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카드, 신용·체크카드 국가고객만족도 1위…'고객의 소리' 성과

2025-11-12     손일영 기자
김재관(왼쪽에서 네 번째) KB국민카드 대표가 임직원들과 함께 12일 서울 중구 롯데호텔에서 열린 '2025년도 국가고객만족도(NCSI) 1위 기업 인증식'에서 신용·체크카드 부문 동시 1위를 달성하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KB국민카드)

[뉴스웍스=손일영 기자] KB국민카드는 2025년도 국가고객만족도(NCSI) 조사에서 신용카드 부문 5년 연속 1위에 오르는 데 이어, 체크카드 부문에서도 2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고 12일 밝혔다.

신용카드 고객에게는 차별화된 상품 경쟁력과 프리미엄 서비스를, 체크카드 고객에게는 편리하고 실속 있는 혜택을 각각 제공해 광범위한 고객층으로부터 최고의 평가를 받았다.

NCSI 조사는 한국생산성본부와 미국 미시간 대학교가 공동 개발한 대표적인 고객 만족 측정 지표다. 신용·체크카드 서비스업 부문은 본인 명의로 카드를 발급받아 실제 이용 경험이 있는 고객들에 의해 평가된다.

KB국민카드는 고객의 의견을 신속하게 반영하는 '신속 민원처리 제도'와 고객 패널단 'The Easy Talker' 등 VOC(Voice of Customer) 기반의 경영 시스템을 확고하게 정착시킨 바 있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이번 성과는 고객들의 변함없는 신뢰와 사랑 덕분"이라며 "앞으로도 국민의 행복 생활 파트너로서 고객의 삶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최고의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