 포인트백 이벤트 소식이 전해졌다. 

카카오게임즈가 '오딘:발할라 라이징'의 서비스 1000일 기념 감사 이벤트를 실시했고 라이엇게임즈의 '전략적 팀 전투(TFT)가 2024년 첫 번째 정규 세트인 '먹물 우화'를 업데이트했다. 엔씨소프트의 '리니지M'이 'REQUIEM:안식의 서곡'업데이트를 진행하고 카카오게임즈가 '아키에이지 워'의 서비스 1주년 기념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넷마블이 액션 RPG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의 사전등록을 진행하고 엠엔비가 CGV와 콜라보를 실시한다. 원스토어가 '원게임루프'를 사용하는 회원을 대상으로 매주 수요일 20% 포인트백 행사를 진행하고 스마일게이트가 '테일즈런너'에 '만우절'을 기념한 '엘림스 스마일의 E.S 캐처'이벤트를 실시한다. 

(사진제공=카카오게임즈)
(사진제공=카카오게임즈)

◆'오딘' 1000일 이벤트

카카오게임즈가 대작 MMORPG '오딘:발할라 라이징'의 서비스 1000일 기념 감사 이벤트를 실시했다.

오는 4월 17일까지 출석 이벤트를 통해 게임에 접속하는 이용자 전원에게 새롭게 추가된 '토르의 강화석' 3종과 ‘신성의 소환권’ 75개 등 다양한 보상을 지급한다. 이벤트 기간동안 필드 및 정예 던전에서 '1000일 기념 감사패', '이발디의 강화석', '1000만골드' 등의 보상으로 교환할 수 있는 '1000일 기념 주문서'를 제공한다. 게임 내 마을에 위치한 '오딘의 석상' 활성화를 통해 주요 캐릭터 능력치를 상향할 수 있는 버프 이벤트를 비롯해 다채로운 인게임 제공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진제공=라이엇게임즈)
(사진제공=라이엇게임즈)

◆'TFT' 업뎃

라이엇게임즈의 전략 게임 '전략적 팀 전투(TFT)가 2024년 첫 번째 정규 세트인 '먹물 우화'를 업데이트했다. 

먹물 우화는 동양 고전 신화 속 자연을 배경으로 선택의 재미를 증대하는 인게임 콘텐츠를 선보인다. 플레이어는 먹물 우화에서 다양한 요소를 활용한 전략 구성의 결과를 극적으로 경험할 수 있다. 신규 체계인 '조우자'는 게임 중에 무작위로 만나는 특별 라운드다. ▲공동 선택 ▲단체 ▲개별 ▲시작 유형의 조우자가 게임마다 2명에서 5명까지 등장한다. 조우자는 플레이어가 선택하는 방향에 따라 ▲무료 새로고침 ▲골드 ▲유물 아이템 등의 보상을 주거나 게임 진행 상황을 바꾸어 전략적인 플레이에 도움을 준다. 신규 유닛 2종도 출시한다.

(사진제공=엔씨소프트)
(사진제공=엔씨소프트)

'리니지M' 업뎃

엔씨소프트의 MMORPG '리니지M'이 'REQUIEM:안식의 서곡'업데이트를 진행한다.

엔씨는 리니지M 오리지널 클래스 '사신'을 리부트한다. 사신 클래스 이용자는 '제노사이드(레퀴엠)', '파이널 데스', '데스 파인더' 등을 사용할 수 있다. 이용자는 4월 3일까지 '클래스 체인지' 이벤트를 통해 캐릭터의 클래스를 사신으로 바꿀 수 있다. 여성 사신이 추가되어 성별 선택도 가능하다. 월드 던전 '신념의 탑 4층'이 열린다. 보스 몬스터 '분노의 주시자 라즈엘'이 등장하며 공략 시 정해진 확률에 따라 라즈엘의 완력 목걸이, 라즈엘의 민첩 목걸이, 사신의 서(그림 리퍼), 사신의 서(제노사이드:레퀴엠), 사신의 서(데스 레이븐)을 획득할 수 있다.

