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웍스=박명수 기자] 미국 월가의 상위 애널리스트들이 향후 성장성이 좋은 주식 종목으로 넷플릭스와 제너럴모터스(GM), 윙스탑을 꼽았다.CNBC 방송은 28일(현지시간) 애널리스트의 과거 성적을 바탕으로 순위를 매기는 투자 전문플랫폼 팁랭크스(TipRanks) 자료를 인용, 기업 장기 실적 전망에 따라 이같이 종목을 선정했다. 스트리밍업체 넷플릭스는 올해 1분기 실적이 시장 예상을 웃돌았다. 하지만 투자자들은 분기별 구독자 수 발표를 중단하기로 한 회사 방침에 실망해 매도세를 보였다.BMO 캐피털의 브라이언 피츠 애널리스트는 넷
[뉴스웍스=한재갑 기자] 용인시 공식 카카오톡 채널 구독자에게 에버랜드 이용권을 최대 28% 할인하는 이벤트가 5월 30일까지 한 달 여간 진행된다.이벤트에 참여하려면 카카오톡에서 ‘용인시’를 검색해 ‘채널 추가’하면 된다. 할인권은 용인시가 채널 구독자에게 발송한 카카오톡 메시지를 통해 에버랜드 이용권 할인 이벤트 링크에 접속해 에버랜드 방문 일자를 예약한 뒤 이용권을 구매하면 된다. 이용권 사용기간은 5월 31일까지다.이벤트 참가자는 에버랜드 평일 기준 이용권 27%, 주말·공휴일은 28% 할인된 가격에 이용권을 구매할 수 있다
[뉴스웍스=차진형 기자] 우리카드에서 가맹점 대표자의 개인정보 7만5000건이 유출되는 사고가 발생했다.우리카드는 26일 대고객 사과문을 게재하고 사건 관련자를 문책하는 한편 내부 보안체계를 강화하는 등 재발 방지를 약속했다.유출된 정보는 가맹점 대표자의 이름, 휴대전화 번호, 우리카드 가입 여부 등이 담긴 7만5000건이다. 올해 1월부터 4월까지 확보한 고객 정보로 카드모집인은 우리카드 신규 모집 목적에 이용한 것으로 파악됐다.이번 유출은 자체 내부통제 채널을 통해 인지돼 감사를 통해 확인됐다.우리카드는 사과문을 통해 "소중한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26일 IT업계에서는 오토차징 서비스, 일본 골든위크 캠페인 진행, 인도 문자 폰트 지원 소식이 전해졌다.밀리의서재가 서울 여의도 더현대 서울 6층 언커먼스토어에서 '분실물이 돌아왔습니다' 팝업스토어를 운영하고 카카오모빌리티가 카카오내비 앱에 '오토차징'을 도입한다. 리디가 일본 골든위크를 맞이해 글로벌 인기 웹툰을 전면에 내세운 캠페인을 진행하고 산돌이 인도에서 사용되는 언어인 타밀과 구르무키 문자 폰트를 지원한다. 엠로가 오는 29일부터 5월 1일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ISM 월드 2024'
[뉴스웍스=최만수 기자] 경북교육청은 사이버독도학교의 개교 3주년을 맞아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5일 밝혔다.이번 행사는 사이버독도학교의 개교 3주년을 맞이해 대한민국의 영토 독도를 올바르게 알리고, 독도 수호 의지를 더욱 높이기 위하여 마련됐다.사이버독도학교 독도교실 수료 이벤트는 2024년 독도교실 초·중·고급 과정 중 한 과정 이상을 수료한 사람이라면 누구나 응모할 수 있다.1월 1일부터 4월 11일까지 수료한 사람은 사이버독도학교 누리집 팝업을 통해 제공된 링크에 개인정보를 입력해 이벤트에 응모할 수 있다. 4월 12일
[뉴스웍스=백종훈 기자] 디지털 보험사인 캐롯손해보험이 디지털이라는 특기를 살려 펫보험 시장 활성화에 본격적으로 나설 모양새다. 다음 달부터 스마트 기기를 통해 '펫데이터'를 수집하고 분석해 고객에게 제공하는 업무를 전개한다는 계획이다. 25일 금융감독원에 따르면 캐롯손보는 '반려동물에 대한 데이터 수집과 제공'을 목적으로 한 부수 업무를 지난 19일 금감원에 신고했다. 해당 부수 업무는 반려동물이 착용할 수 있는 '웨어러블 디바이스(이하 펫 IoT 디바이스)'를 보험계약자가 아닌 반려동물을 키우는 일반인(이하 본건 고객)에게 파는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카카오모빌리티가 오는 6월 '수수료 2.8%의 신규 가맹 상품'을 출시한다.택시 업계가 요청해왔던 새로운 매칭 알고리즘도 기술 테스트를 거쳐 3분기 내 도입하겠다고 25일 발표했다. 카카오모빌리티는 지난해 12월부터 주요 택시 단체및 가맹택시 업계와 간담회 및 개별 실무 회의를 가져왔으며, 택시 업계 의견을 바탕으로 개편 방안을 마련했다. 상생 합의안에 대한 성실 이행을 위해 오는 6월 2.8% 수수료의 신규 가맹 상품을 출시한다.기존 가맹 수수료 대비 낮은 수준으로, 가입 초기 비용도 함께 인하해 택시 사
