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뱅크, 전산망 오류…모바일 앱·ATM '먹통'
2025-04-18 정희진 기자
[뉴스웍스=정희진 기자] iM뱅크의 전상망 일부에 문제가 발생해 모바일 앱과 현금자동입출금기(ATM)가 1시간 30분 동안 중단됐다.
18일 금융권에 따르면 이날 오후 한때 iM뱅크 앱과 ATM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아 이용자들이 금융거래에 불편을 겪었다.
모바일 앱에 접속 시 '채널 거래 제한 중'이라는 문구가 뜨며 이용이 불가능했다.
iM뱅크 측은 복구 작업을 거쳐 이날 오후 4시 20분 서비스를 정상화했다. 회사 관계자는 "은행 지점에서 입출금 등은 문제가 없다. 은행의 IT 관련 전산망에서 오류가 발생한 것 같다"며 "원인을 파악하고 있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