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톡톡] 삼성생명 '라이프놀로지 랩' 경쟁력 입증·DB손보 '한가위 대비' 차량 무상점검·ABL생명 '우리금융 DNA' 내재화 워크숍

2025-09-22     손일영 기자

[뉴스웍스=손일영 기자] 삼성생명의 헬스케어 산학프로젝트 작품이 글로벌 디자인 어워드에서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DB손해보험은 추석 명절을 대비해 차량 무상점검 서비스로 사고 예방 활동을 진행하고, ABL생명은 우리금융지주 편입 후 계열사 시너지 강화를 위한 임직원 연수를 실시했다.

(사진제공=삼성생명)

◆삼성생명, 산학프로젝트 '라이프놀로지 랩' 레드닷·IDEA 수상…"헬스케어 혁신 경쟁력 입증"

삼성생명은 라이프놀로지 랩 1기의 아이디어 중 홍익대학교 작품 6점이 세계적 권위의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와 'IDEA 디자인 어워드'에서 수상했다고 22일 밝혔다.

'라이프놀로지 랩'은 행복한 인생을 위한 혁신적 기술을 연구한다는 의미를 담은 삼성생명의 산학협력 프로젝트다. 국내 3개 대학(홍익대·국민대·성균관대)과 삼성디자인교육원(SADI)에서 151명의 학생이 참여해 40여 개의 아이디어 작품을 선보인 바 있다.

레드닷 어워드에서는 총 4개 작품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게이미피케이션' 기반 러닝·운동 기기 'Break'와 휴대용 멘탈 케어기기 'Lucid'가 최고 영예인 '베스트 오브 더 베스트'에 선정됐다. 재활 보조 기구 'Tak!'과 창의적 촬영 경험을 제공하는 드론 'Saga'는 본상인 '레드닷 위너'를 수상했다.

IDEA 어워드에서도 성과가 이어졌다. 태아와 산모의 교감을 돕는 'Beti'와 갱년기 여성을 위한 휴식 솔루션 'Re:mine'이 본상을 차지했다. 'Lucid'는 레드닷에 이어 IDEA에서도 본상을 수상하며 작품성과 실용성을 동시에 인정받았다.

(사진제공=DB손해보험)

◆DB손보, 추석 명절 운행 차량 무상점검 실시…"실내 살균부터 타이어 기압 체크까지"

DB손해보험은 올해 추석 명절을 대비해 차량 무상점검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22일 밝혔다.

해당 서비스는 이달 22일부터 27일까지 이용할 수 있다. 이번 서비스는 DB손보 자동차보험 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전국 프로미카월드점에서 운영된다. 차량 기본 점검 외에도 실내 살균·탈취 서비스와 타이어 공기압 주입을 포함한 형태로 제공되는 것이 장점이다.

이어 평일 방문이 어려운 고객을 위해 토요일(27일)까지 운영되며 프로미카월드점을 통해 유선으로도 예약이 가능하다.

DB손보 관계자는 "다가오는 추석 명절을 앞두고 차량 무상점검 서비스를 통해 교통사고 예방과 차량 안전에 대한 고객 만족을 높이고자 한다"며 "단순 점검을 넘어 위생과 실용까지 고려한 차별화된 서비스로 고객 신뢰에 보답할 것"이라고 밝혔다.

(사진제공=ABL생명)

◆ABL생명 '우리가치 이음 워크숍' 개최…"우리금융 가치 체계 내재화"

ABL생명은 우리금융지주의 핵심가치 내재화를 위한 '우리가치 이음 워크숍'을 경기도 용인 소재 자사 연수원에서 1박 2일 과정으로 개최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워크숍은 우리금융그룹 기업문화리더십센터와 공동으로 주최했다. 그룹 가치 체계에 대한 이해와 확산, 그리고 '우리다움' 기반의 실행력 강화를 취지로 기획된 것이 특징이다.

프로그램은 ▲우리금융 가치체계 및 기업문화 소개 ▲핵심가치 실천 사례 공유 ▲핵심가치 실천을 위한 행동 약속 도출 등으로 구성됐다. 워크숍은 9월 중 3회에 걸쳐 진행되며, 전 직원 중 약 25%가 본 워크숍에 참여할 예정이다.

워크숍에서는 핵심 사치 키워드에 대해 팀 기반의 토론과 핵심 가치 내재화를 위한 다양한 미션을 통해 각자가 공감할 수 있는 가치 실천 방향을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ABL생명은 이번 과정을 통해 '오늘의 혁신으로 내일의 가치를 만드는 생명보험사'라는 가치를 선정했다. 이를 달성하기 위한 핵심 가치로 ▲고객 ▲전문성 ▲신뢰 ▲혁신을 정립했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