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웍스=정민서 기자] 현대자동차와 기아가 중국 빅테크 바이두와 함께 중국 커넥티드카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한다고 28일 밝혔다.현대차·기아는 전날 중국 베이징에 위치한 요세미티 호텔에서 송창현 현대차·기아 AVP 본부장 사장, 왕윈펑 바이두 IDG 총괄·바이두그룹 부총재 및 양 사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중국 커넥티드카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맺었다.이번 MOU는 빠르게 변화하고 있는 중국 커넥티드카 시장을 선도하고 고객이 경험해 보지 못한 혁신적 가치를 제공하겠다는 양 사 공동의 목표와 도전 의식에 따라 체결됐다. 양
[뉴스웍스=박규환 기자] 예천군은 예천 한천체육공원 일원에서 다음달 3일부터 6일까지 전국 최대 규모 체험형 축제인 ‘2024 예천활축제’를 개최한다.2024 예천활축제는 ‘히트다 Hit 예천’이라는 주제로 ‘활’로 즐기는 다양한 콘텐츠와 어린이날 주간에 열리는 축제인 만큼 가족단위 관광객들이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한다.활 전시관에서는 왜 예천이 활의 도시인지, 예천 활의 역사와 미래, 그리고 세계의 활문화를 조명하며, 특히 예천 출신의 김성락 궁장의 활 제작 시연 등 활의 역사와 전통을 알릴 예정이다. 활놀이터에서
[뉴스웍스=최윤희 기자] 성남시는 카카오게임즈와 함께 관내 특수학교와 지역아동센터 등을 대상으로 ‘2024년 찾아가는 프렌즈게임 랜드’를 운영한다.‘찾아가는 프렌즈게임 랜드’는 게임문화를 접할 기회가 적은 지역 사회 또는 장애 아동 및 청소년에게 게임 콘텐츠 체험 기회를 주기 위해 성남시가 카카오게임즈와 함께 2019년부터 운영하는 사회공헌 캠페인이다.올해에는 카카오프렌즈 캐릭터를 활용한 가상현실(VR) 게임 버스가 관내 특수학교, 지역아동센터, 종합사회복지관 등 총 9개 기관을 찾아간다.지난 4월 15일 판교푸른학교 지역아동센터에
[뉴스웍스=정승양 대기자] KT가 올해 'Y아티스트 프로젝트'를 진행할 청년 디자인 아티스트 그룹 'Y아티스트 레이블 3기'를 모집한다고 26일 발표했다.올해 4년차를 맞는 Y아티스트 프로젝트는 KT의 청년브랜드 'Y'의 취지에 맞게 신진 예술인들을 발굴해 아티스트로 선정한 후 다양한 활동과 제작물 출시를 지원하는 프로젝트다.3기는 2D/3D 일러스트 작가 5명, 새롭게 신설된 인스타툰 작가 5명 등 총 10명이 선발된다. 국내에 거주 중인 20~30대 청년 누구나 모집에 참여할 수 있으며, 접수는 내달 12일까지다.선발된 Y아티스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26일 게임업계에서는 PC방 이벤트, 테스트 인원 확대, 모바일 게임백서 발간 소식이 전해졌다.넷마블 '아스달 연대기:세 개의 세력'에 신규 서버를 27일 오전 11시에 추가하고 넥슨이 '메이플스토리' 20주년 기념메달의 판매 수익금 중 1억원을 '서울대학교병원 넥슨어린이통합케어센터'에 기부했다. 넷마블의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가 전국의 지정 PC방에서 이벤트를 진행하고 희망스튜디오가 CSR&ESG 서밋 앤드 어워드 2024에서 '최우수 지역사회 커뮤니티 프로그램' 부문 금상을 수상했다. 스튜디오 블
[뉴스웍스=채윤정 기자] 콘텐츠 기업 캐리소프트가 중국바오리그룹의 엔터테인먼트 계열사와 작품 공동 제작에 나서기로 했다. 캐리소프트는 중국의 대표적인 국유기업집단인 중국바오리그룹의 엔터테인먼트 계열사인 바오리원위커지와 향후 5년 동안 애니메이션 영화와 시리즈물의 제작과 배급, IP사업과 공연사업 등에 상호 협력한다는 내용의 계약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양사는 제14회 베이징국제영화제 기간 중인 지난 22일 베이징 동랑영화창의산업단지에서 계약식을 갖고 중국 언론에 공식 발표했다.캐리소프트에 따르면, 바오리원위커지는 오는 2029년
