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스테이션] '블소 레볼루션' 업뎃·'카제나' 출시 1개월·엔씨 'ESG A등급' 획득·'나혼렙 오버드라이브' 출시·'크래프톤 정글' 설명회·네오위즈 '재무공시 우수'·아이템베이 '아이온2' 이벤트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25일 게임업계에서는 업데이트, 신작 출시, 이벤트 진행 소식이 전해졌다.
넷마블이 '블레이드&소울 레볼루션' 출시 7주년을 맞아 신규 직업 '비도술사'를 업데이트했다. 스마일게이트의 '카오스 제로 나이트메어'가 출시 한달을 맞았고 엔씨소프트가 KCGS이 발표한 'ESG 평가'에서 5년 연속 종합 A등급을 획득했다. 넷마블이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 오버드라이브'를 '엑스박스 PC'와 '스팀'을 출시했고 '크래프톤 정글'이 '통합 설명회'를 개최한다. 네오위즈가 '국제 표준 전산언어(XBRL) 재무공시 우수법인'으로 선정됐고 아이템베이가 '아이온2' 마일리지 이벤트를 진행한다.
◆'블소 레볼루션' 업뎃
넷마블이 모바일 MMORPG '블레이드&소울 레볼루션' 출시 7주년을 맞아 신규 직업 '비도술사'를 업데이트했다.
'비도술사'는 날카로운 비도를 주 무기로 삼아 원거리 견제와 독·은신을 활용한 암살 특화 전투를 펼친다. 빠르게 이동하는 '유영'과 연계한 비도 투척 기술로 접근하는 적을 따돌리며 공격하거나, 도주하는 적을 추적해 지속적으로 압박하는 플레이가 특징이다. 넷마블은 '비도술사' 출시를 기념해 12월 30일까지 직업 변경을 무제한으로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신규 서버 '레볼루션'은 레벨업 시 +2 레벨 부스팅이 적용되는 성장 서버로, 빠르게 성장할 수 있다. 서버의 이용자에게는 레벨 달성도에 따라 장비 풀세트, 수호령·수호신령, 보석, 무공패 등을 포함한 '제자 양성 풀세트'가 지급된다. 던전 보상 버닝 이벤트를 통해 빠른 성장을 지원한다.
◆'카제나' 출시 1개월
스마일게이트가 서비스하는 로그라이크 RPG '카오스 제로 나이트메어'가 출시 한달을 맞았다.
스마일게이트는 지난 20일 기준으로 집계된 데이터를 바탕으로 인포그래픽을 제작했다. 카제나는 지난달 22일 출시 이후 글로벌 다운로드 350만명 이상, 일일 활성 이용자 수(DAU)는 111만명을 돌파했다. 게임의 플랫폼별 이용자 비중은 PC 20%, 모바일 80%로, 모바일에서 더 많이 플레이 됐다. 같은 기간 글로벌 매출은 PC플랫폼 매출을 포함해 402억원으로 집계됐다. 인게임 주요 플레이 지표도 함께 공개됐다. 카제나 이용자들은 지금까지 '카오스' 토벌에 총 980만6029회 성공했고 전투 중 '트라우마' 상태에 빠진 전투원은 1883만4180명을 기록한 것으로 집계됐다. 이용자들은 지금까지 총 1억1,020만6773명의 전투원을 구출한 것으로 나타났다.
◆엔씨 'ESG A등급' 획득
엔씨소프트가 한국ESG기준원(KCGS)이 발표한 '2025 ESG 평가'에서 5년 연속 종합 A등급을 획득했다.
KCGS 평가에서 5년 연속 동일 등급을 유지하고 있는 게임사는 엔씨가 유일하다. 엔씨는 환경 부문에서 국내를 포함해 미국, 일본, 대만 등 8개 자회사의 온실가스 데이터를 기타 간접배출까지 공개하고 있다. 사회 부문에서는 국내 게임업계 최초로 글로벌 개인정보보호 인증인 CBPR을 획득했다. 지배구조 부문에서는 신규 여성 사외이사 선임을 통한 다양성 확대와 이사회 역량 현황표(BSM)를 활용한 이사회 역량 관리 체계화 등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나혼렙 오버드라이브' 출시
넷마블이 신작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 오버드라이브'를 '엑스박스 PC'와 '스팀'을 출시했다.
게임 이용자들은 최대 4인이 함께 플레이 가능한 협력 전투 콘텐츠를 비롯해 '성진우'의 군주화된 모습으로 전투를 펼치는 '군주화 전투' 등을 경험할 수 있다. 적의 공격을 막거나 튕겨내는 '가드'와 '패링', 패링 후 적을 일시 브레이크시키는 'QTE', 각 헌터별 특징을 살린 고유의 '오버드라이브' 시스템, 스킬 간의 연계성을 극대화하는 '체인 스매시' 시스템 등 콘솔게임의 전투 조작감을 살리는 기능이 극대화된 것이 특징이다. 엑스박스 PC와 스팀에서 4만60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크래프톤 정글' 설명회
크래프톤의 디지털 인재 양성 프로그램 '크래프톤 정글'이 통합 설명회를 개최한다.
오는 12월 6일 서울 강남구 SETEC 컨벤션홀에서 진행되는 설명회는 AI 시대에 개발자로 성장하고자 하는 청년들을 위해 마련됐다. 크래프톤 정글은 미래 개발자들이 급변하는 기술 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고도화하고 있다. 기존의 '정글' 커리큘럼을 AI 핵심 원리 이해와 AI 활용 프로젝트를 포함한 형태로 개편해 'SW-AI 랩'이라는 이름으로 새롭게 선보이며, '기본에 대한 탐구', '자기주도적 태도', '합숙을 통한 몰입 경험', '협업 역량의 강화' 등 정글의 핵심 가치는 그대로 이어간다. 설명회에서는 AI 네이티브 개발자 양성 과정 'SW-AI 랩', 게임 제작자 양성 과정 '게임랩', 게임 프로그래머 양성 과정 '게임테크랩' 등 세 과정의 커리큘럼과 학습 문화를 소개한다.
◆네오위즈 'XBRL 재무공시 우수법인' 선정
네오위즈가 금융감독원으로부터 '2025 국제 표준 전산언어(XBRL) 재무공시 우수법인'으로 선정됐다.
'XBRL 재무공시 우수법인'은 금융감독원이 국제 표준 데이터 기반 재무공시를 모범적으로 수행한 기업을 선정해 수여하는 상이다. 네오위즈는 XBRL 데이터 기반 재무공시를 정확하고 신속하게 제공해 국내외 투자자의 정보 접근성을 높이고, 국내 자본시장의 국제화 및 투명성 제고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네오위즈는 2023년 9월부터 영문 재무공시를 자발적으로 제공해 외국인 투자자의 정보 접근성을 지속적으로 강화해왔다.
◆아이템베이 '아이온2' 마일리지 이벤트
아이템베이가 신작 MMORPG '아이온2' 마일리지 이벤트를 진행한다.
'아이온2' 출시를 맞아 진행되는 1만 마일리지 지급 이벤트는 12월 2일까지 진행되며 아이템베이 회원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아이템베이에 로그인 후 이벤트 배너 또는 아이온2 물품 리스트에 접근 시 노출되는 팝업을 누르면 즉시 아이온2 거래에서 사용 가능한 1만 마일리지를 받을 수 있다. 지급된 마일리지는 지급일로부터 14일 동안 사용할 수 있다. 아이템베이는 다양한 게임 이용자들에게 혜택을 제공하고자 상품 구매 리워드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