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더 뉴 아이오닉 6' 출시…국내 전기차 최장 주행거리 '등극'
3년 만의 부분변경…충전 한 번에 562km 주행 '거뜬' 서울시 기준 보조금 적용 시 4000만원 초반대 구매
[뉴스웍스=정현준 기자] 현대자동차가 28일 국내 전기차 중 1회 충전 최대 주행가능거리를 달성한 전용 전기차 '더 뉴 아이오닉 6'를 출시했다.
신형 아이오닉 6는 지난 2022년 9월 출시 이후 약 3년 만에 새롭게 선보이는 부분 변경 모델이다. 배터리 성능을 향상하고 다양한 편의사양, 완성도 높은 디자인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롱레인지 모델은 84kWh의 4세대 배터리와 우수한 공력 성능을 바탕으로 국내 전기차 중 가장 긴 562km의 1회 충전 주행가능거리를 달성했다. 스탠다드 모델도 63kWh의 4세대 배터리를 탑재해 기존보다 70km 늘어난 437km의 1회 충전 주행가능거리를 확보했다.
현대차는 신형 아이오닉 6에 탑승자를 자동 감지해 공조 시스템을 작동시키는 '공조 착좌 감지'와 부드러운 가속과 감속으로 멀미를 최소화하는 '스무스(smooth) 모드'를 최초 적용했다. 또 주행 상황별로 최적의 회생 제동량을 자동으로 설정하는 '스마트 회생 시스템 3.0' 등 다양한 편의 기능을 적용해 상품성을 높였다.
아울러 서스펜션 시스템을 튜닝해 주행 성능을 향상하고, 후륜 모터 주변의 흡·차음재 면적을 확대하고 최적화된 흡음 타이어를 적용해 실내 정숙성을 높였다.
현대차는 날렵한 외장과 역동적인 감성을 강조한 아이오닉 6 N 라인 모델을 새롭게 추가해 고객 선택폭을 넓혔다.
판매 가격은 스탠다드 모델이 ▲E-Value+ 4856만원 ▲익스클루시브 5095만원 ▲프레스티지 5553만원이다. 롱레인지 2WD 모델은 ▲E-Lite 5064만원 ▲익스클루시브 5515만원 ▲익스클루시브 N 라인 5745만원 ▲프레스티지 5973만원 ▲프레스티지 N 라인 6132만원이다.
아이오닉 6 E-Value+ 트림의 경우 서울시 기준 국비 보조금과 지방비 보조금을 적용하면 4000만원 초반대에 구매할 수 있을 전망이다.
현대차는 아이오닉 6에 보다 안전하고 편리한 이동이 가능하도록 ▲페달 오조작 안전 보조(PMSA) ▲차로 유지 보조 2(LFA 2) ▲스티어링 휠 그립 감지를 기본 적용하고 ▲전방 충돌 방지 보조 2(FCA 2) ▲운전자 모니터링 시스템을 선택사양으로 운영한다.
현대차는 주행 효율을 극대화하기 위해 아이오닉 6에 구름 저항이 적은 타이어를 새롭게 탑재하고 기존에 적용됐던 '주파수 감응형 쇽업소버'를 개선 적용해 주행 성능을 향상했다. 또 후륜 모터 주변의 흡차음재 면적을 확대해 모터 작동 시 발생하는 소음을 효과적으로 저감하고, 주행 중 실내로 유입되는 고주파음을 줄여 한층 더 정숙한 실내 환경을 구현했다.
현대차는 아이오닉 6의 출시를 기념해 광고 캠페인과 다양한 마케팅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이날부터 다음 달 8일까지 아이오닉 6를 계약하고 9월까지 출고한 고객들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N 라인 패키지 ▲파킹 어시스트 ▲빌트인 캠 2 Plus 무상 장착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현대차 관계자는 "더 뉴 아이오닉 6는 4세대 배터리를 탑재해 국내 전기차 중 가장 긴 주행거리를 확보했다"며 "압도적인 상품성으로 본격적인 전동화 시대를 맞이한 국내 시장에서 핵심 모델로 자리 잡을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