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이동헌 기자
  • 입력 2021.05.03 17:25

이상투자그룹 내 베테랑 주식 전문가들 출연…5월 공매도 재개 속 시장 및 종목 원포인트 분석

(사진제공=이상투자그룹)
(사진제공=이상투자그룹)

[뉴스웍스=이동헌 기자] 종합금융 플랫폼 이상투자그룹(이상우 대표)이 주식 시장 조망 및 이슈 분석을 진행하는 라이브 방송 '여의도 9 ON-AIR'를 자사 유튜브 채널을 통해 런칭한다고 밝혔다.

이상투자그룹은 3일 밤 9시부터 변원규, 조성일, 박종현, 김대호 등 십 수년 이상 주식 투자를 진행한 자사 소속 최고의 전문가들이 진행하는 라이브 방송을 통해, 투자자들에게 공매도 재개 이후의 투자 전략과 시장 및 종목 분석에 도움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상투자그룹의 라이브 방송 관계자는 "최근 투자 전문가를 사칭해 투자자들을 유혹하여 금전적 피해를 입히는 등 투자자들 사이에서 투자 전문가의 신뢰도가 많이 떨어진 상황이다."며 "시장을 읽는 스킬 및 투자 전략에 높은 신뢰도와 뛰어난 전문성을 보유한 자사 전문가들의 라이브 방송을 통해 투자자들에게 진정성 있는 조언 및 메시지를 전달하고자 한다"며 방송 취지를 전했다.

이상투자그룹은 '여의도 9 ON-AIR'에 출연하는 전문가들의 전문성에 대해 강한 자신감을 내비쳤다. 이상투자그룹 측은 "이번에 런칭하는 라이브 방송은 주식 투자에 잔뼈가 굵은 자사 전문가들이 총출동한다. 정보력과 시장을 읽는 전문성을 가진 것이 강점이라 자부한다"고 밝혔다.

첫 방송인 3일 오후 9시에는 변원규 본부장이 출연하여 릴레이 방송의 스타트를 끊는다. 변 본부장은 당일 거래량 분석을 통한 단기 투자, 기술적 분석을 통한 눌림목 단기 공략 등에 특화되어 있고, 과거 각종 경제 방송에 출연했던 경험이 있다. 현재는 이상투자그룹 유튜브에서 시장 및 종목 분석을 진행하며, '인생떡상 투자공부' 유튜브 채널에서는 '주린이'를 위한 강의를 진행하는 등 종횡무진으로 활약하고 있다.

이상투자그룹 측은 "매일매일 다른 전문가들이 출연하기에 같은 주제여도 새로운 시각과 구성으로 진행될 것이다."라고 밝혔다. 또한 "더욱 폭넓고 깊은 시각과 구성으로 투자자들에게 다가가겠다"고 덧붙였다. 변원규 본부장에 이어 4일에는 다년 간 증권사에서 근무하면서 뛰어난 투자 실적을 남긴 조성일 본부장이 라이브 방송의 바통을 이어받을 예정이다. 

'여의도 9 ON-AIR'는 평일 밤 9시 이상투자그룹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생방송으로 만날 수 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