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웍스=최만수 기자] 경북교육청은 교원 행정업무 경감 정책을 확대·보완한 학교업무정상화 정책의 일환으로 다양하고 스마트한 업무 방법 개선 방안을 시행하고 있다.스마트오피스는 ‘경북교육청 업무용메신저’에 탑재돼 본청, 직속기관, 교육지원청의 행정업무 경감을 위해 자체 개발해 운영 중이다.각 기관의 월중 행사를 공문서를 통해 생산 발송하던 업무를 스마트오피스에 실시간으로 등록·수정해 공문서 유통량 감소에 기여했다.또한 대면 결재를 위해 대기하던 업무 프로세스를 개선해 스마트오피스에서 순서 관리와 문자 발송을 통한 결재 순서 알림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