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톡톡] 신한카드 '갤럭시 Z 시리즈' 구매 고객 이벤트·현대카드 '자산관리 서비스' 개편·iM라이프 'GA 내부통제' 강화 지원·삼성카드 '캐리비안 베이' 팝업 부스 선봬

2025-07-30     손일영 기자

[뉴스웍스=손일영 기자] 신한카드는 갤럭시 Z 시리즈 신규 개통 고객을 대상으로 캐시백 이벤트를 진행한다. 현대카드는 마이데이터 기반 자산관리 서비스를 새로 단장했고, iM라이프는 GA(법인보험대리점)의 금융소비자 보호 역량 강화 지원 체계를 마련했다. 삼성카드는 캐리비안 베이를 찾는 고객에게 즐거움과 휴식을 제공하는 팝업 부스를 운영한다.

신한카드 본사 사옥 전경. (사진제공=신한카드)

◆신한카드, 갤럭시 Z 구매 고객 할인 행사…최대 10만원 캐시백

신한카드는 갤럭시 Z 폴드7과 플립7을 구매 고객 대상으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LG유플러스에서 다음 달 31일까지 갤럭시 Z 폴드7과 플립7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최대 10만원 캐시백 혜택을 제공한다. 'LG U+ 스마트플랜 Plus 신한카드'로 단말기 할부를 50만원 이상 결제하고, LG유플러스 통신요금을 대상 카드로 납부할 경우 8만원을 캐시백해준다.

단말 교체와 수리를 지원하는 'New 갤럭시 AI클럽 with 폰교체 패스'와 '폰안심패스' 가입 고객에게는 추가 2만원 캐시백도 지급될 예정이다.

SKT에서는 다음 달 31일까지 'SKT T라이트 신한카드(Master)'로 갤럭시 Z 시리즈를 구매하는 고객에게 8만원 캐시백 혜택을 제공한다. 이는 직전 6개월 간 신한카드(신용) 이용 이력이 없는 고객 중 단말기 할부를 50만원 이상 결제할 경우 혜택을 받을 수 있다.

KT에서도 다음 달 말까지 'KT 가족만족 할부 신한카드(Master)'로 새로 출시된 갤럭시 Z 시리즈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8만원 캐시백 행사가 열린다.

한편, 신한카드는 갤럭시 Z 시리즈 캐시백 이벤트와는 별개로 이용 조건에 따라 24개월 동안 최대 26만4000원을 추가로 할인해 주는 제휴카드 이벤트도 SKT와 LG유플러스에서 운영 중이다.

(사진제공=현대카드)

◆현대카드, 마이데이터 기반 자산관리서비스 고도화…자산 연결 편의성 확대

현대카드는 마이데이터 기반 종합 자산관리 서비스인 '내 자산'을 새롭게 개편했다고 30일 밝혔다.

'내 자산'은 현대카드 앱을 통해 금융·비금융 자산을 비롯해 월별 수입과 지출과 신용 점수 등을 한 번에 확인하고 관리할 수 있는 서비스다.

이번 서비스 개편으로 현대카드 회원들은 더욱 세밀하고 편리하게 자산 관리를 할 수 있게 됐다. 소비 현황을 중심으로 ▲카드 ▲은행 ▲증권 ▲보험 ▲통신사 등 다양한 기관의 데이터를 쉽고 빠르게 확인할 수 있다. 이어 휴면 예금이나 미청구 보험금처럼 숨겨진 자산도 쉽게 찾을 수 있다.

자산 연결 편의성도 개선됐다. 자산 연결 유효 기간이 기존 1년에서 5년으로 늘어나, 매년 재동의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사라졌다. 데이터 업데이트 주기는 1주에서 4주까지 이용자가 원하는 방식으로 맞춤 설정할 수 있다. 이와 함께 금융기관 연결 동의 절차도 간소화해 정보 조회에 걸리는 시간도 줄였다.

서비스 화면은 직관적으로 개편됐다. '내 자산' 메인 화면에서는 자세한 수입과 지출 일정을 캘린더 형태로 제공해 최근 소비 패턴까지 파악할 수 있다.

새로워진 현대카드 '내 자산' 서비스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현대카드 앱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사진제공=iM라이프)

◆iM라이프, '금융소비자보호 영업 리포트' 발간…GA 신뢰 강화

iM라이프는 GA의 소비자 보호 활동과 내부통제 체계 강화 지원을 위해 GA를 위한 '금융소비자 보호 영업활동 리포트'를 정기 제공한다고 30일 밝혔다.

해당 리포트는 GA에서 자율적으로 리스크를 점검하고 내부통제 체계를 보완할 수 있도록 실질적인 인사이트를 제공한다. 리포트에는 ▲불완전판매율 현황 ▲상품 및 유형별 민원 발생 추이 ▲민원 처리 결과 등 영업활동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소비자 불만사항에 대한 종합적인 분석이 담겼다.

iM라이프는 단순한 '보험사-판매채널' 관계를 넘어 GA의 소비자 보호 수준을 함께 높이는 '파트너십 기반 지원'에 나섰다는 점에서 주목을 받고 있다. 이를 통해 GA가 더 체계적이고 효과적인 내부통제 활동을 수행할 수 있을 전망이다.

정현수 iM라이프 금융소비자보호 총괄책임자(COO)는 "소비자 보호는 보험사의 지속가능 경영을 위한 핵심 가치이자 기업 신뢰의 토대"라며 "영업 파트너인 GA와 함께 소비자의 신뢰를 쌓고, 장기적인 동반 성장을 이루는 데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제공=삼성카드)

◆삼성카드, 캐리비안 베이 'iD SPLASH' 부스 오픈…"최대 50% 할인 프로모션까지"

삼성카드는 여름 휴가철을 맞이해 캐리비안 베이에서 삼성카드 체험형 브랜드 팝업 부스 'iD SPLASH'를 운영한다고 30일 밝혔다.

iD SPLASH 부스는 삼성카드의 대표 브랜드 상품인 '삼성 iD 카드'를 활용해 방문 고객들이 시원하고 재밌는 경험을 할 수 있는 아이스크림 가게 콘셉트로 디자인됐다.

해당 부스는 ▲iD존 ▲굿즈존 ▲포토존으로 구성됐다.

iD존은 삼성카드가 출시했던 다양한 삼성 iD 카드 상품을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이다. 아이스크림으로 표현한 삼성 iD 카드 이미지와 카드 플레이트 디스플레이를 관람할 수 있다.

굿즈존 방문 고객에게는 기념품과 경품을 제공한다. 기념품으로는 즉석 타투 스티커를 받을 수 있다. 삼성카드 고객과 이벤트 당첨 고객에게는 iD 홀로그램 가방과 아이스크림 슈즈참 등 다양한 경품이 증정된다.

iD SPLASH 팝업 부스는 다음 달 10일까지 캐리비안 베이 야외 파도풀 주변에 위치한 '카리브 스테이지'에서 운영된다.

한편, 삼성카드는 기간에 따라 삼성카드로 결제 시 캐리비안 베이 종일권 최대 50% 할인 등의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삼성카드 관계자는 "여름 시즌을 맞이해 고객들에게 삼성카드 브랜드를 재밌고 즐겁게 경험할 수 있도록 iD SPLASH 팝업 부스를 운영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행사를 지속적으로 선보여 고객들에게 즐겁고 특별한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