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문병도 기자
  • 입력 2024.03.22 10:02

'나혼렙:어라이즈' 미디어 컨퍼런스·'메이플스토리' 업뎃·'레이븐' 9주년 이벤트·'우르르용병단' 1주년·스토브 '인하페'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22일 게임업계에서는 업데이트, 이벤트 개최, 미디어 컨퍼런스 진행 소식이 전해졌다. 

넷마블이 '아스달 연대기:세 개의 세력'을 오는 4월 24일 한국, 타이완, 홍콩, 마카오에 출시하고 카카오게임즈가 '패스 오브 엑자일 2'의 공식 홈페이지를 열었다. 네오위즈의 '인텔라 X'가 '이드 서울 2024'에 참여하고 넷마블이 태국 방콕에서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의 미디어 컨퍼런스를 개최했다. 넥슨이'메이플스토리'에 다양한 3월 이벤트와 편의성 개선 업데이트를 진행했고 넷마블이 '레이븐'에 서비스 9주년 기념 이벤트를 실시한다. 플레이하드가 '우르르용병단' 서비스 1주년을 맞아 인포그래픽을 공개했고 스토브가 '인디 하이라이트 페스티벌'의 4월의 라인업을 공개했다.

(사진제공=넷마블)
(사진제공=넷마블)

◆'아스달 연대기' 4월 24일 출시

넷마블이 MMORPG '아스달 연대기:세 개의 세력'을 오는 4월 24일 한국, 타이완, 홍콩, 마카오에 출시한다.

넷마블은 '아스달 연대기:세 개의 세력' 개발 총괄 장현진 넷마블에프앤씨  PD와 넷마블 정승환 사업본부장이 이용자 질의에 답변을 하는 방송을 유튜브 채널에 공개했다. 장현진 PD는 '아스달 연대기: 세 개의 세력'의 차별화 요소에 대해 "강자와 약자 구분없이 한 세력이 되어 약자도 부담없이 전쟁 콘텐츠를 경험할 수 있고, 강자에게는 이들을 지키고 이끄는 도전적인 전쟁의 재미를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정승환 사업본부장은 "정령과 탑승물은 확률형 상품으로 준비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아스달 연대기:세 개의 세력'은 드라마 '아스달 연대기'와 동일한 세계관을 기반으로 아스달, 아고, 무법세력이 아스 대륙을 차지하기 위해 대규모 권력 투쟁을 펼치는 MMORPG다. 

(사진제공=카카오게임즈)
(사진제공=카카오게임즈)

'패스 오브 엑자일 2' 홈피 오픈

카카오게임즈가 '패스 오브 엑자일 2'의 공식 홈페이지를 열었다. 

공식 홈페이지에서는 게임의 특징과 직업, 스킬과 장비, 그리고 엔드 콘텐츠 등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총 12개의 캐릭터 직업 중 '워리어' 등을 포함한 8개 직업이 공개됐고, 시리즈를 대표하는 커스텀 스킬 시스템이 강화돼 더욱 다양한 스킬 조합을 즐길 수 있다. 총 6장으로 이루어진 캠페인을 완료하면 즐길 수 있는 100개 이상의 지도로 구성된 엔드 콘텐츠의 정보도 확인할 수 있다. 공식 트위치 채널에서 진행한 '패스 오브 엑자일' 라이브스트림에서, WASD 조작 기능의 추가로 더욱 다채로운 게임 플레이를 선보이게 된 '패스 오브 엑자일 2'의 캐릭터 직업 '레인저' 플레이 영상도 공개했다. 영상은 추후 카카오게임즈 공식 유튜브 채널 등을 통해 다시보기로 시청할 수 있다.

(사진제공=네오위즈)
(사진제공=네오위즈)

네오위즈 '이드 서울 스폰서'

네오위즈의 웹3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인텔라 X'가 '이드 서울 2024'에 참여한다.

'이드 서울 2024'는 이더리움 생태계와 커뮤니티를 위한 해커톤과 마라톤 행사다. 오는 29일부터 31일까지 웹3, 블록체인 관계자와 해커 등이 한 장소에 모여 프로그램 개발 경쟁을 통해 우승자를 가리고, 강연 및 워크샵, 멘토링 세션, 홍보 부스 등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인텔라 X를 내세운 네오위즈는 이드 서울 2024의 베뉴 스폰서 자격으로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에 위치한 네오위즈 판교 타워에 이번 행사를 마련한다. 현장에서는 지난 1월 인텔라 X 런치패드를 통해 출시된 '고양이와 스프' NFT 컬렉션 홀더들을 위한 한정판 굿즈 증정 행사를 진행한다.

