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문병도 기자
  • 입력 2024.03.21 10:54

'환세취호전+' 사전판매·그램퍼스 '아-태 고성장 기업'·'오 마이 앤' 출시·원스토어-해피툭 '협력'·카겜 '크로노오디세이 퍼블리싱'·로스트아크 '아트 공모전'·넥슨 '30주년 이벤트'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21일 게임업계에서는 베타테스트 진행, 사전판매, 아-태 고성장 기업 선정 소식이 전해졌다. 

넥슨이 '던파모바일'에 출시 2주년 기념 업데이트를 실시하고 넷마블이 '세븐나이츠 키우기'에 신규 레전드 영웅 (구)사황 '카일'을 추가했다. 넥슨이 '카트라이더:드리프트'에 노르테유 신규 테마를 업데이트했고 크래프톤이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클랜 배틀 2024 위드 갤럭시 S24'를 21일 개최한다. 엔씨소프트의 '배틀크러쉬'가 2차 글로벌 베타 테스트를 시작하고 스토브가 '환세취호전 플러스'의 사전 판매를 시작한다. 그램퍼스가 '2024 아시아-태평양 지역 고성장 기업'에 선정됐고 네오위즈가 '오 마이 앤'을 한국과 미국에서 출시했다. 원스토어가 해피툭과 타이완 시장 대상의 앱마켓 서비스 협력을 위한 계약을 체결했고 카카오게임즈가 '크로노 오디세이'의 글로벌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했다. 스마일게이트RPG의 로스트아크가 '2024 아트 공모전'을 개최하고 넥슨이 창립 30주년 기념 '릴레이 이벤트' 두 번째 주자로 클래식 RPG 4종이 나선다.

(사진제공=넥슨)
(사진제공=넥슨)

◆'던파모바일' 업뎃

넥슨이 모바일 게임 '던파모바일'에 출시 2주년 기념 업데이트를 실시한다.

신규 캐릭터로 '마'의 힘이 깃든 창술을 구사하는 '마창사'와 전직 2종으로 '뱅가드'와 '다크 랜서'를 선보인다. '뱅가드'는 긴 창을 자유자재로 사용하는 캐릭터로, 묵직한 타격감과 '임팩트 스매쉬' 기술을 활용한 연계 공격이 특징이다. 원작과 달리 '던파모바일'에서는 모든 연계 가능 기술에 '임팩트 스매쉬'를 추가로 사용할 수 있으며, 신규 액티브 스킬 '압도'는 사용 시 일시적으로 '임팩트 스매쉬'를 횟수 제한 없이 이용할 수 있다. '다크 랜서'는 신체 일부에 '사도 시로코'가 잠식된 캐릭터로, 상대로부터 획득한 '마정'을 창에 응축해 더 강력한 피해를 입힌다. '던파모바일'만의 화려한 스킬 표현으로 재해석해 특유의 조작감과 동시에 보는 재미를 더했다.

(사진제공=넷마블)
(사진제공=넷마블)

◆'세븐나이츠 키우기' 업뎃

넷마블이 '세븐나이츠 키우기'에 신규 레전드 영웅 (구)사황 '카일'을 추가했다.

(구)사황 '카일'은 근거리형 영웅으로 '사슬의 무덤' 스킬 활용 시 은신으로 몸을 숨기고 가장 먼 거리에 위치한 적에게 접근, 강력한 피해를 입힐 수 있다. 스킬 피해를 입은 적은 속박 디버프에 걸리며, 카일은 자신의 치명타 확률과 공격 속도가 증가하는 '밤의 추적자' 버프를 획득한다. 카일의 치명타 공격은 최대 3연격까지 이어지며, 3연격 발동 성공 시 '소검쌍무'를 사용한다.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패스형 시스템 '테라 매거진'도 추가됐다. '테라 매거진'은 일반 패스와 프리미엄 패스로 구분되며, 프리미엄 패스는 별도의 구매가 필요하다. 해당 시스템은 14일 간격으로 갱신되며, 핵심 보상으로 '피나의 선물'을 제공한다.

(사진제공=넥슨)
(사진제공=넥슨)

'카트라이더:드리프트' 업뎃

넥슨의 글로벌 멀티플랫폼 레이싱게임 '카트라이더:드리프트'에 노르테유 신규 테마를 업데이트했다.

