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윤현성 기자
  • 입력 2021.03.24 14:17
유은혜 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이 24일 열린  제18차 교육신뢰회복추진단 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사진제공=교육부)

[뉴스웍스=윤현성 기자] 유은혜 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이 조국 전 법무부 장관의 딸 조민 씨의 부산대학교 의학전문대학원 부정입학 의혹과 관련해 "부산대가 학칙에 따라 조치할 수 있다"고 밝힌 가운데 부산대가 곧바로 긴급 대책회의에 들어갔다.

부산대는 24일 교육부 발표에 따라 주요 보직자들이 조 씨 관련 사안에 대한 검토·협의에 들어갔으며, 조만간 조사 계획을 비롯한 구체적 방안 및 입장을 발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부산대는 이날 오전 열린 교육부 제18차 교육신뢰회복추진단 회의에서 유 부총리가 "부산대는 행정절차법 등 관계법령에 따라 사실관계 조사, 청문 등의 절차를 진행해야 한다"고 발표한 이후 긴급 대책회의를 시작한 것으로 알려졌다.

조 씨의 모친이자 조 전 장관의 배우자인 정경심 동양대 교수의 사모펀드 및 자녀 입시비리 혐의 등이 모두 유죄로 인정돼 지난해 12월 징역 4년의 실형을 선고받은 이후 교육부는 지난 8일 부산대에 조 씨 관련 의혹 해소를 위해 사실관계 조사 방안을 포함한 종합 계획을 수립·보고하라고 요청한 바 있다.

이에 부산대는 지난 22일 조 씨의 입학 취소와 관련해 대학 내 공정성관리위원회와 전담팀을 구성해 사실관계를 조사한 뒤 조속히 결론을 내리겠다고 교육부에 보고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