(사진제공=카카오게임즈)
(사진제공=카카오게임즈)

 ◆'아키에이지 워' 업데이트 

카카오게임즈가 PC/모바일 크로스플랫폼 MMORPG '아키에이지 워'의 서비스 1주년 기념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업데이트는 '아키에이지 워' 이용자들의 기대를 받아온 신규 직업 '흑마법사'를 직접 플레이 가능한 점이 핵심이다. '흑마법사'는 일반 공격으로 '증오'를 축적할 수 있고, 쌓인 '증오'를 상황에 따라 폭발시켜 적군에 피해를 입히는 새로운 전투 방식을 보유하고 있다. '폭발' 기반의 스킬은 광역 공격에 특화돼 화려하면서도 경쾌한 사냥을 지원한다. 오는 5월 29일까지 '루키우스 성장 서버 시즌2'가 오픈 되며 '루키우스' 서버 이용자는 대량의 경험치와 금화 획득량 증가 버프, 모든 방어구 아이템을 영웅 등급으로 업그레이드 가능한 혜택이 제공된다. 모든 렐름 이용자와의 교전 및 새로운 영웅 장비를 획득할 수 있는 신규 한정 던전 '네베의 메아리'도 업데이트됐다.

(사진제공=넷마블)
(사진제공=넷마블)

◆'혼렙:어라이즈' 사전등록

넷마블이 액션 RPG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의 사전등록을 진행한다.

사전등록에 참여한 이용자에게는 인게임에서 활용 가능한 다양한 보상을 지급한다.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사전등록에 참여한 이용자들에게는 '성진우의 시크한 블랙 슈트 코스튬'과 '전설 등급 방어구 세트', '속성별 마력 수정 각 2개', '10만 골드'를 보상으로 제공한다. 이메일과 휴대폰 등록을 하면 헌터 '유진호'를 얻을 수 있으며, PC 사전등록 시 '10만 골드'를 보상으로 획득 가능하다.

(사진제공=엠엔비)
(사진제공=엠엔비)

엠엔비-CGV '콜라보'

엠엔비가 CGV와 콜라보를 실시한다.

콜라보 캠페인을 통해 다양한 F&B 상품과 한정 굿즈들을 선보인다. 신메뉴로 쿵야 양파사워크림 팝콘, 쿵야 양파크림 새우스낵, 쿵야 현미동동 식혜 등 총 3종을 만나볼 수 있다. 영화관 좌석에 앉아있는 양파·주먹밥·샐러리 쿵야로 구성된 '쿵야 스페셜 무비 피규어', CGV 미소지기 코스튬을 입은 '쿵야 스페셜 아크릴 키링', 양파쿵야의 비법 레시피 콘셉트의 '쿵야 스페셜 비법양장노트' 등 3종의 콜라보 굿즈도 함께 공개했다. F&B 상품과 굿즈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쿵야의 비법 콤보' 시리즈 3종도 준비했다.

(사진제공=원스토어)
(사진제공=원스토어)

원게임루프 '포인트백 이벤트'

원스토어가 '원게임루프'를 사용하는 회원을 대상으로 매주 수요일 20% 포인트백 행사를 진행한다.

원스토어는 오는 4월 24일까지 매주 수요일마다 원게임루프 결제액의 20%를 원스토어 포인트로 적립해준다. 포인트는 결제일로부터 7일 후 적립되며, 인당 1일 적립한도는 20만포인트다. 원스토어는 타사와의 크로스 플랫폼 경쟁에서 크게 앞서 나가고 있는 원게임루프에 대한 성원에 보답하고자 이벤트를 준비했다. 원스토어는 지난해 4월 모바일 게임을 PC에서도 플레이할 수 있는 원게임루프 서비스를 개시했다. 베타서비스 6개월 만에 결제액 120억 원을 기록한 원게임루프는 올해 초 누적 매출 700억 원을 돌파하며 가파른 성장세를 기록하고 있다.

(사진제공=스마일게이트)
(사진제공=스마일게이트)

◆'테일즈런너' 만우절 이벤트

스마일게이트가 서비스하는 PC온라인 레이싱 게임 '테일즈런너'에 '만우절'을 기념한 '엘림스 스마일의 E.S 캐처'이벤트를 실시한다.

'E.S 캐처' 이벤트는 내달 3일 점검 전까지 진행되며 공원 내 엘림스 스마일 NPC를 통해 진행할 수 있다. 이벤트는 만우절을 기념해 특별히 '환세취호전 플러스'의 주인공들이 깜짝 등장한다. 이용자들이 E.S 캐처 이벤트를 진행하면, 공원 내 환세취호전 플러스 캡슐 기계를 사용할 수 있고 결과물로 환세취호전 플러스 주인공들인 아타호, 린샹, 스마슈 등을 펫으로 획득할 수 있다. 스마일게이트는 테일즈런너와 환세취호전 플러스를 모두 즐기는 이용자들을 위한 스토브 스토어 크로스 프로모션 이벤트도 마련했다. 이벤트는 오는 5월 22일 점검 전까지 진행되며, 이용자가 환세취호전 플러스 캡슐 기계를 1회만 이용해도 스토브 환세취호전 플러스의 10% 할인 쿠폰을 함께 제공한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