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재교육, 국내 최초 교육전문 엑셀러레이터 ‘에듀테크센터' 오픈

2015-05-11     한재갑기자

천재교육(회장 최용준)이 올 하반기 국내 최초 교육전문 엑셀러레이터 ‘에듀테크센터(EDTECH Center, 센터장 김병섭)’를 오픈한다고 11일 밝혔다.

천재교육은 지난해 비즈니스 인큐베이팅 테스크포스팀(TFT)을 구성해 교육 스타트업, 벤처캐피탈(VC) 및 중소기업청 등의 유관기관과 네트워크를 형성하며 국내 교육 스타트업에 대한 지원과 육성 방침이 미흡한 점을 해결하기 위해 ‘에듀테크센터’ 오픈을 결정했다고 밝혔다.

‘에듀테크센터’는 교육·출판 등의 스타트업을 지원, 육성하기 위한 프로그램이다. 천재교육은 교육사업의 핵심인 콘텐츠, 출판, 유통 등 34년 간 국내 교육 시장에서 쌓아온 노하우 전수를 통해 스타트업 기업을 지원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국내에서 활동하고 있는 교육 스타트업 중 성장성이 뛰어난 기업을 발굴하여 초기 투자부터 판로 개척, 경영 컨설팅, 외부 투자연계까지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천재교육의 교육·출판 자원을 활용해 스타트업의 기술 개발과 교육, 디자인 등 신생 기업의 국외 진출을 돕기 위한 ‘창업자 중심형 시스템’도 구축할 예정이다.

천재교육 최용준 회장은 “천재교육이 보유하고 있는 국내 최고의 교육·출판 자원을 보다 뜻깊은 일에 쓸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에듀테크센터를 통해 국내 교육 발전에 이바지할 수 있는 훌륭한 기업이 많이 탄생하도록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천재교육 ‘에듀테크센터’는 사업 아이템이나 스타트업의 고민거리에 대한 소통을 위해 이메일 창구를 운영한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