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웍스=최윤희 기자]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이 비대면 기술로 가상·증강현실(VR/AR)에 대한 산업체의 관심이 늘고 있는 가운데 제조·유통·건축 등 산업 재직자를 대상으로 ‘VR/AR 융합 기술교육’을 실시한다.경기도와 경과원은 8월부터 진행되는 ‘VR/AR 융합 기술교육’의 첫 번째 단계인 초급과정 교육생을 다음달 3일까지 모집한다.사업은 제조·유통·건축 등 산업과 VR/AR 기술의 융합을 도모하기 위해 올해 신설됐다.기존 VR/AR 교육과정들과는 다르게 제조공정 학습콘텐츠, AR쇼핑, 가상공간의 인테리어 구현 등 제조·유통·건축
[뉴스웍스=전다윗 기자] 코로나19는 일반적인 삶의 많은 부분을 바꿔놨다. 특히 '사회적 거리두기'의 일환으로 사람이 밀집된 공간을 피하게 됐다.헬스장을 가는 대신 홈트레이닝을 하고, 집 앞 마트 대신 온라인 쇼핑을 이용하는 경우가 늘었다. LG유플러스는 코로나19가 전국적으로 확산됐던 지난 2·3월의 스마트홈트, U+AR쇼핑, U+VR, U+AR, 지포스나우 등 5G 서비스 이용량이 1월 대비 크게 늘었다고 7일 밝혔다. 스마트홈트의 3월 월평균 이용자 수는 1월 대비 38% 늘었다. 이용자가 실제로 운동을 실행한
[뉴스웍스=박준영 기자] LG유플러스가 헬스와 쇼핑 분야에 5G를 결합한 '스마트홈트'와 'U+AR 쇼핑'으로 5G 서비스 확대에 나선다.LG유플러스는 15일 서울 용산사옥에서 5G 서비스 전략을 발표하는 기자간담회를 개최했다.이번에 소개된 스마트홈트와 AR 쇼핑은 새로운 고객층 공략을 위해 기획된 5G 서비스 2.0이다.5G 서비스 1.0이 스포츠(U+프로야구, U+골프)와 엔터테인먼트(U+아이돌live, U+AR, U+VR) 영역에서 3040 남성 고객들의 지지를 받았다면 게임(클라우드 게임, 게임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