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브랑 여행 가자"…하나카드, PLAVE 콜라보 '트래블 체크카드' 선봬
[뉴스웍스=손일영 기자] 하나카드는 아이돌 그룹 PLAVE(플레이브)와 협업한 '트래블 GO 체크카드 PLAVE 한정판 디자인'을 공식 출시한다고 23일 밝혔다.
트래블로그는 24시간 365일 모바일 환전으로 현금 없는 여행을 선도하는 하나금융지주 대표 해외여행 서비스다. 지난해 국내 5대 금융그룹 최초로 글로벌 결제 네트워크 브랜드인 Visa(비자)와 트래블카드인 '트래블GO 체크카드'를 출시하며 차별화된 혜택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PLAVE는 2023년 데뷔한 5인조 아이돌 그룹이다. 이들은 음악성과 세계관을 결합한 독창적인 콘텐츠로 전세대적인 지지를 받고 있다. 현재 유튜브와 인스타그램 등 다양한 채널에서 활발히 활동 중이다.
트래블GO 체크카드는 트래블로그의 3대 주요 혜택인 ▲58종 통화 무료환전(환율우대 100%) ▲해외이용 수수료 면제 ▲해외 ATM 인출수수료 면제 혜택과 Visa(비자)가 제공하는 혜택과 장점을 모두 누릴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와 함께 ▲카페 ▲편의점 ▲대중교통 ▲구독 서비스 등 국내 주요 가맹점 결제 시 결제 금액의 최대 5%가 '하나머니'로 적립된다. 샵백(Shopback)에서 해외 직구를 하는 고객은 기본 캐시백에 매월 5개 직구가맹점에 한해 1% 추가 캐시백이 제공된다. 신규 가입 고객의 경우 1만원 보너스 캐시백이 즉시 적립된다.
특히 '트래블GO'는 Visa(비자)의 개방형 교통 결제시스템의 이점을 함께 경험할 수 있다. 호주와 영국을 비롯해 일본 등 국가에서 별도의 현지 교통 패스나 카드를 구매하지 않아도 '트래블GO 카드'로 편리하게 현지 대중교통을 이용할 수 있다.
이번 '트래블 GO 체크카드 PLAVE 한정판 디자인' 출시를 기념해 론칭 이벤트가 진행된다. 오직 3만명에게만 선착순으로 혜택이 주어지며 소진 시 조기 종료된다. 금융그룹 최초로 전면에 PLAVE 멤버 모두가 등장하는 한정판 디자인 카드가 제공될 예정이다.
이어 카드 사용 시 추첨을 통해 1만명에게 PLAVE 전용 굿즈인 '한정판 태닝 므메미무 러기지택(포토카드 포함)'과 '시그니엘 호텔 숙박권' 등 다양한 경품을 받을 수 있다.
성영수 하나카드 대표는 "케이팝 팬덤과 트래블GO의 이번 만남은 여행 콘텐츠의 확장성과 창의성을 보여주는 좋은 예"라며 "앞으로도 트래블GO는 다양한 국내 결제 혜택부터 해외 결제까지 최고의 가치와 최상의 손님 경험을 제공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