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톡톡] 하나카드 '국내여행 활성화' 이벤트·KB국민카드 '해외축제' 경비 지원·롯데카드 '기후위기 취약계층' 지원 행사
[뉴스웍스=손일영 기자] 하나카드는 여름 휴가철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국내 여행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KB국민카드는 해외 유명 축제 여행 경비 지원 이벤트를 실시하고, 롯데카드는 기후 위기에 취약한 계층을 후원하기 위한 달리기 행사를 실시한다.
◆"지원금 100만원 쏜다"…하나카드, '국내 여행' 할인 이벤트 실시
하나카드는 '국내 여행 활성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고물가 시대 속 알뜰하고 풍성하게 국내 여행을 즐길 수 있도록 ▲국내 여행 숙소 할인 ▲주요 워터파크 입장권 할인 ▲최대 100만 하나머니 여행지원금 추첨 등 다양한 이벤트를 선보인다.
먼저, 숙박 예약 플랫폼 NOL(야놀자)에서 8월 한 달 동안 국내 숙소 7만원 이상 결제 시 5000원 즉시 할인 쿠폰을 매일 오전 10시에 선착순 100명에게 제공한다.
NOL 인터파크투어에서 하나카드로 국내 숙소 예약에 30만원 이상을 결제했다면 4% 할인(최대 2만원) 쿠폰을 받을 수 있다. 해당 쿠폰은 숙소 상품 페이지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으며 행사 기간 내 1회 사용 가능하다.
전국 주요 워터파크에서 입장권 할인 행사도 진행한다. 캐리비안 베이 종일권 최대 50% 할인(현장·스마트 예약)을 포함해 ▲휘닉스파크 블루캐니언 본인 입장권 최대 30% 현장 할인 ▲오션월드 입장권 최대 30% 현장 할인 ▲용평 워터파크 입장권 최대 25% 현장 할인 등이 적용될 예정이다.
국내 리조트에서는 웰리힐리파크 최대 70% 객실 할인을 비롯해 모나용평과 휘닉스 플레이스 캠프 제주에서는 하나카드 전용 패키지가 제공된다.
어려운 소상공인을 지원하고 국내 여행 소비 진작을 위한 특별 경품 이벤트도 마련됐다. 이벤트 기간 응모하고, '민생회복 소비쿠폰' 사용 가맹점에서 하나카드로 1만원 이상 결제한 고객은 추첨을 통해 1만 하나머니부터 100만 하나머니까지 여행 지원금을 받을 수 있다.
◆"600만원 받고 옥토버페스트 가자"…KB국민카드, 세계 축제 이벤트 공개
KB국민카드는 세계축제 경험을 제공하는 'KB큽속충전 세계 축제 시즌3' 이벤트 참가자를 모집한다.
KB큽속충전 세계축제 마지막 행선지인 '독일 옥토버페스트'는 9월 말부터 10월 초까지 2주간 뮌헨에서 개최한다. 매년 약 500만명 이상 참가하는 축제로, 이 기간 동안 맥주 500만ℓ와 소시지 20만개가 넘게 소비된다.
KB Pay 앱을 통해 오는 18일까지 응모와 참가 신청서를 작성하고, 개인 SNS에 'KB국민카드 해외이벤트' 이미지와 함께 필수 해시태그 '#KB큽속충전', '#해외에선 KB', '#KB해외이벤트'를 포함해 게시물을 업로드하면 참가할 수 있다.
참가 신청서에 기재된 지원 동기와 여행 계획을 바탕으로 7명이 선정될 예정이다. 선정된 고객은 세계축제를 함께 즐길 팀원 1인을 지정할 수 있다. 총 7팀(14명)에게 팀당 600만원 상당의 해외여행 경비와 스페셜 굿즈가 제공된다.
이와 함께 응모 및 참가 신청을 완료한 고객을 대상으로 300명을 추첨해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모바일 상품권도 증정한다.
◆롯데카드, '굿네이버스 레이스' 개최…기후 취약계층 위해 참가비 전액 기부
롯데카드는 기후 위기 취약계층 지원을 위해 '굿네이버스 레이스 with 띵크어스' 달리기 행사를 개최하고, 참가자 모집을 시작한다고 4일 밝혔다.
해당 행사는 글로벌 아동 권리 전문 NGO 굿네이버스와 협업해 오는 9월 21일 열린다. '굿네이버스 레이스 with 띵크어스'는 지역 상생과 환경 보호 등 ESG 실천을 위한 '띵크어스 데이' 행사의 일환으로 진행된다.
1주 차 행사로는 9월 12일부터 14일까지 서울특별시와 함께 반포한강공원에서 '띵크어스 데이 2nd feat. 넥스트로컬'을 개최한다. 2주 차에는 굿네이버스와 이번 달리기 행사가 잠실 한강공원에서 진행된다.
달리기 행사에는 아동·가족 단위 참가자를 위한 5km 걷기 코스와 10km 러닝 코스가 운영된다. 행사 당일 현장에는 띵크어스의 ESG 제품을 만나볼 수 있는 부스와 함께 환경 보호성의 중요성을 알리고 기후 위기를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될 예정이다.
참가비는 오프라인 현장 참여는 3만원, 온라인 '버추얼 인증' 참여(자율)는 2만원이다. 온라인 버추얼 인증 참여는 애플리케이션 '빅워크'를 활용해 지정된 행사 기간 자율적으로 러닝을 한 후, 인증서를 발급받는 참가 방식이다.
참가비 전액은 굿네이버스에 기부된다. 롯데카드는 참가비 전액과 동일한 금액을 추가로 기부할 계획이다. 기부금은 기후 위기 취약계층을 지원하는 데 사용될 예정이다.
참가 신청은 롯데카드 디지로카 앱과 굿네이버스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참가자들에게는 9월 중 ▲티셔츠 ▲양말 ▲메달 등이 포함된 참가 키트가 배송된다. 이어 롯데카드로 참가비 결제 시 50%를 띵코인으로 적립해 준다. 띵코인은 디지로카 앱 띵샵에서 1코인당 1원으로 사용할 수 있는 포인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