[뉴스웍스=정승양 대기자] KT가 신한은행과 손잡고 '상생형 소상공인 디지털 전환(DX) 지원 사업'을 26일부터 추진한다고 25일 밝혔다.양사는 이날 서울 중구에 위치한 신한은행 본점에서 이현석 KT Customer부문장과 김광수 신한은행 부행장이 참석한 가운데 소상공인DX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의 주요내용은 '신한은행 제휴 소상공인DX 상생지원 프로그램'으로 최근 물가인상, 인건비상승, 구인난 등으로 힘들어하는 소상공인들에게 매장 디지털 주문 시스템인 'KT 하이오더' 도입 비용을 지원하는 것이다.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삼성SDS가 지난 1분기 매출액 3조2473억원, 영업이익 2259억원의 잠정실적을 발표했다. 전년 동기에 비해 매출액은 4.5% 감소했으나 영업이익은 16.2% 증가했다.IT서비스 부문 매출액은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5.7% 증가한 1조5536억원으로 집계됐다. 클라우드 사업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9% 성장한 5308억원을 달성했다. 클라우드 사업 중 삼성 클라우드 플랫폼(SCP) 기반 CSP 사업 매출은 고성능 컴퓨팅(HPC) 서비스 증가, 구독형 GPU 서비스 제공 등에 따라 전년 동기 대비 4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25일 IT업계에서는 SW고성장 클럽 선정, 금융AI인턴 제공, 선호하는 이직 유형 설문 조사 결과 발표 소식이 전해졌다.잡코리아가 최근 남녀 직장인 853명을 대상으로 선호하는 이직 유형을 주제로 설문조사를 실시했고 카카오엔터테인먼트가 웹툰, 웹소설 CP사 대상으로 '스토리 비즈니스 데이 2024(SBD 2024)'를 개최했다. 카카오 인증서가 전 국민 인증서로 자리매김했고 딥세일즈가 과학기술정보통신부로부터 '2024 SW 고성장클럽'에 선정됐다. SKC&C가 '금융사 맞춤형 AI 인턴 서비스'를 제공하고
[뉴스웍스=채윤정 기자] 유튜브·디즈니플러스·넷플릭스에 이어 티빙과 쿠팡플레이도 큰 폭의 가격 인상에 돌입했다. 이들이 가격 인상에 나선 것은 계속되는 적자를 극복하고 수익성 개선을 위한 것으로 분석된다. 다만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들의 요금 인상에 서비스 해지도 늘어날 조짐이어서 주목된다.24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티빙은 다음 달 1일부터 연간 구독권을 20% 인상한다. 또 쿠팡은 최근 쇼핑과 OTT(쿠팡플레이)를 결합한 멤버십 가격을 58.1% 올렸다.티빙은 기존 9만4800원이던 연간 구독권(베이직)은 11만4000원, 기
[뉴스웍스=김다혜 기자] 4년 전 벌어진 DLF사태, 라임·옵티머스 사태에 이어 최근 홍콩H지수 주가연계증권(ELS) 사태가 반복되면서 대형금융사고로 이어지는 고위험상품 판매와 관련해 보다 근본적인 구조적·제도적 해결책이 필요하다는 목소리가 커지고 있다.24일 민병덕 더불어민주당 정책위 수석부의장과 전국금융산업노동조합, 전국사무금옹서비스노동조합이 주최한 '2024년 제1회 금융노동포럼'에서 '은행의 고위험상품판매 어떻게 볼 것인가'라는 주제의 토론회가 열렸다. 이번 토론회에는 조혜경 금융경제연구소 소장을 비롯한 성수용 한국금융연수원
[뉴스웍스=정승양 대기자] KT는 가족 통신 업무를 대신할 수 있는 '우리가족대표' 서비스의 업무 범위를 확대하고 '마이케이티' 앱에서 가족 대표 등록 및 업무 처리를 할 수 있도록 개편했다고 24일 밝혔다.지난 1월 업계 처음으로 선보인 '우리가족대표'는 가족 중 통신 상품을 제일 잘 아는 구성원이 가족 대표가 돼 가족들이 가입한 통신 상품들을 손쉽게 관리하는 서비스다.KT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마이케이티'에서 가족 통신업무를 대신하는 '우리가족대표' 서비스를 지원함에 따라 매장 방문 없이도 가족 대표 등록과 업무를 처리할 수
[뉴스웍스=차진형 기자] 어느덧 해외여행에서 현금이 불필요한 시대가 됐다. 이에 여행객은 해외 체크카드 1장으로 환전이라는 고민을 덜어냈다.소비자의 이용 패턴이 바뀌자 카드사들은 해외여행 체크카드를 봇물 터지듯 쏟아내고 있다. 원조격인 하나카드의 트래블로그 카드를 시작으로 올해는 신한카드, KB국민카드도 ‘트래블’이란 이름을 걸고 관련 상품을 출시했다.사실 카드사 입장에서 체크카드는 수익성을 확보하기 어렵다. 가입 고객에게 연회비를 받을 수 없고 혜택만 앞세우면 제휴 마케팅 비용으로 인해 오히려 적자를 보기 쉽다.실제 최근에 출시된
[뉴스웍스=백종훈 기자] 올해 3월까지 자동차보험 손해율이 작년 같은 기간보다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22일 업계에 따르면 올해 1∼3월 삼성화재, 메리츠화재, DB손해보험, 현대해상, KB손해보험, 한화손해보험, 흥국화재, 롯데손해보험, MG손해보험 등 9개 손보사의 자동차보험 손해율은 평균 83.9%를 기록했다. 이는 전년 동기 80.0% 대비 3.9%포인트 오른 수치다. 통상 업계에서는 차보험 손익분기점에 해당하는 손해율을 80% 선으로 본다. 손해율은 보험사가 사고가 난 고객에게 지급한 보험금을 차보험 전체 가입자로부터 받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