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웍스=장세은 인턴기자] 롯데백화점이 5월 6일까지 '2024 명동 페스티벌'을 연다. 외국인 관광객 유입을 확대하고, 서울 명동 상권을 외국인 관광·쇼핑 1번지로 부활시키기 위해서다.롯데백화점은 서울시·중구청과 함께 26일부터 내달 6일까지 '2024 명동 페스티벌'을 연다고 밝혔다. 명동 페스티벌은 지난해 롯데백화점과 서울시가 내외국인 관광객 유입을 확대하고 코로나로 위축된 명동 상권을 살리기 위해 최초로 기획한 행사다. 총 10일간 진행된 행사에 총 40만명의 인원이 방문했다.행사 기간 중 롯데백화점 본점 외국인 매출은 전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26일 게임업계에서는 PC방 이벤트, 테스트 인원 확대, 모바일 게임백서 발간 소식이 전해졌다.넷마블 '아스달 연대기:세 개의 세력'에 신규 서버를 27일 오전 11시에 추가하고 넥슨이 '메이플스토리' 20주년 기념메달의 판매 수익금 중 1억원을 '서울대학교병원 넥슨어린이통합케어센터'에 기부했다. 넷마블의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가 전국의 지정 PC방에서 이벤트를 진행하고 희망스튜디오가 CSR&ESG 서밋 앤드 어워드 2024에서 '최우수 지역사회 커뮤니티 프로그램' 부문 금상을 수상했다. 스튜디오 블
[뉴스웍스=김상우 기자] 현대백화점그룹이 주주가치 제고를 그룹의 핵심 전략으로 삼고 있다. 주주가치 제고를 통해 기업가치 개선을 이뤄내고, 회사의 미래성장을 투자자들과 함께 이루겠다는 의지다. 여기에 정부 주도의 ‘코리아 디스카운트(저평가)’ 해소 방안에 발맞춰 증시 부양에 일조하는 긍정적 역할도 기대할 수 있다.현대백화점그룹은 지난해 11월 단일 지주사인 현대지에프홀딩스 체제로 전환하며 주주가치 제고를 위한 노력을 본격화하고 있다.우선 주주환원 개선 의지를 담은 계열사별 중장기 배당 정책을 수립했다. 현대백화점은 향후 3년간 최소
[뉴스웍스=장세은 인턴기자] CJ올리브영이 오프라인 체험 기능을 강화한 특화매장 '올리브영 홍대타운’을 개점한다고 25일 밝혔다. 해당 매장은 잘파세대(Z세대+알파세대)와 외국인 고객들이 선호하는 체험형 매장으로 꾸려졌다.올리브영 홍대타운은 1~3층으로 구성됐다. 영업면적 기준 총 300평(991㎡)으로 '명동타운(350평, 1157㎡)'에 이어 두 번째로 큰 매장이다. 매장 1층은 공간의 절반을 차지하는 '콜라보 팝업존'을 마련했다. 이 곳에서는 '컬래버레이션(협업)'을 콘셉트로 매달 새로운 뷰티 브랜드와 영화, 게임, 캐릭터 등
[뉴스웍스=채윤정 기자] 유튜브·디즈니플러스·넷플릭스에 이어 티빙과 쿠팡플레이도 큰 폭의 가격 인상에 돌입했다. 이들이 가격 인상에 나선 것은 계속되는 적자를 극복하고 수익성 개선을 위한 것으로 분석된다. 다만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들의 요금 인상에 서비스 해지도 늘어날 조짐이어서 주목된다.24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티빙은 다음 달 1일부터 연간 구독권을 20% 인상한다. 또 쿠팡은 최근 쇼핑과 OTT(쿠팡플레이)를 결합한 멤버십 가격을 58.1% 올렸다.티빙은 기존 9만4800원이던 연간 구독권(베이직)은 11만4000원, 기
[뉴스웍스=장세은 인턴기자] 현대홈쇼핑이 전자폐기물을 무상으로 수거해 재활용에 나선다. 현대홈쇼핑은 서울 강남구 삼성동 코엑스에서 한국기후∙환경네트워크와 E-순환거버넌스, 대한주택관리사협회와 함께 ‘전자폐기물 자원순환 캠페인’ 추진을 위한 다자간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한광영 현대홈쇼핑 대표, 이우균 한국기후∙환경네트워크 상임대표, 정덕기 E-순환거버넌스 이사장, 하원선 대한주택관리사협회 회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이들은 이날부터 오는 6월 5일까지 전자폐기물 자원순환 캠페인을 진행한다. 캠페
[뉴스웍스=장세은 인턴기자] SPC그룹이 운영하는 쉐이크쉑은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에 1호점 ‘디 익스체인지TRX(The Exchange TRX)’를 개점했다고 24일 밝혔다.회사는 지난 2022년 미국 ‘쉐이크쉑 엔터프라이즈(Shake Shack Enterprise)’와 말레이시아 사업 운영에 관한 계약을 체결하고 쉐이크쉑의 말레이시아 사업운영권을 획득한 바 있다. 말레이시아 1호점은 쿠알라룸프르를 대표하는 금융∙쇼핑 중심지이자 TRX의 쇼핑몰인 ‘디 익스체인지TRX몰’ 1층에 자리잡았다. 매장은 전통 공예와 문화적인 요소를 활용
[뉴스웍스=장세은 인턴기자] 대상은 전국의 농·수·축산물을 전문적으로 판매하는 플랫폼 ‘감별마켓’을 론칭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를 통해 온라인 유통 시장 내 경쟁력을 한층 더 강화하겠다는 포부다.감별마켓은 ‘즐길거리가 가득한 제철별미 장터’를 콘셉트를 내세우고 있다. 최신 식품 트렌드와 개인 취향 등을 다각도로 감별해 소비자에게 맞춤형 먹거리를 추천한다.대상 관계자는 “기존 이커머스 플랫폼의 복잡한 쇼핑 환경을 직관적인 편집샵 스토어 방식으로 선보여, 고객들에게 쇼핑 편의를 제공한다”고 설명했다.감별마켓은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중
