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액보험 강자' 미래에셋생명, 'MVP 리포트' 전면 개편…투자전략 가독성 확보
2025-09-02 손일영 기자
[뉴스웍스=손일영 기자] 미래에셋생명은 모바일 기반으로 완전히 새롭게 개편한 'MVP 리포트 2.0'을 선보였다고 2일 밝혔다.
이번 개편은 기존 A4 문서 형태의 MVP 리포트를 모바일 화면에 최적화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고객이 핵심 정보를 빠르고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리포트 내 투자 전략과 포트폴리오 변화를 간결한 텍스트와 이미지 중심으로 요약한 뒤 제공해 가독성과 정보 전달력을 높인 것도 강점이다.
'MVP 리포트 2.0' AI 음성 기술이 적용된 'AI 팟캐스트' 기능도 도입됐다. 사용자는 약 8분 분량의 오디오 콘텐츠로 분기 보고서를 청취할 수 있어 바쁜 일상에서도 리포트를 손쉽게 접할 수 있다.
이어 보고서 내 그래프나 포트폴리오를 클릭하면 원하는 데이터를 직접 탐색할 수 있는 '인터렉티브 기능'이 탑재됐다. 이는 단순한 읽기에서 벗어난 능동적인 리포트 소비를 유도한다. 상단 메뉴를 통한 빠른 이동 기능도 도입돼 사용자 편의성이 한층 개선됐다.
한편, 미래에셋생명은 2014년 업계 최초로 변액보험 MVP 보고서를 도입해 투자 중심 보험상품의 이해를 높여온 바 있다.
위득환 미래에셋생명 변액운용본부장은 "MVP 리포트 2.0은 고객의 시간을 아끼고 투자 판단에 꼭 필요한 정보만을 빠르게 제공하는 데 중점을 뒀다"며 "앞으로도 디지털 기반의 투자 정보 서비스 고도화를 지속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