외계 행성 노르테유를 배경으로 하는 이번 테마를 통해 원작에서 많은 인기를 모았던 '‘노르테유 익스프레스', '노르테유 붕붕 점프' 트랙과 '카트라이더:드리프트' 오리지널 트랙 '노르테유 스페이스 101', '노르테유 우주선 이륙 준비' 등 총 10종의 신규 트랙을 선보인다. 노르테유에서 지구로 찾아온 '타키', '에리니', '리바스키'가 신규 캐릭터로 새롭게 등장한다. 글로벌 아티스트 블랙핑크와 두 번째 협업으로 강렬한 모습의 'BORN 핑크 코스튬(영웅)' 캐릭터 4종과 '핑크 Venom 몬스터(영웅)' 카트바디를 공개한다. 더불어 부스터, 번호판, 스티커 등 다채로운 콜라보레이션 아이템을 출시하고 1차 콜라보레이션에서 선보인 바 있는 'Shut Down 코스튬' 캐릭터와 카트바디 패키지도 재차 상점에 추가한다.

(사진제공=크래프톤)
(사진제공=크래프톤)

◆'배그 모바일 클랜 배틀'

크래프톤이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클랜 배틀 2024 위드 갤럭시 S24'를 21일 개최한다.

대회는 각 클랜의 실력을 뽐내고 클랜원들끼리 단합을 증진할 수 있는 이벤트로 국내 클랜이라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참가 신청은 오는 4월 10일까지 공식 카페와 SNS에 공개된 온라인 설문 양식을 통해 할 수 있다. 이벤트 참가 신청만 해도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의 인게임 재화인 치킨 메달 12개를 받을 수 있다. 예선은 3월 28일부터 4월 11일까지 진행한다.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예선 기간 동안 클랜원들과 자유롭게 팀을 짜서 듀오, 스쿼드 매치를 즐기거나 솔로 매치로 클랜전을 즐기면 된다. 결승전에 진출한 클랜들은 순위에 따라 갤럭시 스토어 할인권 1~3만원권, 치킨 기프티콘, 실물 의료 키트, 훈제 황금란 등 다양한 상품을 받는다. 예선에서 가장 많은 치킨을 획득한 개인 1명에게 갤럭시 S24 256GB 1대를 증정한다.

(사진제공=엔씨소프트)
(사진제공=엔씨소프트)

'배틀크러쉬' 베타테스트

엔씨소프트의 난투형 대전 액션 신작 '배틀크러쉬'가 2차 글로벌 베타 테스트를 시작한다.

테스트는 대상 국가를 확대해 한국, 북미, 유럽, 아시아, 동남아 등 97개국에서 열린다. 이용자는 오는 29일 오후 3시까지 PC(스팀)와 모바일(안드로이드)을 통해 게임을 즐길 수 있다. 2차 글로벌 테스트에서는 배틀크러쉬의 개선된 게임성을 확인할 수 있다. 엔씨(NC)는 1차 테스트 이후 ▲키보드, 마우스를 활용한 PC 조작감 개선 ▲로비 UI 개편 ▲적 처치 보상 추가 ▲기력 관리 난이도 완화 등 이용자 피드백을 반영해 게임성을 개선했다. 배틀크러쉬는 시간이 지날수록 좁아지는 지형과 적들 사이에서 최후의 1인을 목표로 전투를 펼치는 난투형 대전 액션 게임이다. 

(사진제공=스토브)
(사진제공=스토브)

'환세취호전+' 사전판매

스토브가 대원미디어가 국내 유통하는 턴제 RPG '환세취호전 플러스'의 사전 판매를 시작한다.

'환세취호전 플러스'는 1997년 PC 게임으로 출시된 턴제 RPG '환세취호전'을 26년 만에 리마스터해 선보이는 작품이다. '환세취호전 플러스'는 원작을 충실하게 재현하면서 한층 업그레이드된 모습이다. 전작 특유의 속도감 넘치는 턴제 전투를 한결 자연스러운 그래픽과 경쾌하게 움직이는 캐릭터의 움직으로 즐길 수 있다. 향수를 자극하는 BGM과 유머러스한 연출은 전작을 즐겼던 세대에게 추억 여행을 선사한다. '환세취호전 플러스'에는 원작 엔딩 이후 이어지는 풍부한 오리지널 스토리도 준비돼 있다.

그램퍼스 '아-태 고성장 기업'

그램퍼스가 '2024 아시아-태평양 지역 고성장 기업'에 선정됐다.

그램퍼스는 매출 성장률 423.1%, 연 평균 성장률 73.6%의 높은 고성장 지표를 기록하며 전체 149위와 함께 레저·엔터테인먼트부문 3위에 랭크됐다. 그램퍼스는 'BTS쿠킹온:타이나탄 레스토랑'을 상반기 출시목표로 담금질 하고 있으며 하반기에는 TPS신작인 '프로젝트 J', META와 함께 서비스 진행 준비중인 소셜 인스턴트 게임인 '프로젝트 H'등을 출시준비를 할 예정이다.