(사진제공=넷마블)
(사진제공=넷마블)

◆'나혼렙:어라이즈' 미디어 컨퍼런스

넷마블이 태국 방콕에서 신작 액션 RPG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의 미디어 컨퍼런스를 개최했다.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는 21일부터 태국과 캐나다에서 얼리액세스를 시작한다. 행사는 2~30곳의 현지 매체와 수십 명의 게임 인플루언서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으며, 게임 소개 및 게임 시연회를 비롯해 미디어 Q&A, 코스프레 행사, 럭키 드로우 등으로 다채롭게 구성됐다.  카카오웹툰 태국, 빌리빌리, 오멘, IQIYI 등을 포함한 10개의 글로벌 기업들이 파트너사로 함께 참여했다. 넷마블은 파트너사와 함께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 관련 협업을 전개할 예정이다.

(사진제공=넥슨)
(사진제공=넥슨)

◆'메이플스토리' 업뎃

넥슨이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에 다양한 3월 이벤트와 편의성 개선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신규 이벤트 '유니온 릴레이'를 4월 3일까지 진행한다. 다양한 치장 및 성장 아이템을 선물하는 '우주 스타 핑크빈!' 이벤트를 4월 4일부터 실시한다. 6월 26일까지 매일 레벨 범위 몬스터 1000마리를 처치해 '슈피겔라의 황금마차' 출석 도장을 찍으면 '경험의 코어 젬스톤', '황금마차 스페셜 박스' 등 풍성한 보상을 얻을 수 있다. 넥슨은 업데이트를 통해 각종 개선 사항을 적용한다. 메이플 유니온 시스템 개편으로 공격대원 전투력 공식에서 '스타포스 수치'에 의한 공식이 '전투력'에 의한 공식으로 대체된다. '감시자 칼로스', '진 힐라' 등 일부 보스 콘텐츠에 타이머 UI를 추가해 보스 별 핵심 패턴을 한층 더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도록 돕는다.

(사진제공=넷마블)
(사진제공=넷마블)

◆'레이븐' 9주년 이벤트

넷마블이 모바일 액션 RPG '레이븐'에 서비스 9주년 기념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용자는 4월 30일까지 접속만 해도 '찬란한 펫 뽑기권(신화)', '고대 등급 스톤 뽑기권', '레이드의 정수' 등을 받을 수 있다. 5월 6일까지는 출석 이벤트를 통해 '레이븐 장신구 선택권', '신화 스톤 선택권'을 제공하고, 5일 마다 특별 보상으로 '신화 등급 펫', '고대 등급 룬', '전용 무기 조각'을 증정한다. 4월 1일부터 5월 31일까지 접속하면 '레이븐 망토'와 '신화 등급 펫' 등을 얻을 수 있는 신규 아이템 '9주년 대축제 상자'를 선물하고 7일 주기로 '레이븐 장신구 선택권', '레이드의 정수' 등 인기 아이템을 지급하는 이벤트를 개최한다.

(사진제공=플레이하트)
(사진제공=플레이하트)

◆'우르르용병단' 1주년

플레이하드가 모바일 캐주얼 롤플레잉 게임 '우르르용병단' 서비스 1주년을 맞아 인포그래픽을 공개했다.

우르르용병단은 플레이하드가 자체 개발해 2023년 3월 글로벌 론칭한 모바일 게임이다. 한 손 조작 가능한 세로 배치형 플레이 방식으로 유저들로부터 많은 사랑을 받았다. 출시 2달만에 국내 양대 마켓에서 인기게임 차트 1위를 차지했으며, 10월에 누적 다운로드 500만을 넘어섰다. 11월에는 타이완 애플 앱스토어 인기 게임 1위, 구글플레이 2023년 '베스트 픽업앤플레이'게임으로 선정됐으며, 12월에는 일본 애플 앱스토어 인기게임 1위, '구글 플레이 베스트 2023'에서 ‘베스트 인디게임’ 부문을 수상했다. 인포그래픽에 따르면, 누적 유저수 600만 명 이상, 유저가 잡은 총 몬스터수 12억 마리, 유저가 캐낸 광석은 총 100억 개가 넘었다. 필드에서 획득한 보물상자 개수 1억9500만 개, 누적 골드 소비량 250억 개, 누적 고기 소비량은 536억 개로 집계됐다.  

(사진제공=스토브)
(사진제공=스토브)

스토브 '인하페'

스토브가 '인디 하이라이트 페스티벌'의 4월의 라인업을 공개했다.

'인하페'는 완성도 높은 인디 게임들을 조명하고 유저들에게는 더욱 풍성한 게임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기획된 행사다. 4월 한달 동안 열리는 첫 '인하페'에서는 총 11개의 유망한 인디 게임을 만나볼 수 있다. 글로벌 인기 SRPG 게임 '심포니 오브 워'와 지난해 G-STAR 2023에서 베스트 인디 게임 부문 1위를 차지한 '킬 더 크로우'외에도 다양한 장르의 게임이 포함돼 있다. '편집장', '헌트 더 나이트', '사그레스' 등 인디 게임을 좋아하는 유저라면 눈여겨 보았던 게임들을 인.하.페 기간 동안 무료로 즐길 수 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