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손해보험, 신임 대표이사 구본욱 사장 취임

2024-01-02     백종훈 기자
구본욱 KB손해보험 대표가 2일 오전 취임사를 발표하고 있다. (사진제공=KB손해보험)

[뉴스웍스=백종훈 기자] KB손해보험은 구본욱 사장이 KB손해보험의 새 대표이사로 취임했다고 2일 밝혔다.

구본욱 KB손보 신임 사장은 이 날 서울 강남구 역삼동에 위치한 KB아트홀에서 취임사를 발표했다. 

구 사장은 취임사를 통해 "불확실성과 기회가 공존하는 시기에 위기를 기회 삼아 담대한 도전과 혁신을 계속해 나아가야 한다"고 당부했다. 그러면서 '회사가치 성장률 1위 도전'이라는 경영 목표를 발표하고, 이를 달성하기 위한 세 가지 경영전략을 제시했다.

구 사장은 "전략의 첫 번째는 '모든 의사결정의 최우선은 고객'이라는 것에 중점을 둬야 한다"며 "고객에게 필요한 가장 좋은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고객 관점에서 업무 프로세스 및 시스템 재구축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그는 "두 번째는 본업 핵심 경쟁력을 강화하는 것"이라며 "세분화된 고객 니즈에 대응하기 위해서는 전 Biz영역별 선도적인 신상품 및 인수청약 시스템을 통한 전방위적 영업지원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이어 "세 번째 전략은 '디지털 퍼스트의 선구자'로 거듭나는 것"이라며 "고객의 모든 일상이 디지털화된 지금, 고객의 기대 수준을 뛰어넘는 새로운 가치 제공이 필요하다"고 덧붙였다. 

구 사장은 직원과의 세 가지 약속도 제시했다. 그는 "울타리를 뛰어넘는 교감 및 소통, 직원이 행복한 회사, 평등한 기회 제공과 공정한 과정 관리를 약속한다"며 "이러한 세 가지 약속을 통해 임직원과 격의 없이 소통하고 함께 호흡하며 발로 뛰는 리더가 되겠다"고 취임 소회를 밝혔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