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신증권, 창립 63주년 기념 故양재봉 회장 화보집 발간
2025-06-19 김아현 기자
[뉴스웍스=김아현 기자] 대신파이낸셜그룹이 故 양재봉 창업자의 탄생 100주년를 맞아 화보집을 발간했다.
19일 대신증권은 양 전 회장의 금융보국 신념과 ‘신뢰·혁신·상생’의 경영철학, 기업가 정신을 계승하기 위해 화보집을 제작했다고 밝혔다.
이번 화보집은 양 전 회장의 과거 발자취 속 앞으로 나아갈 길을 찾아보자는 취지로 제작됐다. 빠르게 변하는 금융 환경 속 원칙과 초심을 잃지 않으면서도, 변화와 혁신을 이룰 수 있는 방법을 모색하려는 대신증권의 포부를 담았다.
화보집은 양 전 회장의 일대기를 담은 사진과 이야기를 포함해 총 2부로 구성됐다. 1부는 양 전 회장의 생애와 주요 경영활동을 담은 평전 형식의 일대기를 담았다. 2부는 '신뢰·혁신·상생'을 내세운 창업자의 핵심 경영철학과 사회적 책임활동을 사진 중심으로 정리했다.
대신파이낸셜그룹은 내일(20일) 창립 63주년을 맞아 화보집을 공개하고, 그룹 전체 임직원들과 함께 창업자의 기업가 정신을 기리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이어룡 대신파이낸셜그룹 회장은 "양 창업자에 대한 그리움과 존경의 마음을 이 책자에 담았다"며 "그룹 전 임직원이 사진에 담긴 이야기와 의미를 다시 새기며 창업자의 신념과 회사에 대한 사랑을 느끼기를 바란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