[뉴스웍스=김상우 기자] 롯데백화점은 유통업계 최초로 잠실점에 ‘AI 통역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22일 밝혔다.이번 AI 통역 서비스는 외국인 고객들의 편의를 높이자는 취지로 마련됐다. 롯데백화점 잠실점은 서울을 방문하는 외국인 관광객의 주요 관광 코스로 자리 잡을 정도로 연간 수십만명의 외국인이 방문하고 있다. 지난해 잠실점 외국인 매출은 전년 대비 100%가량 늘었으며, 올해 1~3월 매출 역시 전년 동기 대비 50% 이상의 매출 신장세를 기록했다.잠실점은 총 여섯 곳의 안내데스크에 일평균 약 700여 건 이상의 외국인 고객의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22일 IT업계에서는 생성형AI솔루션 출시, 로봇배송 서비스 공개, 단독대표 체제 변경 소식이 전해졌다.잡코리아가 거대언어모델(LLM) 기반 자체 생성형 AI 솔루션 'LOOP'를 출시했고 카카오모빌리티가 로봇 배송 서비스 '브링'을 공개했다. 엣지크로스가 백훈 대표이사의 단독대표 체제로 변경했고 디케이테크인이 누리꿈소프트와 'AI 기반 고객 센터' 사업 확장을 위해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라온시큐어가 진행한 신입사원 공채에 2300여명이 입사 지원서를 제출, 116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고 커넥트웨이브가 틱
[뉴스웍스=김상우 기자] SPC그룹이 운영하는 베이커리 전문점 파리바게뜨가 필리핀 마닐라에 1호점 ‘몰 오브 아시아(Mall of Asia)’를 개점했다고 18일 밝혔다.필리핀 1호점은 지난해 8월 말레이시아 주요 기업인 ‘버자야 푸드(BERJAYA Food Berhad)’가 필리핀에 설립한 ‘파리바게뜨 필리핀’과 마스터 프랜차이즈 계약을 체결하고 8개월 동안 준비기간을 거친 뒤 이날 정식 영업에 들어갔다.파리바게뜨의 해외 11번째 진출국인 필리핀은 인구 약 1억2000만의 아세안(ASEAN, 동남아시아 국가연합) 대표 국가다. 젊
[뉴스웍스=박성민 기자] 한화에어로스페이스가 총 1조원 규모의 추가 수출 계약 체결이 가능할 것이라는 증권가의 전망에 강세를 보였다.17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전 거래일 대비 9000원(4.27%) 오른 22만원에 거래를 마감했다. 이날 이지호 메리츠증권 연구원은 "루마니아의 자주포 도입 계획에 한화에어로스페이스의 K9이 채택될 가능성이 높다"면서 "1차로 54문(약 1조3000억원)에 대한 계약이 이번 상반기 중 체결될 것"이라고 예상했다.정동익 KB증권 연구원도 한화에어로스페이스가 'K-방산장비'에 대한 수주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17일 IT업계에서는 AICC구축, CTO임명, 5월 프로모션 진행 소식이 전해졌다.이스트소프트가 '2024 월드IT쇼'에서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기업 10개 사 중 6개사는 직원 채용때 평판조회를 하는 것으로 나타났고 삼성SDS가 잠실 스카이31 컨벤션에서 'Gen AI 데이' 세미나를 개최했다. 카카오엔터프라이즈가 '센터플로우'를 '아성다이소'에 성공적으로 구축했고커넥트웨이브가 손경성 상무와 홍성배 상무를 각각 컨슈머 커머스 CTO와 셀러 커머스 CTO로 선임했다. 옴니원 NFT가 가파르
[뉴스웍스=김다혜 기자] 4월 중순에 접어들면서 이번 주말 낮 최고기온이 28도까지 오르는 등 봄기운이 완연해졌다. 봄을 만끽하려는 나들이객의 발걸음이 이어지는 가운데 고물가 상황으로 커진 나들이 비용 부담을 덜기 위해 카드업계가 다양한 할인혜택을 선보이고 있다.12일 업계에 따르면 NH농협카드는 4월 봄나들이 시즌을 맞아 온오프라인 전반에서 나들이 차림을 위한 할인부터 봄나들이 관련 업종을 대상으로 한 이벤트 등 다채로운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신한카드의 ‘신한카드 Mr. Life’를 사용해 외식비를 절감할 수 있다. 해당 카드
[뉴스웍스=김상우 기자] 현대백화점이 일본 도쿄를 시작으로 한국 토종 패션 브랜드와 엔터테인먼트 등 K콘텐츠의 글로벌화에 본격적으로 시동을 건다.현대백화점은 일본 대형 유통 그룹 파르코(PARCO)와 K패션 및 엔터테인먼트 브랜드 단독 팝업스토어 운영에 협력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업무협약식은 지난 9일 일본 도쿄 파르코 본사에서 정지영 현대백화점 사장과 카와세 켄지 파르코 사장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정지영 현대백화점 사장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잠재력과 성장성이 큰 패션 등 K콘텐츠가 일본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