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허운연 기자
  • 입력 2024.03.08 09:00
(사진제공=디쉐어)
(사진제공=디쉐어)

[뉴스웍스=허운연 기자] 에듀테크 전문 기업 디쉐어의 '에이닷 영어학원'이 학교별 내신 출제 특징을 분석해 학생에게 제공하는 '학교별 내신 분석 리포트' 시스템을 론칭했다고 8일 밝혔다.

최근 수시 전형 선발 비율이 80%에 육박하고, 학생부 종합 전형에서 비교과 항목이 대거 축소됨에 따라 입시에서 내신의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다. 특히 학령 인구 감소로 인해 한 반에 30명 남짓한 학생이 상대 평가 체제로 내신 대비를 진행하고 있어 경쟁이 치열해 보다 효과적이고 효율적인 내신 대비를 원하는 학생이 늘고 있다.

일대일 프리미엄 영어 전문 학원 브랜드 '에이닷 영어학원'은 각자의 수준에 맞춘 내신 공부를 시작하기 위해 학생이 다니는 학교의 내신 출제 특징에 대한 전문적인 정보가 필요하다고 판단해 '학교별 내신 분석 리포트' 시스템을 구축했다.

이 시스템은 학교에서 응시한 내신 시험의 데이터를 활용해 시험을 분석하고 2~3페이지 분량의 결과 리포트를 자동으로 추출해 준다. 리포트에는 교재별 출제경향과 유형별 문항 수와 배점 데이터, 시험에 대한 총평과 난이도 분석 내용까지 포함돼 다음 시험 대비 전략 수립에 중요한 데이터를 제공한다.

이에 강사는 리포트를 활용해 학교별 맞춤형 내신 대비가 가능한 수업을 준비할 수 있고, 학생은 리포트를 기반으로 한 일대일 코칭으로 효과적인 내신 학습 솔루션을 제공받을 수 있다.

디쉐어 관계자는 "에이닷 영어학원은 전국 80개 직영 오프라인 지점이 있다. 지점별로 매 시험마다 분석되는 데이터만해도 수천 건이 넘는다"며 "이 데이터를 기반으로 전국적인 내신 트렌드나 주요 교재를 빠르게 파악해 학생에게 보다 고도화된 상담 및 교육 서비스를 제공해 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특히 "2025 개정 교육과정의 도입을 목전에 둔 이 시점에서 학교별 출제 패턴을 분석할 수 있다는 것은 에이닷 영어학원만의 가장 큰 차별점"이라며 "데이터의 수집을 통해 학생의 기본실력을 올리는 커리큘럼의 제작도 가능하고, 나아가 추후 개발될 피드백지 시스템과 연계하게 된다면 학생별로 맞춤 피드백 리포트를 제공하는 것까지도 확장할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또 "같은 80점, 70점이라도 틀리는 분야가 다르기 때문에 '학교별 내신 분석 리포트' 시스템은 학생별로 채워야 할 약점이 무엇인지를 정확하게 파악해 성적향상으로 이어지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디쉐어는 중학생, 고등학생의 내신, 수능, 입시 목표 성취를 돕기 위해 온·오프라인 학습 서비스를 제공하는 에듀테크 기업이다. 현재 전국 80개 직영점을 가진 '에이닷 영어학원'과 온라인 일대일 영어 화상수업 서비스 '에이닷온'을 운영하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