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문병도 기자
  • 입력 2024.03.25 11:37

'다크앤다커 모바일' 베타 테스트·발로란트 '신규요원'·네오위즈 '이상균 디렉터 영입'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25일 게임업계에서는 티저사이트 오픈, 베타테스트 진행, 디렉터 영입 소식이 전해졌다.

KT롤스터가 FC온라인의 국내 최상위 정규리그 '2024 eK 리그 챔피언십 시즌 1' 그랜드 파이널에서 우승했고 넷마블이 '레이븐2'의 티저 사이트를 오픈했다. 카카오게임즈가 '가디언 테일즈'의 오프라인 행사와 오케스트라 공연을 성황리에 마무리했고 블루홀스튜디오의 '다크앤다커 모바일'가 베타 테스트를 진행한다. 라이엇게임즈의 '발로란트'가 신규 요원 '클로브'를 공개했고 네오위즈가 마비노기 영웅전을 개발한 이상균 디렉터를 영입했다. 

(사진제공=넥슨)
(사진제공=넥슨)

KT롤스터 'FC 온라인 챔피언십 우승'

KT롤스터가 FC온라인의 국내 최상위 정규리그 '2024 eK 리그 챔피언십 시즌 1' 그랜드 파이널에서 우승했다. 

그랜드 파이널은 플레이오프의 최종 순위 결정전이다. 1·2라운드 종합 1위 KT롤스터와 플레이오프 라운드2에서 광주FC를 꺾은 광동 프릭스가 만나 치열한 7판 4선 승 다전제가 펼쳐졌다. KT 롤스터는 두 시즌 연속 팀우승과 개인전 우승자 배출에 동시 성공하는 대기록을 달성했다. 우승팀에게는 총 상금 5000만원이 수여됐다. 최종 순위 1위부터 4위를 기록한 KT롤스터, 광동프릭스, 광주FC, 울산HD FC는 차기 eK 리그 챔피언십 시즌에 진출하며, 5위부터 7위 팀인 GEN.G, 대전하나시티즌, 수원삼성블루윙즈는 차기 시즌 진출을 위한 승강전에 돌입한다.

(사진제공=넷마블)
(사진제공=넷마블)

◆'레이븐2' 티저 사이트

넷마블이 2024년 상반기 출시 예정인 블록버스터 신작 MMORPG '레이븐2'의 티저 사이트를 오픈했다.

티저 사이트에서는 '레이븐2'의 '시네마틱 트레일러 영상'을 확인할 수 있다. 약 5분 분량으로 제작된 영상은 전작 레이븐을 오마주한 액션씬을 포함해 다크 판타지 콘셉트의 다양한 인게임 연출 장면으로 구성됐다. 영상은 새로운 캐릭터인 성녀 '베로니크'의 인상적인 등장으로 시작한다. 전작의 영웅 '도미니온'이 기괴한 형상의 몬스터들과 전투를 거듭하며 변해가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으며, 후반부에는 거대한 규모의 전쟁씬을 통해 레이븐2의 블록버스터급 규모감을 느낄 수 있다. '레이븐2' 공식 카카오톡 채널과 유튜브 채널도 개설했다.

(사진제공=카카오게임즈)
(사진제공=카카오게임즈)

'가디언 테일즈' 오프라인 행사

카카오게임즈가 모바일 RPG '가디언 테일즈'의 오프라인 행사와 오케스트라 공연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지난 23일 서울 남산에 위치한 국립극장에서 '가디언 테일즈'의 개발 방향성을 설명하는 오프라인 행사를 진행하고, 대표 배경음악을 연주하는 오케스트라 공연을 선보였다. 행사에는 사전 신청한 이용자 중 추첨을 통해 선발된 30명이 참석했으며, 참석하지 못한 이용자를 위해 유튜브를 통한 실시간 방송도 동시 송출했다. 현장에서 김부강 콩스튜디오 디렉터가 다가올 '가디언 테일즈' 시즌 3 업데이트에 대한 내용을 소개했다. 행사에 이어 진행된 '가디언 테일즈'의 두 번째 오케스트라 공연 '심포니 테일즈 II :가디언 테일즈 오케스트라 The Princess & You'를 진행했다.

(사진제공=블루홀스튜디오)

'다크앤다커 모바일' 베타 테스트

블루홀스튜디오가 개발 중인 신작 '다크앤다커 모바일'이 베타 테스트를 진행한다. 

테스트는 오는 4월 24일 수요일부터 28일 일요일까지 한국에서 진행된다. 안드로이드 OS 기반의 모바일 기기에서 참여할 수 있으며, 테스터 모집은 오는 4월 4일 목요일부터 선착순으로 진행된다. 크래프톤은 다크앤다커 모바일을 연내에 글로벌 출시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이번 베타 테스트를 통해 이용자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할 계획이다. 다크앤다커 모바일의 공식 홈페이지 및 유튜브, 디스코드, 네이버 게임 라운지 등 공식 커뮤니티 채널도 문을 열었다. 크래프톤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베타 테스터의 참여 신청을 받을 예정이며, 공식 커뮤니티 채널을 통해 다양한 소식을 이용자들에게 전달할 계획이다.

(사진제공=라이엇게임즈)

발로란트 '신규요원'

라이엇게임즈의 1인칭 전술 슈팅 게임(FPS) '발로란트'가 신규 요원 '클로브'를 공개했다.

클로브는 전략가 역할군에 속하지만 적극적인 교전을 통해 팀에 기여할 수 있다. 사망 후 연막 스킬을 사용하거나 부활도 가능하기 때문에, 팀을 위해 희생하고 공격적인 플레이를 펼칠 수 있는 색다른 스타일의 전략가 요원이 될 전망이다. 라이엇 게임즈는 'VCT 마스터스 마드리드' 결승전을 통해 클로브 시네마틱 영상을 공개함으로써, 결승전의 열기를 끌어올리고 이스포츠와 발로란트 게임 생태계의 연결을 도모한다.

이상균 디렉터 (사진제공=네오위즈)

네오위즈 '이상균 디렉터 영입'

네오위즈가 마비노기 영웅전을 개발한 이상균 디렉터를 전격 영입했다. 

이상균 디렉터는 다채롭고 화려한 액션이 특징인 액션 RPG '마비노기 영웅전'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겸 메인 시나리오 라이터를 맡으며 이름을 알렸다. 그는 네오위즈 산하 라운드8 스튜디오에 합류해 액션에 특화된 신규 프로젝트를 모색해 나갈 예정이다. 시나리오는 물론, 액션·슈팅·어드벤쳐 게임 등 다양한 분야에서 디렉터로서 역량을 보여준 만큼, 게임의 단단한 재미와 탄탄한 내러티브를 지향하는 네오위즈의 개발 역량 강화에 힘을 보탤 것으로 기대된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