[뉴스웍스=채윤정 기자] LG전자가 중동·아프리카 지역에서 현지 밀착 소통으로 시장 공략에 속도를 낸다. 현지에서 프리미엄 가전 브랜드로 자리매김한 LG전자는 세트 기술을 넘어 다양한 플랫폼과 솔루션을 제시하고, 현지 맞춤형 제품과 기술을 선보여 중동·아프리카 지역에서 성장을 이어갈 계획이다.LG전자는 아랍에미리트(UAE) 아부다비에서 24일(현지시간)부터 이틀간 ‘LG 쇼케이스 2024’를 진행했다고 26일 밝혔다.LG 쇼케이스는 지역 밀착형 신제품 발표 행사로, 현지 거래선 및 파트너사와 소통하는 자리다. ‘리인벤트 투게더’를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26일 IT업계에서는 오토차징 서비스, 일본 골든위크 캠페인 진행, 인도 문자 폰트 지원 소식이 전해졌다.밀리의서재가 서울 여의도 더현대 서울 6층 언커먼스토어에서 '분실물이 돌아왔습니다' 팝업스토어를 운영하고 카카오모빌리티가 카카오내비 앱에 '오토차징'을 도입한다. 리디가 일본 골든위크를 맞이해 글로벌 인기 웹툰을 전면에 내세운 캠페인을 진행하고 산돌이 인도에서 사용되는 언어인 타밀과 구르무키 문자 폰트를 지원한다. 엠로가 오는 29일부터 5월 1일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ISM 월드 2024'
[뉴스웍스=정승양 대기자] 김홍일 방송통신위원장은 25일 정부과천청사 방통위 심판정에서 제6기 지역방송발전위원회 위촉식 및 1차 회의를 개최했다. 김 위원장은 이날 "제6기 지역방송발전위원회 위원님들의 많은 정책적 조언과 제언을 통해 지역방송이 지역 여론과 정보를 담은 양질의 콘텐츠를 지역민에게 제공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뉴스웍스=채윤정 기자] LG전자가 1분기 B2B 사업에서 전체 매출의 30%가 넘는 매출을 기록했다. 광고 및 소프트웨어 등 플랫폼 사업은 고성장을 지속해 올해 매출 1조원 수준의 성장을 지속할 것이라고 밝혔다. LG전자는 25일 실적 발표 후 가진 컨퍼런스콜에서 "이른 시일 내 EV 충전사업을 조 단위 사업으로 육성할 것"이라며 "지난해 말 미국 텍사스에 생산지 구축을 완료하고 신뢰도 높은 UL 인증을 획득해 제품 안정성과 제조 기술력을 입증했다"고 밝혔다. ◆전기차 시장 "20% 성장 유지할 것"…지난해부터 차세대 가전 전용
[뉴스웍스=최만수 기자] 경북문화관광공사와 한국수력원자력 월성원자력본부가 24일 경주엑스포공원 대회의실에서 MOU를 체결했다.양 기관은 ▲경주엑스포 행사 및 이벤트에 대한 월성본부 사내게시판, 전광판 등 온·오프라인 홍보 협조 ▲월성본부 행사 및 사업에 대한 엑스포 내부 전광판, 배너 등 홍보 협력 및 지원 ▲월성본부 직원 및 가족에 대한 경주엑스포대공원 이용료와 공연 관람요금 할인 ▲청년문화예술활동 및 문화관광사업 협력 ▲기타 홍보 활동 및 상호발전을 위한 업무 협조 등 양 기관 발전과 지역사회의 공익증진 방안 등에 대해 적극 협
[뉴스웍스=최만수 기자] 경북교육청은 사이버독도학교의 개교 3주년을 맞아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5일 밝혔다.이번 행사는 사이버독도학교의 개교 3주년을 맞이해 대한민국의 영토 독도를 올바르게 알리고, 독도 수호 의지를 더욱 높이기 위하여 마련됐다.사이버독도학교 독도교실 수료 이벤트는 2024년 독도교실 초·중·고급 과정 중 한 과정 이상을 수료한 사람이라면 누구나 응모할 수 있다.1월 1일부터 4월 11일까지 수료한 사람은 사이버독도학교 누리집 팝업을 통해 제공된 링크에 개인정보를 입력해 이벤트에 응모할 수 있다. 4월 12일
[뉴스웍스=장세은 인턴기자] CJ올리브영이 오프라인 체험 기능을 강화한 특화매장 '올리브영 홍대타운’을 개점한다고 25일 밝혔다. 해당 매장은 잘파세대(Z세대+알파세대)와 외국인 고객들이 선호하는 체험형 매장으로 꾸려졌다.올리브영 홍대타운은 1~3층으로 구성됐다. 영업면적 기준 총 300평(991㎡)으로 '명동타운(350평, 1157㎡)'에 이어 두 번째로 큰 매장이다. 매장 1층은 공간의 절반을 차지하는 '콜라보 팝업존'을 마련했다. 이 곳에서는 '컬래버레이션(협업)'을 콘셉트로 매달 새로운 뷰티 브랜드와 영화, 게임, 캐릭터 등
[뉴스웍스=채윤정 기자] LG전자가 1분기 연결기준 영업이익 1조3354억원을 기록해 전년 동기 대비 10.8% 감소했다. 특히 1분기 전사 매출은 역대 1분기 중 최대치를 기록했고, 전사 영업이익은 1분기 기준으로 2020년 이후 5년 연속 1조원을 넘겼다. LG전자는 1분기 매출 21조959억원을 기록해 전년 같은 기간 대비 3.3% 증가했다고 25일 밝혔다. 금융정보업체 에프앤가이드가 집계한 LG전자의 1분기 매출 컨센서스(증권사 평균 전망치)는 20조2674억원, 영업이익 8513억원으로, 이번 실적은 예상치를 훌쩍 뛰어넘은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타이완 교육부 디지털 교육 관계자들이 지난 24일 천재교육을 방문했다. 행사는 2022년 타이완 교육부가 발표한 '디지털 학습 개선 프로젝트' 수행을 위해 방한한 타이완 교육 관계자들에게 우리나라의 우수한 디지털 교육 환경을 알리기 위해 추진됐다. 에듀테크 기술을 적용한 천재교육의 디지털 학습 콘텐츠를 직접 경험해 보는 방식으로 진행됐다.천재교육은 먼저 타이완 교육부 정보기술부서 및 전국 교육청, 타이중교육대학 관계자 30여 명으로 구성된 방문단과의 질의응답을 통해 자사의 디지털 콘텐츠 활용 현황을 소개하고