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성창의교육재단, ‘인성 8대 덕목 실천 수기 공모전’ 개최
2015-05-14 한재갑기자
인성교육 전문기관인 (재)한국인성창의교육재단(장세남 이사장)이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제1회 대한민국 인성 8대 덕목 실천 수기 공모전’을 개최한다.
오는 7월부터 전면 시행되는 인성교육진흥법 및 인성교육 의무화를 앞두고, 한국인성창의교육재단은 초·중·고교생을 대상으로 인성교육의 중요성 인식 및 건전한 인성 함양으로 인성교육에 대한 성취감과 동기부여를 주고자 이번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 수기는 법안에 제시된 인성 8대 덕목인 ‘예, 효, 정직, 책임, 존중, 배려, 소통, 협동’ 중 하나를 택해 이와 관련된 실천 내용을 A4용지 3페이지 내외로 작성하면 된다.
공모전 참가는 6월 20일까지 이메일(insungedu@insungedu.org)로 수기 첨부파일과 함께 성명과 주소, 연락처를 기재해 제출하면 되며 제출된 원고는 반환하지 않는다.
공모전 시상은 대상과 최우수상, 우수상 각 1명씩, 8대 덕목별 시상에서는 초·중·고등 부문에서 각 8명씩 총 27명이 선정된다. 포상으로 상금과 문화상품권이 지급된다.
공모전 입상자 및 당선작은 7월 25일 재단 홈페이지(www.insungedu.org) 공지사항 게시판에 발표되며 당선작 수기들은 추후에 모아서 단행본으로 발행할 예정이다.
‘제 1회 대한민국 인성 8대 덕목 실천 수기 공모전’ 관련 문의는 한국인성창의교육재단 전화(1661-1952)와 이메일(insungedu@insungedu.org)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