(사진제공=네오위즈)
(사진제공=네오위즈)

'오 마이 앤' 출시

네오위즈가 모바일 신작 '오 마이 앤'을 한국과 미국에서 출시했다. 

'오 마이 앤'은 네오위즈 산하 라운드 8 스튜디오에서 개발한 모바일 매치3 퍼즐 게임으로, 캐나다의 인기 소설 '빨간 머리 앤'을 재해석한 스토리가 특징이다.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퍼즐 게임이면서 집과 정원을 꾸미는 '하우징 콘텐츠'와 주인공 '앤'을 위한 코스튬을 수집하는 재미를 선사한다. 기존 소설의 감동적인 서사도 게임에 담아 이야기를 따라가는 즐거움을 선사한다.

(사진제공=원스토어)
(사진제공=원스토어)

원스토어-해피툭 '협력'

원스토어가 타이완 해피툭과 타이완 시장 대상의 앱마켓 서비스 협력을 위한 계약을 체결했다.

해피툭은 타이완 대표적인 게임 퍼블리싱 기업으로 중국·홍콩·한국·일본·태국 등에 자회사를 두고 있다. 원스토어는 자사 플랫폼과 개발자 생태계를 제공하며, 해피툭은 타이완 현지에서 플랫폼 운영과 마케팅 수행, 게임 콘텐츠에 대한 소싱을 상호 제공할 예정이다. 원스토어는 연내에 타이완 현지에 앱마켓을 열 계획이다.

(사진제공=카카오게임즈)
(사진제공=카카오게임즈)

카겜 '크로노오디세이 퍼블리싱'

카카오게임즈가 크로노스튜디오가 개발 중인 신작 '크로노 오디세이'의 글로벌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했다.

카카오게임즈는 '크로노 오디세이'의 국내 및 글로벌 서비스 판권을 획득, PC 및 콘솔 라인업에 대형 MMORPG 신작을 추가하며 글로벌 시장 공략에 나선다. '크로노 오디세이'는 PC와 PS5, 엑스박스 시리즈 X/S 플랫폼에 선보이는 액션 MMORPG로, 프리미엄 패키지 방식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언리얼 엔진5로 구현한 고퀄리티 그래픽과 정교한 액션 연출이 대표적 특징이며, 시공간을 넘나드는 판타지 세계관을 토대로 한 몰입도 높은 시나리오도 마련돼 기대를 모으고 있다.

(사진제공=스마일게이트RPG)

로스트아크 '아트 공모전'

스마일게이트RPG의 MMORPG 로스트아크가 '2024 아트 공모전'을 개최한다.

총 상금 5500만원 규모의 올해 아트 공모전은 오는 4월 10일 응모를 시작해 최종 수상작이 발표되는 5월 29일까지 약 한 달 반 동안 진행된다. 공모전에는 로스트아크를 사랑하는 모험가라면 누구나 출품할 수 있다. 공모는 각 직업군 별 아바타 디자인과 탈 것, 펫까지 총 11개 분야에서 진행된다. 아바타의 경우 ▲전사, ▲무도가, ▲헌터 직업군은 남, 여 아바타 각각 응모가 가능하다. 작품 응모는 4월 10일부터 24일까지 이루어지며 내부 심사를 거쳐 본선 출품작이 선정된다. 이때 모험가들은 출품작 중 마음에 드는 작품에 ‘좋아요’를 표시할 수 있다. 이후, 본선 출품작 중 최종 수상작 선정은 100% 팬들의 투표를 통해 결정된다.

(사진제공=넥슨)
(사진제공=넥슨)

◆넥슨 '30주년 이벤트'

넥슨이 창립 30주년 기념 '릴레이 이벤트' 두 번째 주자로 클래식 RPG 4종이 나선다.

'테일즈위버'는 4월 25일까지 ‘나르비크’ 항구를 넥슨 30주년 기념 테마파크 콘셉트로 꾸미고 이용자들을 맞이한다. '핑크빈(메이플스토리)', '왈숙네(바람의나라)', '나오(마비노기)', '단진(던전앤파이터)' 등 넥슨 게임 6종의 대표 NPC를 통해 각 게임의 재미 요소가 녹아든 미니게임을 즐길 수 있으며, 플레이 보상으로 '넥슨 30주년 기념 주화'를 획득할 수 있다. '어둠의전설'은 '30주년 기념 주화를 사수하라' 이벤트를 실시한다. '아스가르드'에서는 넥슨 30주년 콘셉트로 새롭게 단장한 벚꽃마을에 방문하면 '테일즈위버'의 인기 몬스터 '뚜뚜'와 '또또'가 등장하는 미니게임을 즐길 수 있다. '일랜시아'는 '엘의 알터스톤', '포장된 엘의 축복 포션' 등 인기 상품 5종을 30% 할인한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