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톡톡] 교보생명 오픈뱅킹 확대로 '앱 계좌이체' 가능·ABL생명 '보육원 환경정화' 봉사·KB캐피탈 "차박에 좋은 중대형SUV는 팰리세이드"
[뉴스웍스=백종훈 기자] 16일 금융권은 오픈뱅킹 확대와 봉사활동 진행을 통해 고객확보 및 사회공헌에 힘쏟고 있다. 또 데이터에 기반해 소비자 선호도를 분석하는 등 영업인프라 구축에도 열을 올리고 있다.
◆교보생명, 오픈뱅킹 확대로 '앱 계좌이체' 가능
교보생명은 오픈뱅킹 서비스를 은행·증권 등 고객 계좌간 간편 송금 이체가 가능하도록 확대 제공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를 통해 상품 비교부터 가입, 자금 이체에 이르기까지 교보생명 앱에서 원스톱 금융서비스를 받을 수 있게 됐다.
조회 가능 금융정보도 확대됐다. 고객 보유 계좌정보는 물론 카드, 선불금, 보험, 대출리스 등의 영역으로 정보 제공 범위가 넓어졌다.
편정범 교보생명 대표이사 사장은 "오픈뱅킹과 금융마이데이터를 연계한 차별화된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발굴할 계획"이라며 "디지털 혁신 시도를 통해 보다 높은 차원의 고객가치를 제공하려는 노력을 지속하겠다"고 말했다.
◆ABL생명 '보육원 환경정화' 봉사 진행
ABL생명은 지난 15일 서울 종로구에 위치한 아동복지시설 선덕원에서 환경정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16일 밝혔다.
봉사자들은 시설 내부의 층별 창문, 계단, 현관을 청소하고 이불을 터는 등의 환경정화 활동을 시행했다.
ABL생명은 사회공헌 활동의 일환으로 매월 셋째 주 목요일을 ‘나눔의 날’로 정하고 도움이 필요한 소외계층을 위해 어린이 보육시설 지원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KB캐피탈 "차박에 좋은 국산 중대형SUV 중고차는 팰리세이드"
KB캐피탈은 지난 1년 간 소비자들이 가장 많이 찾은 중대형 SUV 중고차 모델로 현대 팰리세이드와 벤츠 GLC가 뽑혔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인기순위 결과는 '차박하기 좋은 중대형SUV 중고차'를 주제로 작년 6월부터 올 5월까지 1년 간의 KB차차차 매물 조회 데이터를 분석한 것이다.
국산차 조회수 1위는 현대 팰리세이드가 차지했다. 2위부터 5위까지는 제네시스 GV80, 기아 쏘렌토, 현대 싼타페, 제네시스 GV70 순으로 나타났다.
수입차 조회수 1위는 벤츠 GLC가 뽑혔다. 그 뒤로 포드 익스플로러, BMW X5, 랜드로버 디스커버리 스포츠, 볼보 XC90가 이름을 올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